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통의 드링크제 '수출 효자'…슈퍼항바이러스제 '신약 3탄' 2013-05-09 15:29:08
원비디는 지난해 국내 매출이 72억여원이었다. 기능성 음료로는 많지 않은 금액이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다르다. 원비디의 지난해 중국 매출은 250억여원으로 국내보다 3배 이상 많았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어난 3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통화일양(지분 45.9%) 양주일양제약(52%)...
<남양유업 '폭언 파문'에 시총 1천200억원 증발> 2013-05-08 11:30:46
시장에서 경쟁하는 매일유업[005990]과 커피믹스 시장경쟁자 동서[026960] 주가는 연일 급등세를 나타냈다. ◇ 폭언파문에 회장 주식매도…남양유업 주가 '흔들' 8일 유가증권시장에서 남양유업은 오전 11시 현재 전날보다 2.55% 떨어진 99만4천원에 거래됐다. 주가 하락세가 시작되기 직전인 지난달...
탄산은 다 나쁘다? 유통업계, ‘착한 탄산 바람’ 2013-05-08 09:53:24
건강 음료로 활용도가 높다. 비만의 원인으로 지적된 탄산음료의 설탕 대신 자연당인 아가베 시럽을 활용했고 과일 알갱이가 그대로 들어있어 식감도 좋다. 휴대가 용이한 분말 스틱형 스파클링 아이스티도 등장했다. 최근 티젠은 물을 부으면 발포비타민처럼 스파클링 기포가 생성돼 청량감과 갈증해소 기능을 강화시킨...
쟈뎅, '까페리얼 블루 레몬에이드' 외 2종 출시 2013-05-08 09:43:48
최신 음료 트렌드를 반영해 ‘까페리얼 블루 레몬에이드’, ‘까페리얼 블랙’, ‘까페리얼 스트로베리 모히또’ 등으로 종류가 보다 다양해졌다. 특히 ‘까페리얼 블루 레몬에이드’는 지난해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블루 레몬에이드를 가정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까페리얼 블루 레몬에이드’는...
‘착한 탄산 바람’ 소화촉진과 다이어트에 도움 2013-05-08 09:38:16
탄산수를 요리에 이용하는 방안은 음료 외에 여러가지가 있다. 잡곡밥을 지을때 탄산수를 넣게되면 쌀을 불리지 않아도 윤기가 흐르는 맛있는 밥이 된다. 백숙을 할 때에도 닭을 씻을때 사용해보자. 닭 비린내가 제거되고 삶을때 탄산수를 넣으면 고기맛이 연해지고 국물맛도 좋아진다. 이밖에도 갈비찜, 물김치, 동치미 등...
`불황형` 갱년기 제품 뜬다! 2013-05-07 16:11:44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시중의 일반 음료들과 달리건강을 생각해 합성첨가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고 100% 석류 과즙을 사용해 물이나 음료 대용으로 섭취할수 있어 여성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최대 석류 생산지인 전남 고흥에서는 생과 재배 외에도 석류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을 개발해 시장에...
갱년기 여성 위한 '특효' 제품 인기 2013-05-07 14:39:55
일반 음료들과 달리 건강을 생각해 합성첨가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고 100% 석류 과즙을 사용해 물이나 음료 대용으로 섭취할 수 있어 여성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최대 석류 생산지인 전남 고흥에서는 생과 재배 외에도 석류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을 개발해 시장에 내놓고 있다. 석류엑기스,...
['글로벌 코리아' 기업이 뛴다] 롯데, 중국·인도·인도네시아 등 공략 2013-05-06 15:29:05
2010년 파키스탄 콜손을 차례로 인수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중국에서 현지 기업을 인수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2010년에는 필리핀펩시(pcppi)를 인수해 동남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롯데리아는 199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베트남에 141개, 인도네시아에 19개, 중국에...
'욕설파문' 남양유업, 주가도 '울상'…네티즌 "썩을대로 썩었다" 2013-05-06 14:24:39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등 음료와 '불가리스'등 발효유 제품이 있다. 프렌치카페는 커피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었다.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로 2010년 12월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한 이후 2년간 대형마트 판매 점유율에서 20% 중반 대를 차지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다. 네티즌들은 "서민의 고혈을 짜서...
광동제약 `8기 소비자 모니터 요원` 활동 돌입 2013-05-06 14:01:57
통한 활성화, 시장 조사, 신제품 개발 등에 적극적인 아이디어 개진을 통해 제품 개발과 유통 과정 등에 직접 참여합니다. 실제로 광동제약의 V슈머는 `비타500`, `옥수수수염차`, `힘찬하루헛개차` 등 광동제약 음료의 맛과 디자인 등을 총체적으로 평가하고, 광고 프로모션 제안 등 유통 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