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품의 향기] "구두는 스타일의 완성…가장 먼저 디자인…드레스·가방은 신발에 어울리도록 만들죠" 2016-04-10 15:49:32
기사나 귀족들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릴 수 있어 브랜드의 상징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소개했다.거대 명품그룹에 인수된 유럽의 많은 패션 브랜드와 달리 체사레 파치오티는 ‘독립 경영’을 고수하고 있다. 그는 “큰 그룹의 일원이 되면 유행에 따라 ‘이번 시즌엔 이런 게 잘 팔리니 이런...
[인터뷰] `떡볶이도 요리이다` 걸작떡볶이 김복미 대표 2016-02-03 21:19:41
마케팅 경력으로 한입쏙치킨 브랜드를 론칭하고 2014년 걸작떡볶이 브랜드를 론칭하여 외식전문 기업으로, 매장과 본부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만들고자 시작하게 되었다. 각 메뉴마다 특징을 살리고,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떡볶이 요리 개발과 차별화된 사이드메뉴...
김무성 "공천에 소수권력자·계파 영향력 전혀 못미칠것" 2016-01-18 10:20:13
'진박(진짜 박근혜계) 마케팅'까지 벌어지는 현상을 당 대표로서 적극적으로 막아내겠다는 각오를 밝힌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김 대표는 비례대표 공천과 관련해서도 "비례대표도 당헌·당규에 따라 상향식 공천제를 적용하게 될 것"이라며 "공모와 심사 후 '국민공천배심원단'의...
[책마을] 이성계에게 배우는 기업가 정신 2016-01-14 18:44:16
한명회는 상사와 부하 직원이 어떻게 관계를 형성해 가야 하는지 잘 보여준다. 성종을 치마폭에 안았던 어우동과 남자들을 사로잡은 황진이, 숙종과 애증의 세월을 보낸 장희빈은 마케팅 기법의 진수를 가르쳐준다.이지함의 토정비결은 미래 전략의 지침서이고. 김만중은 당대 사람들의 핵심 정서를 건드리는 법을...
유망 소자본 창업 '60계', 안정적인 수익창출 가능한 테이크아웃 치킨전문점으로 인기 2015-11-16 15:23:20
수 있게 된 것이다.여기에 1일 60계 한정판매라는 희소마케팅을 통해 월 고정수입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은 ‘60계’만의 장점으로 꼽힌다. 매일 60마리 완판을 통해 고정수입을 확보하는 동시에, 평균 7.2시간에 불과한 짧은 영업시간으로 효율성 또한 크게 높였다.물론, 치킨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클릭人]순도 100% 파리지엔느 마리안느의 `스타일 비법` 2015-11-04 12:09:45
프랑스에서 오래 생활한 바로는 한국의 스타 마케팅이 잘 이해되지 않아요. 상당히 특이한 일이지만, 한국 시장에서는 스타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걸 인정할 수밖에 없지요. 유럽에서 연예인 패션이 화제가 되는 경우는 파파라치 컷이 이슈로 떠오를 때 정도예요. 유럽 신문이나 패션 잡지에서는 `누가 뭘 걸쳤다`는 게 나오...
[오늘의 한경+] '쇼닥터에 칼 빼든 정부' 등 2015-09-09 18:00:41
공포감 커질수록 원칙 지켜라▶베네치아 몰락 초래한 ‘귀족 노조’▶발빠른 ‘가을방학’ 마케팅[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사설] 희한한 파업…현대중공업과 금호타이어 노조의 경우 2015-08-20 18:10:38
썼다. 또 임금을 올리면 연구개발 비용은, 마케팅 비용은 어떻게 대나. 워크아웃 과정에서 특혜성으로 지원된 채권단의 돈이 어떤 돈인가. 정책성 자금은 국민 혈세요, 상업 은행의 지원금도 예금주의 피땀 어린 돈이다. 물에서 건져내니 보따리 내놓으라는 격이다.‘한계·좀비기업’의 처리방식부터 전면...
[人사이드 人터뷰] 신규영 보나베띠 공덕역점 대표 "진정 좋아하는 일 찾는 게 '인생 2막' 여는 열쇠입니다" 2015-07-24 21:15:50
비아냥에도 아랑곳하지 않았다. 오직 마케팅 성공만을 생각했다. 와인바에 카드영업을 다니면서 와인 코르크마개를 딸 때 사용하는 스크루도 관련 업계에서 명품으로 통하는 샤토 라기올 제품을 들고 다녔다. 소믈리에인 와인바 사장들이 그를 눈여겨보기 시작했다. 그렇게 가맹점 50여곳을 모았다.삶의 두 터닝 포인트,...
[2015 상반기 한경 소비자 대상] 독일 전통 양조법 적용…깊은 밀맥주의 맛 구현 2015-07-09 07:02:29
귀했던 중세시대부터 귀족들이 마시던 귀한 술”이라고 소개했다.이 맥주는 대형마트를 기준으로 355ml 한 캔에 1490원이다. 기존 유명 국산 맥주보다 16%가량 비싸지만 수입맥주보다는 저렴한 수준이다. 흰색 바탕에 잘 익은 밀 이삭을 연상케 하는 황금빛 타원형 프레임을 배치한 제품 디자인이 고급스럽다는 평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