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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표 발포주 나왔다…`레츠`로 올해 매출 100억 2022-03-30 13:58:20
발포주로 분류된다. 주세법 상 맥주의 정의가 원료 곡류(맥아) 중량이 10% 이상이기 때문에 레츠와 같이 맥아 비율이 9% 이하면 맥주가 아니라 기타 주류로 분류된다. 이에 따라 세율이 맥주(72%)보다 낮은 30%로 책정돼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레츠는 알코올 도수는 4.5도로 맥주와 비슷하다. 하지만,...
힙합 가수도 뛰어든 소주 시장…애주가들 '골라마시는 재미'에 취한다 [명욱의 호모 마시자쿠스] 2022-03-03 16:46:33
이 원인은 주세법 체계에 있다. 용량이 아니라 가격에 세금을 매기는 종가세를 채택하고 있는 것이다. 원재료가 저렴하면 저렴할수록 가격 경쟁력에서 유리한 구조를 만든 것이다. 부가가치 있는 우리 농산물을 사용하면 세금이 높아져 가격 경쟁력에서 밀리는 구조다. 그래서 신제품 개발에 가장 보수적인 기업들이 주류...
"소주 한잔 하려다 일주일 용돈 써야"…한숨 깊어진 서민들 2022-02-19 19:00:02
이어 맥주 가격도 오를 전망인데, 주세법 개정안 적용에 따라 오는 4월부터 맥주에 붙는 세금이 L당 855.2원으로 지난해보다 20.8원 인상되기 때문이다. 삼겹살에 김치찌개·비빔밥까지 줄줄이 올라소주, 맥주와 단짝이자 서민 외식의 대표 주자인 삼겹살도 가격이 뛰고 있다. 통계청이 공식적으로 내놓는 외식물가가 약...
'국민酒' 소주 5000원 시대 오나…참이슬 가격 7.9% 인상 2022-02-18 17:47:09
말했다. 소주에 이어 맥주 가격도 오를 전망이다. 주세법 개정안 적용에 따라 오는 4월부터 맥주에 붙는 세금이 L당 855.2원으로 지난해보다 20.8원 인상되기 때문이다. 카스를 판매하는 오비맥주는 “세금 외에도 최근 몇 년 새 보리, 알루미늄 가격 등 원재료비가 크게 올라 인상 요인이 있다”며 “여러 가지 방안을 ...
첨가물 규제·종가세 고집…K-주류 세계화 막는다 2022-01-20 17:34:26
주류에 관련한 규제를 국세청에서 주세법으로 관장하기 때문인데요. 깐깐한 기준 탓에 해외처럼 참신한 맥주를 만들 수도 없는데 다, 특히 증류주의 경우 원가보다 세금이 더 나가는 상황이어서 글로벌 경쟁에서 뒤처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보도에 강미선 기자입니다. <기자> 충남 공주에서 수제맥주 양조장을...
맥주에 붙는 세금 L당 20.8원 인상…가상자산 과세 규정 정비 2022-01-06 15:00:31
주종과 종량세가 적용되는 주종의 형평성을 위해 주세법에 따라 매년 소비자물가상승률을 종량세율에 반영하게 돼 있다"며 "가격 인상의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전체 물가에 미치는 영향은 극히 제한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인상된 세율의 적용 기간은 올해 4월 1일부터 내년 3월 말까지다. 원래 매년 3월 1일부터 이듬...
수제맥주 열풍에…에일, '라거 제국' 넘본다 2021-12-27 17:17:34
에일 시장도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2014년 주세법 시행령 개정으로 소규모 양조장도 맥주를 수제맥주 전문점 등 다른 매장에 팔 수 있게 됐다. 2018년에는 편의점과 마트 등 유통업체 입점이 가능해졌다. 이마트 관계자는 “2018년부터 점포에서 수제맥주를 들여왔다”며 “초기엔 상품 수가 6~7종이었지만 현재 70종이...
"취하지도 않는데"…배두나가 마시자 불티나게 팔린 술 2021-12-15 22:00:03
수입은 전년 대비 113.5%나 급증했다. 일반 맥주에 비해 저칼로리라는 점과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 등도 최근 시장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한 업계 관계자는 "주세법상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이면 주류로 구분되지 않아 통신(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국내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무알코올 맥주, 임산부도 마시는데…'1% 함량'의 비밀 2021-11-22 21:00:02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무알코올 맥주 수입은 전년 대비 113.5%나 급증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쇼핑 수요가 늘어난 점 역시 판매량 증가 요인으로 꼽힌다. 업계 관계자는 "주세법상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이면 주류로 구분되지 않아 통신(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온라인 장보기가 활성화하면서...
'곰표맥주'도 간다…콜라보로 뜬 수제맥주들 IPO 준비 착착 2021-11-01 22:00:01
시장은 편의점을 거점으로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주세법 개정으로 소매 채널이 확대됐고, 편의점 업계에서 펀슈머 성격이 짙은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브랜드와 손잡고 '콜라보 수제맥주'를 밀면서다. 2019년부터 일본 제품 불매운동 여파로 그간 인기를 누리던 일본 맥주 대신 수제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