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착하고 건강한 오가닉 차‥누미티, 블랙라벨 명차의 품격 2013-03-19 16:01:12
세계 음료 시장 가운데 60%를 차지한다. 커피전문점들도 티 메뉴를 강화하고 있고 실제로 주요 백화점 식품매장과 대형마트 차(Tea) 매출 증가세가 커피를 앞섰다. 이러한 차(茶) 시장의 변화는 국내 커피 시장이 포화상태(2011년 전국 커피전문점 시장 동향 보고서. 전국 커피전문점 수 1만 2381개)에 이르면서 자연스럽게...
100% 당첨 행운도 잡고 기부도 하자 2013-03-19 10:16:12
모두에게 한번 더 경품 이벤트의 행운이 주어진다. 추첨을 통해 ‘삼성 슬레이트 PC(1명)’, ‘아이패드미니(10명)’, ‘CJ상품권(100명)’을 추가로 증정한다. 대한민국 숙취해소 음료 시장 부동의 1위 헛개컨디션은 이번 소비자 병뚜껑 이벤트를 통해 모아진 병뚜껑 한 개당 100원씩 CJ도너스를 통해 음주로 고통 받는...
'1조원 규모' 식사대용식 시장, 전쟁 본격화 2013-03-19 09:39:28
등장하면서 식사대용식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싱글족을 비롯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끼니를 거르는 사람이 늘면서 관련 업계에서 식사대용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하거나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이 같은 움직임은 식품업체는 물론 차(茶) 제조업체와 음료업체 등 식음료업계 전반에서 나타나고...
식사대용 제품 출시 봇물‥1조원 시장 경쟁 가열 2013-03-19 07:59:45
제품들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식사대용식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싱글족을 비롯한 1인 가구가 증가하고 끼니를 거르는 사람이 늘면서 관련 업계에서는 식사대용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하거나 관련 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식품업체는 물론 차(茶) 제조업체와 음료업체 등 식음료업계...
유한양행, 숙취해소음료 `내일엔` 출시 2013-03-18 17:58:01
"국내 숙취해소 음료 시장에서 헛개나무 추출물 제품이 대부분인 상황에서 황칠나무 성분의 `내일엔`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컨셉과 시장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며 "`내일엔` 출시를 계기로 다양한 런칭 행사와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해 숙취해소음료 시장의 대형품목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약국을 통해...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품질 돋보이는 브랜드…고객 마음을 사로잡다 2013-03-18 15:35:10
시장 동향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탁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증권시장에 상장된 총 180여개 분야 7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조사 기간은 2013년 1월2일부터 2월28일까지다. 주요 부문 1위를 살펴보면 ‘이마트’(대형마트), ‘롯데백화점’(백화점), ‘딤채’(김치냉장고) 등은 14년...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제주삼다수, '물맛 살아있네' 미네랄 풍부한 제주 화산암반수 2013-03-18 15:31:25
생산하고 있는 제주삼다수는 국내 먹는샘물 페트 시장 50%를 점유하는 독보적인 브랜드다. 1998년 출시 이래 시장 점유율 1위, 선호도 1위, 만족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엔 환경부로부터 국가우수브랜드 인증마크도 받았다.특히 ‘201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는 애니콜 휘센과 함께 브랜드 순위 공동 2위,...
차시장에 무슨일이?‥웰빙타고 블렌딩티 관심 UP 2013-03-18 08:45:00
현상은 아니다. 업계전문가에 따르면 국내 커피 시장이 포화상태(2011년 전국 커피전문점 시장 동향 보고서. 전국 커피전문점 수 1만 2381개)에 이르면서 자연스럽게 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웰빙, 힐링 등 몸과 마음의 건강을 생각하는 사회적 트렌드가 이러한 변화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또한,...
"박카스 신화 우리도"…제약사, 드링크 대전 2013-03-17 17:10:46
드링크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나선 것이다. ‘박카스’ 학습효과도 한몫하고 있다. 올해 출시 50년을 맞는 동아제약의 ‘박카스’는 지난해 170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웬만한 중견 제약사 매출을 단일제품이 올린 셈이다.유한양행은 18일 새로운 성분의 음료 ‘내일엔’을 들고 숙취해소 음료시장에 뛰어든다. ‘나무...
롯데 '공격 경영'…6조8400억 투자 2013-03-17 17:01:09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생수, 에너지음료, 인스턴트 커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류 부문 시장 점유율을 높여 종합 음료·주류회사로서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롯데는 대규모 복합단지 프로젝트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123층 초고층 빌딩인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는 201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