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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지난달 무더위에 에어컨 상담 2천건 넘어" 2025-08-28 06:00:11
이동전화서비스 관련 상담이 지난 6월부터 계속 증가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해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이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메가존클라우드, AWS와 ‘AI Connect 2025’ 개최 2025-08-18 14:39:08
Connect 기반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도입한 사례를 소개하며, 글로벌 고객 응대 품질 향상과 초개인화 커뮤니케이션 구현 방법을 전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AWS 강병하 Sr. Delivery Practice 매니저는 대한항공의 지능형 고객센터(AICC) 구축 과정을 소개하고, 전 세계 45개국에 걸친 콜센터 통합과 AI 상담 자동화를 ...
신한라이프, 70세 이상 고객 대상 '시니어 콜센터' 오픈 2025-08-04 10:35:41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를 오픈하고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시니어 콜센터는 어르신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특화된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정서적 교감까지 형성하는 고령자 친화적...
[게시판] 신한라이프, 고령층 고객 위한 '시니어 콜센터' 오픈 2025-08-04 09:48:39
[게시판] 신한라이프, 고령층 고객 위한 '시니어 콜센터' 오픈 ▲ 신한라이프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를 오픈하고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상담 센터에 70세 이상 고객이 전화하면 전문 상담사로 직통 연결되고...
폭스바겐코리아, 통합 배터리 케어 서비스 'EV 스마트케어' 출시 2025-07-31 10:14:33
인지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상징후 정보는 각 브랜드의 콜센터 및 서비스센터로도 전송되어 문제를 보다 빠르게 인지하고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내달 1일 이후 폭스바겐 ID.4와 ID.5를 신규 출고하는 경우에는 PDI센터에서 동글이 차량에 선 장착된 후 고객에게 인도된다. 아울러 신규고객은 1년간 B-lifecare...
KTis "에이치엔씨네트워크 주식 96억원에 인수" 2025-07-30 17:27:40
(서울=연합뉴스) 코스피 상장사인 고객 서비스 업체 KTis[058860]는 콜센터 운영 업체 에이치엔씨네트워크의 주식 17만4천598주를 약 96억원에 취득한다고 30일 공시했다. 주식 취득 뒤 지분율은 100%가 된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다음 달 19일이다. KTis는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을 "금융업종 컨택센터(고객센터) 분야의...
LG유플, 콜센터 AX 위해 오픈AI와 '맞손' 2025-07-28 17:29:07
최적화된 모델 조합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 맞춤형 에이전틱 AICC 서비스를 개발해 기업 간 거래(B2B)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것이 LG유플러스의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그동안 콜센터의 AX(인공지능 전환)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고객센터를 통해 챗봇, 상담 어드바이저 등을 고도화하면서 고객 응대의 완결성과...
진화하는 여행자 보험…열사병·항공기 지연까지 보장되네 2025-07-27 17:48:50
것을 권고한다. 최근에는 보험사 콜센터나 앱에서 보장 조건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도 확대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보험마다 약관이 다르고, 보상 기준도 조금씩 다르다”며 “단순히 가격만 보지 말고 여행 스타일에 맞는 상품인지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
베트남서 발가락 다친 男, 여행자보험 청구했더니… 2025-07-26 18:30:04
손해로 간주해 보상 대상이 아니다. 금감원은 여행자보험 가입 전 중복 가입 여부, 보상 항목, 청구 조건 등을 사전에 확인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최근에는 보험사 콜센터나 앱에서 보장 조건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도 확대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보험마다 약관이 다르고, 보상 기준도 조금씩 다르다”며...
동양생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8년 연속 1위 2025-07-25 16:36:27
대고객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강북·강남·부산·광주 플라자를 개소해 환경 개선과 창구 대형화를 추진한 것과 디지털 금융에 익숙지 않은 고령층 및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 전담 응대 직원을 운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지난 5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12년 연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