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물류망 앞세운 GS리테일…주류·택배, O4O 신사업 '홈런' 2024-03-01 18:22:01
O4O 주류 주문 서비스인 와인25플러스의 지난해 월평균 매출은 출시 첫해인 2020년보다 25배 증가했다. 와인25플러스는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와인 위스키를 주문하면 원하는 GS25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현행법상 온라인에서 주류를 주문해 택배로 받는 건 불법이지만, GS리테일은 ‘주문은 온라인, 수령은...
"중국에 일감 다 뺏겨"…中企사장, 공장 팔고 용달차 몬다 2024-02-28 18:25:31
박스포장업계도 위기감이 증폭되고 있다. 용인의 W사는 월평균 매출(3억원)의 4%인 1200만원을 대출이자로 낸다. 인건비, 원자재 가격까지 올라 영업이익은 꿈도 못 꾼다. 법인 파산·회생 건수는 지난해 각각 1657건, 1024건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中 공세·규제에 경쟁력 잃어제조업 경쟁력 자체가 곤두박질치고...
봄맞이·새학기 가전 총출동…롯데하이마트 '어메이징 특가템' 2024-02-28 06:00:12
롯데하이마트의 최근 3년 치 클린가전 데이터를 보면 3월 매출이 가장 높다. 특히 공기청정기와 의류관리기 매출은 월평균 대비 각각 40% 높게 나타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25㎏ 드럼 세탁기에 15㎏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결합한 제품으로 99분 만에...
하이브 연매출 2조원 돌파...국내 엔터사 최초 2024-02-26 16:46:41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의 월평균이용자수(MAU)는 1천만명선을 유지했다. 입점 아티스트 커뮤니티 수는 122개로 전년 동기 71개보다 72% 증가했다. 입점 아티스트가 진행한 위버스 라이브 횟수도 900회에서 1천400회 이상으로 증가했다. 하이브는 올해 신인 투어스(TWS)를 시작으로 아일릿·캣츠아이 등을 차례로 데뷔시킬...
하이브, '엔터 최초' 매출 2조 등극…영업이익도 사상 최대 2024-02-26 16:29:50
팬데믹 효과에 힘입어 공연 부문 매출도 전년 2582억원에서 지난해 3591억원으로 약 40% 증가했다. 공연 진행 아티스트 수가 전년 4팀에서 7팀으로, 전체 공연 진행 횟수는 78회에서 125회로 각각 늘어난 결과다. 전회차 매진을 기록한 방탄소년단 슈가 투어와 세븐틴 ‘Follow’ 투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엔하이픈의 첫...
업무 생산성 향상 SaaS…직장인의 필수 서비스로 2024-02-26 15:40:50
자동차용품 전문 기업 불스원이 채널톡 도입해 상담 매출 전환율이 15% 증가하는 성과를 얻었다. 불스원은 월평균 상담 횟수가 1300여 건에 달한다. 이 회사는 상담 시스템과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상담을 통한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월 채널톡을 도입했다. 불스원은 채널톡으로 월평균 100건 이상의 구매 전...
정유업계, 해외여행 수요 회복세에 기대감…항공유 소비 증가 2024-02-25 07:05:05
2배를 넘어섰다. 작년 12월 운항 편수는 1만5천375편으로 2019년 월평균(1만6천205편) 수준에 육박했다. 이 지역을 여행한 탑승객 수도 작년 월평균 약 230만명으로 2022년 평균(73만9천명)의 3배에 달했다. 작년 12월 여객은 약 299만명으로 2019년(304만명) 수준을 회복했다. 항공기 운항이 늘자 항공유 소비량도 동반...
아영FBC '와인 30년' 다이닝으로 빛 봤다 2024-02-22 17:38:56
반응은 뜨겁다. 사브서울과 무드서울의 월평균 방문객은 각각 1800명, 1700명에 달한다. ○와인시장 위축에도 실적 호조업계에선 아영FBC의 30여 년 뚝심이 이제야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아영FBC는 1990년대 초반부터 강남 최초 와인바 레스토랑 ‘베라짜노’, 근대식 한옥과 와인을 접목한 ‘민가다헌’ 등을...
큐텐 아래 뭉친 '티메파크'…"플랫폼 경쟁력 강화해 매출↑" 2024-02-21 09:37:24
12월 사이 월평균 매출이 70%가량 증가하며 큐텐 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회사 관계자는 "큐텐의 글로벌 인프라와 서비스, 상품을 각사 특성에 맞게 최적화·차별화하는 전략을 펼쳐 고객과 파트너, 플랫폼 지표가 모두 개선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상품과 브랜드 수출을 지원해 플랫폼 경쟁력을...
불면증 스트레스에 급기야…"1000만원짜리 침대 질렀어요" 2024-02-17 14:12:46
마케팅 이사는 "엑스퀴짓 ∥의 지난해 판매량이 월평균 100개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월 150개에 달했다. 신제품의 목표 매출은 지난해 매출에 비춰 올해 67억~70억원 수준"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까사는 매트리스 브랜드로 운영하던 ‘마테라소’를 수면 전문 브랜드로 확장한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