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뉴스 한줌] 유통가, 위스키 열풍에 주류 행사 선보여 2024-05-23 17:47:58
최근 국내 주류시장의 트렌드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위스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하이볼, 위스키 등이 MZ세대로부터 꾸준히 호응을 얻으면서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주류 행사가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는 상반기 ‘주류위크’ 2주 차 행사에서 인기 위스키와 고량주 등을...
LGU+ 캐릭터 '무너크루', 글로벌 시장 진출 2024-05-23 16:23:49
무너는 귀여운 디자인과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해 인스타그램 팬덤만 25만명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LG트윈스와 함께하는 '무너 유니폼 데이' 컬레버레이션 이벤트와 서울시가 개최하는 야외 도서관 '책읽는 한강공원' 등 다양한 오프라인 접점에서...
7월부터 카카오 페이머니카드 20만원 쓰면 포인트 무제한 적립(종합) 2024-05-23 15:53:42
적립팩'을 폐지하고 편의점과 영화관, 여가앱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선호 가맹점에서 이용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MZ라이프팩'만 운영한다. 또, 7월부터는 전월 실적 20만원을 충족하면 현재 MZ라이프팩의 월 최대 4만 포인트인 통합 포인트 적립 한도를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영국 왕실도 찾는 프랑스 샴페인이 '한국 MZ' 공략하는 까닭 2024-05-23 15:47:37
시장에서 공략하는 고객층도 MZ(밀레니얼+Z)세대다. 폴 당장 에 피스의 40대 젊은 대표인 장 밥티스트 당장(40·사진)은 “한국 시장은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또 접하는 트렌드가 있기 때문에 젊은층을 겨냥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방한한 장 밥티스트는 지난 2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MZ세대...
LGU+, '무너'로 세계 캐릭터 시장 진출…IP 엑스포 참가 2024-05-23 14:50:19
귀여운 디자인과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유플러스는 LG트윈스와 함께하는 ‘무너 유니폼 데이’, 서울시가 개최하는 야외 도서관 ‘책읽는 한강공원’ 등 다양한 야외 이벤트로 무너와 팬의 접점을 늘려왔다. LG유플러스는 해외 캐릭터 라이선싱 시장에서...
"무단결근은 대규모 범죄"…양대노총 때린 서교공 'MZ 노조' 2024-05-23 13:26:18
서울교통공사의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 구성된 '올바른노동조합'이 근무 태만으로 파면된 노조 간부의 복직을 추진하는 공사 양대노조를 강력하게 비판했다. 올바른노조는 최근 불거진 공사의 징계 자료 유출 사건의 관련자들도 함께 경찰에 고발했다. 23일 송시영 올바른노조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청...
동생도 인기폭발…250만명 돌파 2024-05-23 11:22:41
아니라 MZ 세대까지 식물과 정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에버랜드가 가진 테마 정원들을 소개하고 꽃과 나무 등 식물이 가진 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꽃바람 이박사 시즌2'를 다음 달 선보일 예정이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파크의 다양한 모습을 일상 속 언제 어디서나 체험하고 느낄...
"김호중도 했어?"…과거 사진에 '야쿠자 문신' 관심 폭발 [이슈+] 2024-05-23 11:05:26
게시물만 47만 건을 웃돈다. 최근 문신은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나, 비의료인의 문신 시술 행위는 현행법상 엄연히 불법이다. 법원은 그동안 의료법에서 규정하는 의료행위는 의료인이 행하지 않는 경우 사람의 생명, 신체나 공중위생에 해를 발생시킬 우려가 있는 행위가...
7월부터 카카오페이머니카드 20만원 쓰면 포인트 무제한 적립 2024-05-23 06:01:02
적립팩'을 폐지하고 편의점과 영화관, 여가앱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선호 가맹점에서 이용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MZ라이프팩'만 운영한다. 또, 7월부터는 전월 실적 20만원을 충족하면 현재 MZ라이프팩의 월 최대 4만 포인트인 통합 포인트 적립 한도를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롯데홈쇼핑, 계열사의 차별화된 상품 파는 홈쇼핑 멀티채널…시너지 효과 '쑥쑥' 2024-05-22 16:02:34
진행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담당 상품기획자(MD)가 상사와 함께 부산을 찾아 굿즈를 소싱하는 과정을 영상에 담았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선 롯데홈쇼핑 전용 굿즈를 포함한 ‘롯데자이언츠 굿즈 8종’을 선보이며 화제가 됐다. 롯데홈쇼핑은 SNS 라이브, 숏폼 등에 익숙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