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아시스, 11번가 인수 추진…"식품배송·오픈마켓 윈윈" 2024-07-03 17:22:48
11번가를 인수한다면 국내 e커머스 시장의 판도가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생협 기반의 신선식품 배송에서 벗어나 오픈마켓과 직구 플랫폼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어서다. 오아시스는 11번가가 보유한 SK 계열사 고객을 확보하는 동시에 11번가와 파트너십 관계인 글로벌 e커머스 기업 아마존을 통해 K푸드의 해외...
6월 쿠팡·테무 이용자↑...11번가·G마켓 ↓ 2024-07-03 15:18:07
11번가와 G마켓 이용자도 각각 8.40%, 10.50% 줄었다. 5월에 11번가 '십일절 페스타'와 G마켓 '빅스마일데이' 등 할인 행사가 열려 이용자가 늘었다가 6월에 다시 감소한 것으로 풀이됐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집계에서는 지난달 쿠팡과 알리익스프레스·테무 이용자는 5월 대비 늘었고, 11번가와...
쿠팡·테무 이용자, 지난달 동반 증가 2024-07-03 15:04:12
11번가와 G마켓은 감소한 것으로 추정했다. 와이즈앱의 지난달 종합몰앱 순위는 1위 쿠팡(3천129만명), 2위 알리익스프레스(837만명), 3위 테무(823만명), 4위 11번가(712만명), 5위 G마켓(497만명) 순이다. 쿠팡(0.6%), 알리익스프레스(0.8%), 테무(3.3%) 이용자는 5월보다 증가했고, 11번가와 G마켓은 각각 10.9%, 12.5%...
"온라인쇼핑몰 입점 월 광고비 120만7천원…숙박앱 107만9천원" 2024-07-03 12:00:10
입점 중소기업 1천103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플랫폼 입점 중소기업 거래 실태 조사' 결과 온라인쇼핑몰 입점업체가 플랫폼에 지출하는 월평균 광고비는 120만7천원이었다. 또 숙박앱과 배달앱은 각각 107만9천원, 10만8천원이었다. 숙박앱의 경우 노출 광고비로 82만2천원, 쿠폰 광고비로 25만7천원을 각각...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커머스 17년 연속 1위" 2024-07-03 09:08:33
11번가는 2008년 첫 평가 이래 한 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올해는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와 사회적 가치, 서비스 결과 품질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커머스의 근원적 경쟁력인 상품, 가격, 트래픽, 배송, 편의성 등을 고루 강화해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고 11번가는 자평했다. 11번가는...
[게시판] 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조사 이통 부문 25년 연속 1위 2024-07-02 14:22:51
연속 1위 ▲ SK텔레콤[017670]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25년 연속으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다른 정보통신기술(ICT) 계열사들인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11번가도 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116개 기업, 71개 지자체 행정서비스 조사, 작년보다 지수 상승…8가지 항목 모두 개선 2024-07-02 10:00:27
반영된 것이다. 이번 조사에서 각 분야에 1위를 달성한 기업은 SK텔레콤(25년 연속), 삼성전자서비스(23년 연속), 삼성생명보험(22년 연속), 11번가(17년 연속), SK텔링크(16년 연속) 등이 있다. 이 기업들은 15년 이상 고객에게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영광을 안았다. 에스원·GS25(12년 연속), 신한은행(11년 연속),...
올해 25회째 맞은 KS-SQI…서비스 품질의 만족도 지표 2024-07-02 10:00:10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1위는 SK텔레콤(25년 연속), 삼성전자서비스(23년 연속), 삼성생명보험(22년 연속), 11번가(17년 연속), SK텔링크(16년 연속)가 차지했다. 에스원, GS25(12년 연속), 신한은행(11년 연속), SK브로드밴드, 린나이, KB국민체크카드, 신한저축은행,...
11번가, '9900원샵' 등 소비자 니즈 충족…'AI셀링코치'로 셀러들 판매 지원 2024-07-02 10:00:01
11번가 모바일 앱(안드로이드+iOS)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전월 대비 42만 명 증가한 830만 명으로 올해 최고 기록 경신했다. 11번가는 인공지능(AI) 기반 판매자 매출 증대 및 수익성 강화 지원 프로그램 ‘AI셀링코치’를 출시해 셀러들의 스마트한 판매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있다. ‘AI 셀링코치’는 빅데이터...
'큰손' 2030 여성, 제대로 홀렸다…2000억 '잭팟' 터진 비결 2024-07-01 17:21:00
11번가(799만 명), 테무(797만 명) 등 국내외 오픈마켓보다 사용자가 많다. 여기에 패션 플랫폼 최초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e커머스에 적용하고, 업계 최대 규모인 25억 개 이상의 사용자 관련 데이터를 확보한 것 역시 에이블리만의 강점으로 꼽힌다. 패션업계에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