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크라 침공] 피자헛·KFC 모회사, 러시아 투자 중단…페라리도 "안팔아" 2022-03-09 01:37:22
중단…페라리도 "안팔아" 람보르기니·제너럴일렉트릭·로레알도 사업 중단 동참…맥도날드는 '아직' (테헤란=연합뉴스) 이승민 특파원 = 피자헛과 KFC, 타코벨 등 브랜드를 보유한 미국의 외식 업체 얌 브랜즈가 핵심 시장인 러시아에 대한 투자를 중단한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스푸트니크 통신에 따...
비건화장품 '멜릭서'가 아마존 '베스트셀러' 된 비결 [황정수의 인(人) 실리콘밸리] 2022-03-09 01:03:44
발전이 빠르고요. 로레알 랑콤 샤넬도 한국에서 제품을 만들어요." ▶화장품 위탁생산으로 유명한 코스맥스와 관계가 끈끈하다고 들었습니다. "코스맥스가 2020년 멜릭서에 투자했습니다. 코스맥스 역사상 최초의 스타트업 투자였습니다. 제품의 퀄러티나 품질관리를 높게 평가하셨죠. 멜릭서가 한국 최초의 비건 화장품...
젤네일 '오호라', 트위터·로레알·듀폰 출신 임원 영입…"동남아·유럽 진출" 2022-03-08 14:46:42
젤네일 브랜드 오호라가 트위터, 로레알, 듀폰 등 글로벌 기업 출신 임원진을 영입했다. 신규 임원진과 함꼐 해외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해 올해 동남아와 유럽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오호라는 조현아 전 트위터 코리아 전략 광고 사업팀 총괄 전무를 커머스 총괄 디렉터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이와 함께 김선주...
일본 대표 화장품 시세이도가 밝힌 성장계획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2-03-08 07:56:19
게임이 가능해집니다. 로레알, 유니레버, P&G, 에스티로더, 시세이도 등과 같이 소비자의 브랜드 로열티가 강한 회사들의 주가 멀티플이 좀처럼 낮아지지 않는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고가화장품 쪽에서 에스티로더가 나에게 맞다고 사용하던 사람이 약간의 가격 편차를 이유로 갑자기 본인이 쓰던 브랜드를 바꾸지 않을...
로레알코리아, 임직원 대상 ‘디지털 액셀러레이션 서밋’ 진행 2022-03-07 17:00:05
로레알코리아 이선영 최고디지털책임자(CDO)와 각 사업부 부문장이 연사로 나서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가치창출,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등에 대한 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로레알코리아와 초대형 쇼핑 페스티벌을 2차례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는 네이버 이커머스 파트너십을 소개했다....
연예인 사진 찍었더니…똑같은 색상 립스틱이 '뚝딱' [영상] 2022-03-02 22:00:03
만날 수 있게 됐다. 지난달 로레알코리아가 화장품 브랜드 입생로랑 뷰티를 통해 선보인 가정용 틴트 기기가 그것이다. 기자가 지난달 입생로랑 매장에서 전용 어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원하는 색상의 사진을 찍자 순식간에 립틴트가 제작돼 용기에 담겨 나왔다. 2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최근 다양한 기업들이 이처럼...
아모레퍼시픽, 에코 뷰티 스코어 컨소시엄 가입 2022-02-23 11:22:35
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로레알, 에스티로더, 유니레버, 존슨앤존슨 등 글로벌 36개 기업과 협회가 참여했다. 향후 컨소시엄에서 공동 개발한 제품 수명 주기에 걸친 환경영향 측정법과 통합된 스코어링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등이 공개되면 소비자는 제품의 환경영향 정보를 확인하고,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환경영향평가 '에코뷰티스코어' 가입 2022-02-23 09:35:31
중이다. 현재 로레알, 에스티로더, 유니레버, 존슨앤존슨 등 36개 회사와 협회가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화장품 기업이 가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아모레퍼시픽은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컨소시엄에서 개발한 방법론을 도입해 제품의 '환경발자국'(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지표화한 것)을 측정하고...
'샤넬·디올' 로고만 붙으면…가방 이어 화장품·향수도 값 올린다 2022-02-21 21:00:03
글로벌 뷰티 브랜드 '로레알'이 가격 인상을 단행하면서 인상 신호탄을 올렸다. 뒤이어 15개 뷰티 브랜드를 운영 중인 글로벌 뷰티 기업 '에스티로더그룹'도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이에 따라 영국 니치 향수 브랜드 '조말론 런던‘은 최대 4000원,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르 라보'도 7개...
중국 '민족주의 소비', 어떻게 나이키·아디다스 밀어냈나 2022-02-16 12:03:28
화장품에서는 중국 업체 컬러키가 로레알의 입생로랑과 에스티로더의 맥을 제쳤다. 중국 브랜드가 도약하는 데는 민족주의가 발판이 될 수 있지만, 이를 장기적으로 지속하는 것은 품질을 유지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며 트렌드를 설정하는 능력에 달렸다고 블룸버그는 진단했다. 리서치회사 칸타월드패널의 제이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