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고] 전통식품 세계화를 위해 2013-07-05 17:30:53
어려우며, 마지막으로 국내 농산물로 만드는 전통식품은 수입 농산물을 사용하는 일반 식품에 비해 원가부담으로 판로확대에 한계가 있다는 점이다. 정부는 전통식품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무엇보다 영세한 전통식품 기업이 가공·체험·관광을 연계한 6차 산업화로 높은 부가가치를...
[Cover Story] 사회적 기업도 경쟁력 키워야 '소비자 선택' 받는다 2013-07-05 15:42:57
#제품 판로도 지원받아 정부는 사회적 기업의 영업이 일정 수준에서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판로를 마련해주고 있다. 취약계층은 아주 세밀하고 세련되고, 생산력이 높은 제품을 만들기가 쉽지 않다. 과자를 만들고, 컴퓨터 재활용품을 만들고, 모자를 생산하는 등 비교적 단순한 제품에 주력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일반...
우수 창조기업 제품 정부가 사준다 2013-07-04 17:19:50
받지 않았다 하더라도 일정한 조건만 맞추면 판로 지원 차원에서 수의계약을 맺고 구매해줄 방침이다. 이 관계자는 “우수 제품을 개발해 놓고도 국내 판매실적이 없다는 이유로 해외시장 진출에 좌절하는 사례가 없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고 말했다. 정부 및 공공부문의 전체 구매액은 2011년 99조8000억원에서 지난해...
<서비스업도 고용창출세액공제ㆍ공공요금혜택 받는다> 2013-07-04 08:00:29
대한 지원도 강화하기로 했다. 국내에서 발생하는 서비스 수출(MICE·관광 등)에 대해서는 상품 수출과 같은수준의 수출 금융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제조업보다 상대적으로 불리한 전기·도시가스·수도 등 공공요금은 형평성을맞춰주기로 했다. 300㎾ 미만의 전력요금을 서비스업은 제조업종보다 10%가량...
우리나라 벤처기업 경쟁력은 세계 최고 대비 '67점' 2013-07-02 11:00:11
인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벤처인증기업 315개사를 대상으로 동종업계 세계 최고수준의 글로벌 벤처기업과의 경쟁력을 물은 결과 평균 67.3점으로 집계됐다고 2일밝혔다. 세부항목별로는 품질·디자인이 71.2점으로 가장 높고, 가격과 기술경쟁력 분야는 각각 69.8점, 66.2점이었다....
SK이노베이션, 사회적기업 위한 '팝업스토어' 열어(종합) 2013-07-02 10:15:50
이 사회적 기업은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자 홍보 및 판로 확보 등을 위해 사회적 기업활성화에 관심을 보여온 SK이노베이션측에 팝업스토어 이벤트를 제안한 것이다. 팝업스토어에는 액티브 아트 컴퍼니 외에도 SK이노베이션이 설립한 행복한 농원(미니화분), 고마운손(가죽제품), 비마이프렌드(공정무역 커피),...
[BIZ Insight] '미얀마 승부수' 13년…대우인터 '자원개발' 날개 달다 2013-06-27 15:35:02
향후 25~30년간 판로도 확보했다. 생산이 차질없이 이뤄진다면 가스전 가치는 4조~5조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대우인터내셔널은 미얀마에서 추가 자원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지난 3월 탐사권을 갖고 있는 ad-7 심해광구는 호주의 최대 석유개발회사인 우드사이드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자원개발전문회사로...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국민 중심·책임 경영·협업 일상화 '세 가지 키워드' 새기자 2013-06-27 15:30:21
수행해야 하는 역할이다. 특히 단순한 판로 개척 지원에 머물지 않고, 기술 개발과 시장 진입, 계약 및 사후관리와 해외 진출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중장기적인 로드맵을 만들어야 한다. 국가와 사회, 국민을 둘러싼 다양한 현안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개방형 혁신 추진...
8월5일부터 뮤지컬 축제 한마당 2013-06-24 17:11:42
교육 프로그램인 뮤지컬 워크숍, 국내 창작뮤지컬의 판로를 마련하기 위한 ‘서울 뮤지컬 마켓 프리’도 열린다. 설도윤 한국뮤지컬협회 이사장은 “서울뮤지컬페스티벌은 창작 뮤지컬 콘텐츠를 개발·육성해 국내 뮤지컬을 세계화하는 데 목표를 둔다”며 “국내 뮤지컬을 해외로 진출시키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中企제품 해외진출 도와드려요" 2013-06-24 17:04:13
브랜드 파워가 약한 국내 중소업체들이 유통업체와 손잡고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중소기업이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면 유통업체는 기존 유통망을 통해 중국 인도 태국 등에 제품을 선보이는 방식이다. 롯데마트는 올해 중국 상하이점에 국내 중소기업 제품 전용 판매장인 ‘k-히트 플라자’를 설치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