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영세·중소사업자 수수료율 인하 2022-01-26 11:34:30
여신금융협회 자료를 바탕으로 적용되며 가맹점은 카카오페이 파트너 어드민에서 상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소상공인의 영업 활동을 무료로 지원하며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연결하는 마케팅 채널을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하는 방향으로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harrison@yna.co.kr...
[부산창업촉진지구 지원사업] 배호진 샌드버그 대표, “기부금 정보공개 플랫폼 개발, 퓨처이노베이션스쿨 통해 네트워크 쌓아” 2022-01-24 15:29:13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 올해 1월 서비스 출시 후 본격적으로 판로 개척을 진행할 계획이다.” 투자 계획이 있나 “현재 시드(Seed) 투자 유치를 위해 다양한 투자사들과 만나고 있다. 기부 시장의 문제는 오랫동안 해결되지 않은 만큼 이 아이템으로 투자받기가 쉽지는 않다. 이러한 문제를 함께 해결해나갈...
[디지털 이코노미] 모토로라 레이저폰이 반짝 인기에 그친 이유는 2022-01-24 10:00:29
공감을 받은 사이먼 시넥은 그의 책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를 통해 사람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방법은 조종하거나 열의를 불어넣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가운데 조종전략은 소비자의 행동에 효과적으로 영향을 미쳐 단기적인 수익 창출에 도움을 주지만, 충성심을 끌어내기는 어려운 전략을 통칭하는 용어다. 최저가...
독특한 네이밍·팝아트 디자인에…한 달 만에 100만개 팔렸다 2022-01-19 10:00:47
넣어 팝아트 같은 느낌을 준다. 소셜미디어(SNS)에는 관련 게시글이 매주 100건 이상 올라오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브랜드 콜라·사이다 디자인을 활용한 굿즈(기념품)를 개발하고 추가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며...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1위 생활금융 플랫폼 달성하자" 2022-01-16 13:43:37
회의에서 플랫폼 기반으로 마케팅을 강화해 `월간 실사용자 수(MAU)`를 1천만명까지 끌어올리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신한카드를 대표하는 신한플레이 MAU가 600만명, 신한마이카가 100만명 수준으로 통합 MAU 1천만명 달성은 쉽지 않은 목표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플랫폼 전반을 신속히 운영하기 위한...
신한카드 "올해 목표는 생활금융 플랫폼 1위 달성" 2022-01-16 10:27:18
회의에서 플랫폼 기반으로 마케팅을 강화해 '월간 실사용자 수(MAU)'를 1천만명까지 끌어올리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신한카드를 대표하는 신한플레이 MAU가 600만명, 신한마이카가 100만명 수준으로 통합 MAU 1천만명 달성은 쉽지 않은 목표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의 디지털 플랫폼 전반을 신속히 운영하기...
내일의 트렌드를 AI에게 묻다 2022-01-06 06:00:24
유튜브 영상의 댓글에서 서로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수다를 떨고,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 자신의 욕망을 투영한 아바타를 통해 같은 취미를 가진 랜선친구를 사귄다. 한 트렌드 서적에서는 이를 온라인 살롱 문화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러한 사회현상을 발판으로 앞으로는 컴퓨팅 능력과 알고리즘으로 무장한 AI가 온라인 ...
정수현, ‘주미 다 했다’ 주연 캐스팅…대본 인증샷 공개 2022-01-04 12:30:07
현실감 있고 다양하게 표현해 MZ세대의 공감을 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KT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들이 직접 기획한 시놉시스에서 시작된 ‘주미 다 했다’는 인기 웹드라마 ‘에이틴’을 성공신화로 이끈 김사라 작가가 스토리디렉터로 참여하고 사라있네 작가팀의 작가인 권초롱 작가가 집필해...
'유통 절대강자' 포부 밝힌 허연수…"2022년, GS리테일 도약의 원년" 2022-01-03 17:37:47
수집되는 빅데이터를 통합해 개인화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상품력 강화를 위해 밀키트 등 차별화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홈쇼핑 사업부(비즈니스유닛)의 인기상품을 GS더프레시에서 예약 판매하는 등의 채널 역량을 모아간다는 방침이다. 신선식품의 원물 확보와 저장, 가공, 배송에 이르는...
최진환 SKB 사장 "DT 전환 가속화로 엄청난 성장 이룰 것" 2022-01-03 15:37:19
목표다. 고객 유치에 있어 텔레콤과의 시너지와 온라인 마케팅 역량도 대폭 강화한다. 국내외 파트너사들과의 강력한 제휴·협력 기반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B2C에서는 웨이브와의 시너지와 IPTV 3사간 공동투자를 확대하고, 애플, HBO등 글로벌 CP와의 제휴 협력을 더 강화한다. B2B에서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