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플래닛 T스토어, 빅데이터로 사용후기 분석…콘텐츠 추천 2014-02-06 16:12:29
콘텐츠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소개 내용뿐만 아니라 콘텐츠를 실제로 구매한 소비자의 후기에 근거하여 콘텐츠의 속성을 파악할 수 있게 됨에 콘텐츠에 대한 정보의 양과 질이 높아졌다.또한 소비자 입장에서 모바일 콘텐츠의 다운로드 순위, 가격, 출시일 뿐만 아니라 해당 콘텐츠를 구매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구매기준으로...
[Cover Story] 몰라서 손해보는 '정보비대칭'… 소비 유혹하는 '신호보내기' 2014-02-03 10:34:43
사람은 판매자에게 그 차를 정비공에게 보내 차의 상태를 알아보자고 제안할 수 있다. 판매자가 이를 거부하면 그 차가 불량품임을 스스로 인정하는 셈이다. 이 경우 사려는 사람은 자동차 가격을 더 낮게 부를 수 있다. 또 자동차 보험을 파는 보험회사가 운전자 개개인의 운전습관을 정확이 모른다면 다양한 보험상품을...
[자영업 희망콜 센터] 핸드드립 커피점, 저가상품 매장으로 바꿔야 하는지… 2014-02-03 06:57:04
기준은 판매자가 아니라 소비자가 정한다는 것입니다. 매장 매출의 지속성과 수익성 역시 소비자에 의해 결정됩니다. 대다수 창업자는 판매자의 시각을 고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괜찮을거야’ 또는 ‘이 정도면 괜찮은 맛 아니야’라고 혼자 판단하지만 이는 큰 오산입니다. 창업시장에는 수많은...
[개인정보 '돈벌이'에 악용] "고객DB 줄게, 판촉비 대라"…카드사 '1인당 3000원' 챙겼다 2014-01-27 20:44:28
모든 판매자를 의미한다. 제공 정보에는 이름, 성별, 나이,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이 포함된다. 홈쇼핑업체 gs샵,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등은 4000~8000여곳의 협력사에 이름, 주소 등 거래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까지는 ‘알게 모르게’ 정보 제공에 동의했기 때문에 합법적이다. 문제는 이런 식으로...
이계영 현대제철 기술연구소장 "자동차·선박용 특수강 개발 집중…글로벌 경쟁력 강화" 2014-01-24 06:57:22
‘판매자와 수요자’ 입장이었기 때문에 데이터 수집이나 문제 해결 과정에서 비효율적인 점이 있었다”며 “앞으로는 업무 효율성이 상당히 개선돼 신제품 개발 속도도 크게 빨라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대제철의 현재 고민은 철강공급 과잉 및 수요 침체다. 현대차그룹이라는 비교적 확실한 수요처를 확보하고 있는...
서울 관광지, 남대문 지고 홍대 뜬다 2014-01-23 16:44:19
발생했다. 동대문은 판매자의 불친절과 강매가, 숭례문은 거리가 복잡하고 낙후된 시설과 불친절이, 명동은 혼잡함과 종사원의 불친절 등이 문제로 지적됐다. 특히 서울 방문 외래 관광객들은 2009년 대비 개선이 시급한 요소로 교통혼잡, 상품강매, 가격 등을 꼽았고, 특히 상품강매와 비싼 물가에 대해 부정적으로...
애완동물을 위한 최고의 선물, "K-PET FAIR" 2014-01-20 15:43:26
동물 분야로 꾸려진다. 이를 통해 판매자와 소비자가 만날 수 있는 면대면 타깃 마케팅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개최 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케이펫페어 카페에서는 박람회에서 만나고 싶은 기업 혹은 유명하지 않지만 본인이 궁금한 제품을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케이펫페어 무료초청장을 증정한다. 또 1월 중...
일본브랜드 오픈마켓 '라쿠텐' 한국어 서비스 제공…소비자반응 뜨겁네! 2014-01-20 12:26:04
일본 라쿠텐이치바에 입점해있는 판매자 중 해외직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1만여 판매자의 상품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각 시즌마다 트렌드를 반영한 인기상품을 소개하고 있어 한국에서 인기가 있는 일본 상품을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한국 고객들을 위한 한국어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식블로그와 고객센터를 운영해...
[시네마노믹스] 암시장에서도, 최고가격제로도 구할 수 없을 때 당신의 선택은… 2014-01-17 17:28:33
사기 위해 매표소 앞에서 밤을 새우는 행동 등이다. 판매자의 선호(seller’s preference)에 따라 배분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용인하기 어렵고 거래에 지속성이 없다는 문제점이 있다. 조금 더 합리적인 방법은 배급이다. 전쟁 등으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소비재가 만성적으로 부족할 때 흔히 쓰는 방법이다....
[종목포커스]인터파크INT, 공모주 티켓 흥행할까…가족주 '들썩' 2014-01-15 11:33:32
티켓 판매자로서의 독점적 지위는 더욱 커질 것"이라며 "올해 예상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8~9% 성장한 3900억원, 23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인터파크int는 상장 후 공연 사업에서 영토를 더 넓힐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공연 기획 및 제작, 투자업체 써클컨텐츠컴퍼니를 설립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