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5살에 첫 구매"…'불패신화' 명품이 믿는 건 어린이? [노유정의 제철] 2023-01-21 12:00:04
‘알파 세대’들은 어렸을 때부터 명품에 친숙합니다. 가방 등 고가의 주력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신발과 액세서리, 의류 등 분야도 다양합니다. 보고서는 알파 세대와 Z세대가 2030년까지 전체 명품 시장에서 3분의 1을 담당하는 주력 소비층으로 떠오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와 Z, 알파 세대를 모두...
[천자칼럼] 서울시의 아파트 명칭 간섭 2023-01-03 17:44:19
있다. 고가의 의류·패션·보석 명품을 두고 ‘허영의 시장’에서 최고봉이라는 평가와 명장의 혼이 깃든 예술품이라는 찬사가 교차하는 것과 비슷하다. 주택도 ‘브랜드 경제학’에서 보면 고유의 개성 상표로 발전해가는 것은 자연스럽다. 브랜드 진화 차원에서 보면 대형 건설업체의 아파트 작명법에는 고급화 전략이...
"재산세, 종부세 부담 20% 줄어듭니다" [권영훈의 집중탐구] 2022-12-01 12:59:51
하는 고가주택 기준을 매번 정치권에서 여야 합의로 정하니까 다툼이나 논란이 있다"며 "제도적으로 중위 주택의 평균 가격 플러스 알파 금액을 혹은 비율의 금액으로 정하는 방안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절세전략`에 대해 "1가구 1주택자는 무조건 `공동명의`가, 다주택자 또는 다주택 가능성이 있는 경우...
커지는 방사성의약품시장…출시 첫 해 2.4조원 [IPO 프리보드] 2022-11-18 19:07:37
때 방사선인 알파, 베타, 감마 선을 방출하는데, 여기에 의약품을 합성한 것이 바로 방사성 의약품입니다. 이 같은 방사성 의약품은 흔히 우리가 병원에서 암을 발견하는데 활용하는 PET-CT(양전자 컴퓨터 단층촬영) 등 진단분야에서 많이 활용됐는데, 최근에는 암치료분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앵커> 방사성 의약품이...
부유층 코로나 보복소비에…"수백만원짜리 고급 샴페인도 품절" 2022-11-16 16:34:34
등 고가 샴페인을 취급하는 모엣헤네시 최고경영자(CEO) 필리프 샤우스는 "올해는 굉장한 한해"라며 "최고의 샴페인들이 재고가 바닥나고 있다"고 가디언에 전했다. 모엣헤네시는 최저 40유로(5만5천원)에서 최고 수천유로까지 호가하는 주류를 판매하는 고급 브랜드다. 샤우스는 그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갇혀 지내던...
[윤주현의 디자인 싱킹]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새로운 세상 2022-11-02 17:55:37
입점한 해외명품숍에서 가상의 럭셔리 아이템을 고가로 산다. 알파세대는 더 나아가 메타버스 속 모임에서 먹고 마시며 실제로 갈증을 해소한 것처럼 느끼기도 한다. 1990년 말 닷컴 버블 때는 벤처들의 홈페이지 제작이 붐을 이뤘고 20년이 지나 제2벤처붐이 도래한 현재에는 기업들이 앞다퉈 메타버스 제작에 힘쓰고 있다...
"안 쓰면 왕따"…아이폰 안 사준다고 방문 부순 아들 [위기의 갤럭시 中] 2022-10-21 20:00:02
포함한 젊은층부터 2000년 중반 이후 태어난 어린 10대 '알파세대'까지 아이폰 선호가 두드러진다. 이러한 경향은 어릴수록, 최근 1~2년 사이에 뚜렷한 변화로 감지된다. 국내 시장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에게 '경고등'이 켜진 셈이다. 그 어느 때보다 애플의 공세가 심해지고 있다. 갤럭시 '안방'...
"TV 왜 봐요?" 묻는 '디지털네이티브'…차경진 교수 "DCX로 MZ 공략하라" [미리보는 ABCD포럼] 2022-10-21 18:00:01
포함하는 개념인데 사실 M세대와 Z세대, 알파세대까지 그 안에서도 다른 점이 많다"며 "기존 데이터 전략을 버리고 디지털 네이티브의 페르소나(사회적 자아)를 이해하고 공략해야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대자동차의 경우 7~8년 전만 해도 제품 위주의 데이터 센싱을 통해 상품 전략을 수립했는데,...
[위클리 스마트] 인공지능 제대로 쓰려면…"자동화 넘어 새 판 짜라" 2022-09-24 07:00:05
보고서는 설명했다. 보고서는 2016년 바둑 AI 기사 알파고가 이세돌 9단에 승리한 뒤 바둑계에서 기존 바둑 이론에서 벗어난 새로운 전략이 등장한 점도 언급했다. 초반부터 좌표 3-3(삼삼)에 과감히 침입하는 일명 '묻지 마 3-3' 전략으로, 이는 기존에 거의 사용되지 않았으나 이제는 프로기사들이 즐겨 쓰는...
유전자검사까지…별별 기프티콘이 다 있네 2022-09-07 17:15:08
KT알파는 전자책 서비스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선보였다.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모바일 상품권 1위 업체인 카카오톡은 명품 입점을 강화해 이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 입점한 명품 브랜드는 160개가 넘는다. 특히 지난 4월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이탈리아 보석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