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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퇴장족' 등장에 모바일쇼핑 매출 '쑥'…이마트 "올 매출목표 500억" 2013-04-30 15:01:55
등 신선식품이 많았다. 김예철 이마트 온라인몰 담당 상무는 "스마트폰 이용자 중 절반 이상이 모바일 쇼핑을 경험했을 정도로 모바일 쇼핑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마트 쇼핑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모바일 쇼핑고객을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 이건희 회장,...
롯데百 "식품으로 힐링하세요"…힐링푸드관 개설 2013-04-28 06:00:00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 본점 식품관에 '힐링 푸드관'을 개설한다고 28일 밝혔다. 힐링푸드는 웰빙식품에 피로회복, 신진대사 개선, 심리적 안정 등을 도와주는 치유의 개념을 더한 식품이다. 힐링푸드관에서는 80여종의 힐링상품을 선보인다. 전통 제조방식을 고집하는 국내 장인들의 '명인명장 상품'과...
수입 농수산물마저…바나나·소고기·동태값 '훌쩍' 2013-04-25 17:26:47
수입 신선식품의 소비자 가격을 집계한 결과 지난해 이맘때보다 적게는 10% 안팎, 많게는 50% 이상 상승했다. 필리핀 바나나(100g)가 1년 전 248원에서 전날 338원으로 36.3%, 러시아 동태(1마리)는 1600원에서 2480원으로 55% 비싸졌다. 미국 오렌지, 칠레 청포도, 호주 소고기 목살(척아이롤), 러시아 킹크랩 등도 불과...
[현장CEO] 민원식 위니아만도 대표 2013-04-25 17:02:12
대표 "저희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에는 장기 신선보관 기능이 강조가 된 칸이 있습니다. 프레쉬 디존이라고 하는 칸입니다. 김치도 보관할 수 있고, 야채나 육류, 장기 보관을 요하는 식품을 위한 칸으로.." 주력 제품인 김치냉장고 딤채는 특성상 내수 시장을 넘어서기 어려웠지만, 딤채의 기술력을 그대로 살린 최고...
‘新음료트렌드’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인기 음료수 2013-04-25 10:03:05
음료는 신선함과 영양을 담아 유통기한이 짧은 것이 특징이다. 그 이유는 식품 보존재와 첨가물을 넣지 않아 오래도록 보관하면 상하기 쉽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짧아진 유통기한을 가진 제품들은 건강에 어떤 플러스 작용을 할까. ▶ 유통기한은 짧아지고 건강은 챙기고! 기본적으로 과일, 우유가 들어간 제품은...
마트·백화점 모두 울었다 2013-04-23 13:25:00
진행하는 등 유례없는 할인 행사를 나섰지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데 실패했습니다. 품목별로는 불황기에 매출이 큰폭으로 줄어드는 특징을 보이는 가구, 가전 등 내구재와 패션 의류 판매가 부진했습니다. 기상 이변으로 가격이 치솟은 신선 채소, 과일 등도 매출이 감소하면서 식품 판매 비중이 높은 대형마트에 직접...
롯데슈퍼, 로컬푸드 확대 2013-04-22 17:10:19
강화 등 ‘3대 유통혁신 계획’을 내놓고 단순한 유통구조로 신선식품 가격을 낮추겠다고 22일 밝혔다.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 "아이돌 女가수 성접대 가격은…" 폭탄 고백 ▶ 배우 김형자 "곗돈 20억 사기 친 가수는…" ▶ 박시후 고소...
[대형마트 의무휴업 규제 1년] 수유시장 한가운데 SSM의 협업 '윈윈' 2013-04-21 17:05:30
팔고 신선식품도 전통시장에선 잘 팔지 않는 것으로 제한하는 전략을 택했다. 롯데슈퍼 옆에서 달걀을 파는 김홍녀 씨는 “롯데슈퍼에 물건을 사러 온 사람들이 지나가는 길에 시장에서 신선식품 등을 사 간다”며 “젊은 주부들도 예전보다 많아졌다”고 말했다. 장재혁 롯데슈퍼 수유점 대리는 “신선식품은 전통시장에서...
백화점, 산지직송 농수산물 대폭 확대 2013-04-21 16:42:35
농가 또는 영농법인에서 직접 조달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신선식품의 산지 직거래 비중을 최대 50%까지 높이기로 했다. 품목별로는 과일 직거래 비중을 지난해 30%에서 올해 50%로 확대한다. 채소는 25%에서 33%, 생선은 19%에서 25%로 각각 높인다는 방침이다. 대형마트가 신선식품의 70% 이상을 산지에서 직매입하는...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창조경제 선도하는 브랜드 파워 "한국 1위가 세계 1위" 2013-04-17 15:34:00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이마트, 신선식품 직거래로 가격 낮춰…유통혁신▶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1번가, 최저가 보장…모바일쇼핑 연매출 2800억▶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즌2쪼끼쪼끼, 치킨안주는 기본…식사까지 ok▶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그린알로에, 대한민국 건강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