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조 중동 화장품 시장 공략"…한국콜마, PB 개발·공급 나섰다 2022-09-07 17:13:02
한국콜마가 중동에 공급하는 제품은 더마톨로지 화장품이다. 현지의 건조한 기후 환경 등을 고려해 수분 공급과 피부 장벽 강화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개발 중이란 설명이다. 동물 유래 성분을 제외해 할랄 인증 등 UAE BPC의 요청에 맞춰 제품을 개발,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한국콜마는 세종공장과 부천공장에 각각...
한국콜마, 30조 중동 화장품 시장 진출..."화장품 업계 최초" 2022-09-07 10:30:31
가졌다. 이 자리에서 중동 및 북아프리카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한 세부 사항을 협의하고 출시 예정인 PB 제품의 샘플 테스트를 진행했다. 한국콜마는 더마 화장품을 중동에 공급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현지의 건조한 기후 환경 등을 고려해 수분 공급과 피부 장벽 강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중이라고 설명했다. 동물...
한국콜마, 중동 지역에 PB 화장품 공급…"30조원 시장 공략" 2022-09-07 09:29:12
유통된다. 한국콜마가 중동에 공급하는 제품은 더마화장품으로, 현지의 건조한 기후 환경 등을 고려해 수분 공급과 피부 장벽 강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 중이다. 동물 유래 성분 제외 같은 할랄 인증 등 UAE BPC의 요청에 맞춰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한국콜마는 세종공장과 부천공장에 각각 기초, 색조화장품 생산을 위...
대구한의대, 바이오헬스 분야 産·學·硏 협력 거점대학 도약 2022-08-29 16:07:51
화장품학부(화장품공학전공, 화장품품질공학전공, 화장품약리학전공), K-뷰티소재전공, K-뷰티비즈니스전공, 산업디자인공학과 등이 있다. 이 중 K-뷰티비즈니스전공은 경상북도의 지역산업 연계형 특성화 학과로 선정돼 신입생 전원에게 1년간 등록금 100%를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대구한의대(입학처장 박연동·사진)는...
위대한 여정, 일등 제품은 빛났다 2022-08-28 17:02:56
병원화장품 부문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에스트라는 소아를 위한 더마 베이비 라인을 출시하고, 아토베리어 크림 라인을 선보여 피부 보호 기능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떡볶이 부문에서는 동대문엽기떡볶이가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올해로 20주년이 된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전국 직·가맹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무협 "대중 무역적자, 수입선 다변화·기술 초격차로 개선해야" 2022-08-18 11:01:22
화장품 │ 對中 수출 ?21% │◆ 중국의 애국소비(궈차오) 열풍 확산│ │││ -29% → -13% │ → 기초화장품 중심으로 對중국 화장 │ ││││품 수출 급감 → 한류를 보완하는 수출│ ││││전략 필요 │ └────┴────┴────────┴──────────────────┘ (자료=한국무역협회)...
"이게 진짜 5000원? 미친 가성비" 1020 열광…대체 뭐길래 2022-08-17 21:00:02
이 화장품 브랜드의 인기에 힘입어 다이소의 올해 상반기 기초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50% 뛰기도 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대다수의 화장품 업체들이 좋지 못한 실적 성적표를 받아든 것과 상반된다. 최근 유통가 마케팅 키워드는 반값이다. 홈플러스가 내놓은 당당치킨은 6월30일부터 이달 10일까지 42일 동안 32만 마리...
토종 선인장 활용 화장품으로 글로벌 뷰티 시장 ‘도전장’ 2022-08-09 18:46:31
케이즈이노텍(대표 최규진)이 한국 토종 선인장인 천년초로 만든 화장품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케이즈이노텍은 최근 해외 시장에서 반응이 뜨거운 K뷰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에서 개최되는 의료·미용박람회 2022(International Beauty Expo 2022)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중저가 색조 화장품이 새 대세…K뷰티株, 클리오가 톱픽" 2022-08-08 17:16:32
있다. 주력 상품도 럭셔리 기초 브랜드에서 중저가 색조 브랜드 중심으로 바뀌는 추세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대표 화장품 업체 중 중국 매출에 의존하고 있는 기업은 모두 기대에 못 미치는 실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에 이어 애경산업도 올 2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애경산업 2분기...
'K뷰티' 업계 지각변동, 中→日·美·동남아로…"클리오가 톱픽" 2022-08-08 13:53:48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며 “한국 문화에 대한 영향력이 떨어지는 중국만 예외적인 모습”이라고 분석했다. 증권가에서는 고급 기초 제품으로 중국 시장을 장악했던 기업 대신 해외 중국 MZ(밀레니얼+Z)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색조 화장품 브랜드를 생산하는 기업에 주목하라고 조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