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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잔칫날이네…'불닭' 덕에 시총 7759억 불었다 [종합] 2024-05-17 16:13:23
데 그친 반면 수출은 34% 성장했다. 대부분 '바나나맛우유' 수출이 기여한 것으로 중국 외에도 미국으로의 수출이 특히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김 관련주도 큰 폭 올랐다. 해외에서 김밥이 인기몰이를 하면서 김값이 급등하자 제조사들 몸값도 올라간 것이다. 사조씨푸드와 CJ씨푸드는 각각 12.33%, 11% 급등했다...
'깜짝실적'에 음식료株 무더기 급등…삼양식품 상한가(종합) 2024-05-17 15:53:02
거래일 대비 10만3천원(29.99%) 오른 44만6천500원에 장을 마쳤다. '까르보불닭' 등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면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35% 급증한 것이 알려지자 삼양식품의 주가는 개장 직후 가격 제한폭까지 직행한 뒤 장중 내내 상한가를 유지했다. 앞서 지난 5거래일간 상승하며 실적 기대감이...
'피식대학' 지역비하 논란에…강호동 소환된 까닭 [이슈+] 2024-05-17 15:37:10
부정적인 반응을 내놓던 김민수는 울산에 맛집이 없다는 이용주의 말에는 "울산을 그렇게 말하는 거는 저와 제 아버지를 욕하는 것과 같다"고 발끈한 바 있다. 논란이 커지자 지난 16일에는 경북도 차원에서 "최근 유튜브 등에서 경북을 의도적으로 비하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며 대응 매뉴얼을 만들어 직접 대응하는...
밭 갈고 물고기 키우는 미쉐린 셰프 DK…방콕의 '녹색 식탁'을 꿈꾸다 2024-05-16 17:06:55
실제 그의 레스토랑에서 손님으로 자리해 맛보는 15가지 코스는 새롭고도 익숙한, 노스탤지어를 자극하는 맛이다. 오전에 농장에서 본 식재료를 하얀 접시 위에서 다시 만나는 것은 농축된 삶의 기승전결을 맛보는 기분이랄까. 마지막으로 DK 셰프에게 앞으로의 계획을 물었다. “10년, 혹은 그 이상이 걸릴 테지만 나와...
"농가와 찐상생"…휴롬, 과채 공동구매 '휴롬 과채트럭' 선봬 2024-05-16 10:10:49
재배지로 유명한 성주 참외는 부드러운 과육과 높은 당도로 맛과 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인데, 휴롬은 그 중에서도 가장 프리미엄 참외인 '용암 참외'를 선보인다. 외관에 약간의 흠집이 있고 크기가 고르지 않아 '못난이' 참외라고 불리지만 전통적인 토종 벌꿀 재배 방식으로 키워낸 당도 15브릭스(Brix)...
"알바 3명 대신 로봇 썼더니 月 450만원 절감" 2024-05-15 18:30:17
“직원을 3명 줄이고 서빙로봇과 테이블오더(무인 주문기기)를 들였더니 매달 450만원씩 비용이 줄었습니다.”(경기 시흥시의 고깃집 사장 배모씨) 가파르게 오른 최저임금으로 인건비를 감당하지 못한 자영업자들이 고용을 줄이며 자동화와 무인화를 서두르고 있다. 생산성이 상대적으로 떨어져 인건비에 민감한 외식업과...
50주년 해태 에이스…年 500억 '메가브랜드' 위상 굳건 2024-05-15 18:09:29
중단했다. 별도 전담팀을 꾸리고 연구원 8명을 투입해 3년간 매달린 끝에 1974년 크래커를 새로 선보일 수 있었다. 신제품은 ‘최고, 최상, 일류’의 뜻을 담아 ‘에이스(ACE)’로 명명했다. 에이스의 첫 출시 가격은 개당 100원이었다. 당시 ‘뽀빠이’가 10원, ‘삼양라면’이 50원인 점을 감안하면 고가였다. 그럼에도...
열다섯 김혜수의 ‘변함없는 사랑’ 해태 에이스, 올해 50돌 맞았다 2024-05-15 16:22:13
기름진 버터맛과 짠맛이 강해 우리 입맛엔 맞지 않았다. 해테제과는 군 납품용 건빵을 제조하던 기술력을 토대로 크래커 개발에 나섰다. 크래커 생산을 위해 동양 최초로 영국에서 초대형 오븐을 들여왔다. 1971년엔 ‘죠니크랙카’라는 국내 최초 크래커 생산에 성공했다. 하지만 너무 딱딱해서 먹으면 입천장이 까지는 등...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2종으로 새로운 100년 전쟁을 준비한다는 각오다. 지난 3월 출시한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와 5월 말 출시할 증류주 신제품 '일품진로 오크25'로 라인업을 확대해 점유율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신제품 진로골드는 기존 진로의 정통성을 살리면서 주질과 패키지 변화로 새로움을 더했다. 저도수 트렌드를...
"없어서 못 팔아요"…난리 난 과자 알고보니 '중국산' [이슈+] 2024-05-15 11:51:55
쌀과자)'를 온라인으로 배송비까지 포함해 3봉지에 2만2700원을 주고 구매했다. 정가보다 60%가량 비싸게 구매한 것이다. 서울 시내 지하철 역사에서 간식 매장을 운영하는 민모 씨도 밀크 쌀과자의 인기에 놀랐다고 했다. 그는 "최근 몇 달간 중간 상인을 통해 제품을 구하는 것조차 쉽지 않았다"면서 "최근에는 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