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시아나기 사고]美항공안전위 "충돌 직전까지 기체 이상없어" 2013-07-08 07:59:30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착륙 사고를 낸 아시아나항공 214편 여객기 기장은 활주로 충돌 직전 착륙을 포기하고 재상승을 시도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또 충돌 때까지 비행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것으로 보여 조종사 과실에 따른 사고 가능성이 제기됐다. 미국 연방항공안전위원회(ntsb)는 7일(현지시간)...
아시아나 사고원인 조사 착수...조종 미숙에 무게 실려 2013-07-08 07:59:03
전에 기체결함 등 비상 상황을 미리 관제탑에 알렸는지, 아니면 착륙한 뒤에 알렸는지 조사할 예정이다. 만약, 착륙한 뒤에 비상 상황이 교신됐다면 기체결함 보다는 착륙 과정에 조종사 실수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미국 현지에서도 비행기 꼬리 부분이 방파제에 부딪혔다는 목격자 증언과 언론 보도가 잇따르고 있어,...
관제탑! 자동 착륙 유도장치 고장난 활주로 왜 유도했나? 2013-07-08 07:58:03
정부는 조정사 과실과 기체결함, 샌프란시스코 공항의 문제점, 이상기류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를 벌이고 있다. 미국 교통안전위원회는 이날 여객기에 탑재된 '블랙박스'를 확보하고 1차 분석 작업을 마쳤다. 회수된 블랙박스는 거의손상되지 않은 상태였고 곧바로 워싱턴으로 보내졌다. 그러나 블랙박스...
"아시아나항공, 사고로 투자심리 악화 불가피"-대우 2013-07-08 07:36:04
전망이고, 기체 결함일 경우에도 투자심리 악화를 피할 수 없을 것이란 관측이다. 최근 항공사 인명사고 사례였던 2011년 7월 아시아나항공(화물기· 사상자 2명)과 1997년 8월 대한항공(여객기· 사상자 254명)의 경우 당시 해당 항공사 주가는 장중 7~8%가량 하락했고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그는 "한국...
"아시아나항공, 당분간 주가약세 불가피"-HMC 2013-07-08 07:21:32
발생할 전망"이라며 "현재 사고기체 장부가격을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보험사 기체보상 한도액이 9950만 달러이고 7년간의 감가상각 기간을 감안하면 5000만~6000만 달러 가량이 장부상 잔액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이 중 보험으로 커버되는 부분을 제외한 순액이 손익계산서상 손실로 반영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아시아나항공 추락사고, 실적개선에 부담…목표주가↓"-하나대투 2013-07-08 06:58:22
항공기의 경우 장부가의 대략 80%가 기체보험으로 처리된다"며 "오는 3분기 대략 200억원의 기타영업외 손실이 추가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 대규모 사상자가 발생했다는 점에서 내국인 출국 및 중국인 환승 수요에 부정적일 것으로 분석했다. 단기간에 예약취소가 급증하지는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아시아나] "환자 15~16명은 여전히 의식불명 상태", 샌프란시스코 종합병원 2013-07-08 06:57:42
있었다고 전했다.기체 동체의 꼬리날개 쪽이 지상에 부딪히면서 사고가 일어나 뒤쪽 좌석에 있던 탑승객들에게 피해가 집중됐음을 뒷받침하는 것이다. 넛슨 과장은 아직 모든 환자의 의식이 돌아온 것은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그는 "병원에 있는 환자 가운데 머리 외상이나 복부 출혈 등 심각한 부상을 입은 15∼16명이...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추락으로 200억 손실"-대신 2013-07-08 06:54:27
지난 7일 발생한 아시아나항공 사고 관련한 기체 손실규모를 약 200억원으로 추정했다.그는 "사고기의 기체보험은 엔진을 포함해 약 1136억원 수준"이라며 "전손처리로 인정될 경우 보상금액과 장부가액의 차이인 약 200억원 내외에 대해 올해 3분기 실적에 일회성 영업외손실로 반영될 것"으로 분석했다.그 밖에 승객,...
美 NTSB "사고 여객기 목표속도 이하로 접근...기체 이상 징후 없어"(1보) 2013-07-08 06:49:05
"기체가 하강할 당시 활주로 접근은 정상적으로 진행됐고 기체이상이나 우려와 관련한 조종사간 대화는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충돌 7초전 조종사가 속도를 높이라고 요구했고 이어 충돌 4초전 '스틱세이버'(항공기가 기준속도 이하로 떨어지면 조종간이 진동하는 현상)가 발동했다"며 "충돌 1.5초전에는...
CNN, 아시아나 여객기 충돌당시 동영상 공개 2013-07-08 05:35:04
무렵 기체가 오른쪽으로 살짝 기울면서 동체 후미가 지상과 충돌했다. 그 뒤 기체는 활주로 인근을 미끄러지다가 기수가 크게 튀어 오른 뒤 멈췄다. 처음 미끌러질 당시 화염은 없었지만 동체가 멈출 무렵에는 붉은 화염이 피어올랐다. 이 동영상을 촬영한 헤이즈는 "아내와 산책중 활주로에서 1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