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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CEO들 "협력사 고충 들으러 갑니다" 2013-05-15 17:24:28
현대차, 年6000억 내부거래 中企에 개방▶ 현대차 Ƈ분기 영업익 10% 감소' 발표 다음날…파업후 본사 앞 시위 벌인 비정규직 노조▶ 현대상선, 부산신항 투자▶ 현대車 아산공장 지붕은 발전소▶ 현대重, 세계 첫 '바다 위 lng 공장' 띄웠다[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영구채 부채 아닌 자본"…영구채 발행 '봇물' 전망(종합2보) 2013-05-15 11:33:38
없다. 대한항공[003490], 한진해운[117930], 현대상선[011200] 등은 작년 영구채 발행을 준비했다가 자본, 부채를 둘러싼 논란이 불거지자 영구채 발행 준비작업을 중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영구채가 자본으로 인정받는다면 기업 입장에서는 도움이될 수 있지만 지금 당장 영구채 문제에 ...
영구채권 사실상 '자본'으로 결론(종합) 2013-05-15 10:19:13
말했다. 국제기구가 영구채 논란의 종지부를 찍는 결정을 내림에 따라 기업들의 영구채발행이 줄을 이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한항공[003490], 한진해운[117930], 현대상선[011200] 등은 영구채 발행을 준비했다가 논란이 불거지자 작업을 중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kak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상장사 영업이익 전망치, 실제 실적보다 30% 높아 2013-05-14 17:49:17
나서 적자를 기록한 로엔케이[006490], 유니켐[011330], 현대상선[011200]은 분석에서 제외됐다. 상장사들의 매출액 전망치는 실제 매출액보다 평균 3.48% 높아 적중률이 훨씬높았다. 영업이익 전망치는 원자재가격과 환율변동, 각종 충당금 설정 탓에 매출액보다정확도가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
'조선사 수주 증가' 희소식 들려도…'후판의 눈물' 못 그치는 이유 2013-05-14 17:27:54
원인을 찾고 있다. 현대중공업과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조선 ‘빅3’가 과거처럼 후판이 많이 필요한 유조선이나 컨테이너선, 벌크선과 같은 상선이 아닌 해양플랜트 수주에 집중하면서 나타난 현상이라는 설명이다. 지난해 빅3의 전체 수주 물량 가운데 70% 이상이 드릴십, 부유식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fpso)...
한국거래소, 로엔케이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예고 2013-05-14 17:17:14
결과 로엔케이를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 예고하고 유니켐과 현대상선에 대해서도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로엔케이는 지난해 5월 2012년 매출액을 348억원, 영업이익은 76억원으로 전망 공시했지만, 실제 매출은 79억8500만원, 영업이익은 오히려 56억7400만원의 적자를 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니켐은 지난해 1월 135억...
[특징주] 현대상선, 2분기 실적 우려에 '급락' 2013-05-13 09:18:59
현대상선 주가가 2분기 실적 우려에 하락세다.13일 오전 9시5분 현재 현대상선은 전일 대비 440원(4.23%) 하락한 99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현대상선의 2분기 영업적자가 시장 예상보다 클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 조정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3만6000원에서...
<특징주> 현대상선, 수익성 우려 7거래일 만에 하락 2013-05-13 09:09:54
현대상선[011200]이 향후 몇 년 동안 '플러스실적'을 달성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에 7거래일 만에 하락세로 전환했다. 13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현대상선은 오전 9시 7분 현재 전 거래일보다 3.37% 하락한 1만50원에 거래됐다. 이날 유진투자증권은 현대상선의 2분기 영업적자가 시장의 예상보다 클...
유진證 "현대상선, 목표주가·투자의견 하향조정" 2013-05-13 07:59:37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상선의 2분기 영업적자는 작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이며, 시장의 컨센서스인214억원 적자보다 클 것으로 주 연구원은 내다봤다. 그는 다만 "컨테이너 부문의 영업적자가 절반으로 축소되면서 1분기 영업적자가시장의 예상치인 854억원 적자를 하회했고, 3분기까지 컨테이너 부문...
'컨船' 덩치 경쟁…어디까지 커질까…"배값은 싸지고 연료비는 올라…한번에 많이 싣자" 2013-05-12 17:06:17
찾고 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같은 노선 기준으로 5000teu급 3척을 운항하는 것보다 1만5000teu급 1척을 운항할 때 입항료, 도선료, 척당 선원 수 등 유지비용이 훨씬 적게 든다”고 설명했다. ○말라카막스급 나올까? 조선업계엔 한 번에 2만개의 컨테이너를 옮기는 ‘말라카막스’급에 대한 소문이 무성하다. 만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