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 베테랑 동지현 쇼호스트 내세운 뷰티방송 론칭 2024-04-25 10:06:05
차 스타 쇼호스트 동지현을 영입해 '동지현의 뷰티 컬렉션'을 고정 편성하고 28일 첫 방송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동 쇼호스트는 2000년 방송 활동을 시작한 이래 '연매출 4천억원', '분당 1억 판매' 등의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홈쇼핑 업계 최고의 쇼호스트 가운데 한 명이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뷰티산업 친환경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화장품 LCA(전과정평가) 방법론 연구 △탄소배출량 측정을 위한 데이터 공유 및 기술 지원 △협력사업 발굴 및 진행 △공동 마케팅 등 전 세계 친환경 및 지속가능성 트렌드에 맞춰 K-뷰티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어차피 쓸 사람은 쓴다"…쿠팡의 이유 있는 '배짱'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24 09:40:37
할인', '화장품 2만원어치 구매시 28만원 상당 뷰티박스 제공', '의류·신발 1만8000여개 80% 할인 및 무료배송'…. 최근 일주일 새 쿠팡이 발표한 '와우' 회원 혜택이다. 겉으론 혜택 강화지만, 업계에선 '뿔난 소비자 달래기'로 해석한다. 쿠팡이 지난 12일 와우 회원 구독료 58%...
"와인을 혁신하다"…나파밸리의 K-와인메이커 세실 박 대표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줌인센터] 2024-04-24 07:43:10
K-뷰티, K-드라마, K-무비 등이 있는데 저는 K-파밍(농업)을 나파밸리에 소개하고 싶어요. 이 작업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Q. 한국인의 정체성을 담은 와인도 만들 생각이신가요? A. 생각을 많이 하고 있어요. 제가 이곳에 17년 넘게 살고 있지만 저 역시 한국인의 영혼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이를...
"자식보다 효자네" 통증 완화 효과…어버이날 맞춤 선물 선봬 2024-04-23 10:31:08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련 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G마켓은 오는 28일까지 일주일간 '패밀리위크'를 행사를 열고 어린이·어버이날 인기 선물 상품을 최대 77% 할인 판매에 나섰다. 정관장을 비롯ㅎ 바디프랜드 등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6대 브랜드가 참여한다. G마켓의...
4월23일 글로벌IB 리포트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3 08:18:21
울타뷰팁니다. 제프리스가 울타뷰티의 목표가를 585달러에서 438달러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신제품 부족과 시장 점유율 하락세를 이유로 들었구요. 세포라의 압력에서 벗어나기 위해, 울타뷰티가 더 많은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고 이는 마진 감소로 이어질거라고 분석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IB 리포트 전해드렸습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로 진출하는 닭꼬치 전문 브랜드 ‘청춘닭꼬치’ 운영하는 ‘청춘에프앤비’ 2024-04-22 18:14:06
청춘에프앤비의 강점은 닭꼬치 업계 유일 B2B 유통플랫폼, 자동화 꼬치 제조공장, 스토어를 모두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다. 박 대표는 “업계 내 독보적인 통합 시스템을 구축해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를 보인다”며 “신속한 R&D가 가능하고,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강조했다. 청춘닭꼬치는...
'K-뷰티 수출' 아모레 찾은 통상본부장…"무역보험 1조원 공급" 2024-04-22 11:00:03
'K-뷰티' 제품은 K-팝, K-드라마 등 한류에 힘입어 대표 수출 소비재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올해 1분기 화장품 수출액은 23억달러로 작년 동기보다 21.7% 증가하면서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화장품 업계 최초의 수출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아마존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입지를 넓히는 등...
'공병수거·헌옷나눔'…패션·뷰티업계, 지구의 날 맞아 캠페인 2024-04-22 10:24:36
'공병수거·헌옷나눔'…패션·뷰티업계, 지구의 날 맞아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뷰티업계에서 공병 회수, 헌 옷 수거 등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지구의 날을 맞아 화장품 유리병 회수를 위한 시범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상대적으로 거래 성과는 미진한 셈이다. 업계에서는 이를 초저가 마케팅 전략의 한계로 보는 시각도 있다. 한 이커머스 업체 관계자는 "각종 이용자 지표를 보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한국 소비자를 온전히 사로잡진 못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다만 알리익스프레스의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