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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안도 달성 어려운데"…높아진 NDC 당정안에 산업계 당혹 2025-11-10 09:32:27
특히 이들 단체는 무공해차 판매목표는 사실상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가 전제돼야 해 이는 부품업계의 구조조정과 고용 감소를 초래할 것 경고했다. 현재 국내 부품 업체의 95% 이상이 중소·중견기업이며 매출액 중 미래차 비중이 30% 미만인 업체가 86.5%에 달한다. 나아가 국내 시장 수요 기반이 충분히 마련되지 않은...
"10년 후 내연차 생산 못해" 2025-11-09 17:54:50
자동차업계는 이렇게 되면 2035년 내연기관차 판매가 사실상 금지돼 산업 생태계가 붕괴한다고 호소했다. 철강·정유·시멘트·석유화학 등 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업종은 탄소배출권 비용만 5조원에 달할 것으로 우려했다. 산업계는 “탄소중립이 가야 할 길이라도 산업 보호를 위해 속도를 조절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9일 고위당정협 연다…온실가스 감축목표 최종 확정할 듯 2025-11-07 18:09:34
밝힌 목표치는 사실상 내연기관차 퇴출을 의미하고, 이는 부품산업의 대규모 구조조정과 고용 감소로 이어질 것”이라며 “무공해차 목표를 550만∼650만 대 수준으로 줄여달라”고 요구했다. 발전업계를 비롯해 철강, 석유화학, 시멘트 등 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업계도 난색을 보이고 있다. 한편 대통령실과 민주당은 최근...
넥센타이어,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전 참가…북미 시장 공략 본격화 2025-11-07 10:45:39
계획이다. ‘엔프리즈 S’는 전기차와 내연기관차 모두에 장착할 수 있는 고효율 사계절용 타이어로, 기능성 컴파운드와 마일리지 특화 소재를 적용해 내마모성과 주행 효율을 높였다. 인공지능(AI) 기반 소음 예측과 가상 시뮬레이션 기술,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 배열로 정숙한 승차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엔페라...
정부 NDC안에 산업계 패닉…"천문학적 비용에 기업 경쟁력 훼손" 2025-11-06 11:09:19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사실상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가 전제돼야 하고, 급격한 전환이 부품업계의 구조조정과 고용 감소를 초래할 것"이라며 무공해차 등록 대수 목표를 550만∼650만대(등록 비중 19.7∼23.2%) 수준으로 설정해달라고 건의했다. 주로 내연기관차 부품을 생산하는 국내 부품업체들은 장기적으로 존립 자체가...
한국앤컴퍼니 "美 납축전지 공장 300만대로 증설" 2025-11-05 16:52:02
차량 내 전자장비에 전력을 공급하는 납축전지 배터리는 내연기관차는 물론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에 모두 탑재된다. 이성찬 한국앤컴퍼니 ES사업본부 해외영업담당 상무(사진)는 4일(현지시간) ‘AAPEX 2025’에서 기자와 만나 “미국의 차부품 관세(15%)에 대응해 연 140만대 수준인 테네시주 배터리 공장 생산 능력을 내...
"산업전환 대응 시급"…한국노총-민주당 '정의로운 전환 대책특위' 출범 2025-11-03 17:32:47
이번 특위는 석탄발전소 폐지, 내연기관차 산업 축소, 철강·석유화학 산업 전환 등 탈탄소 전환으로 인한 일자리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사회적 대화와 입법 추진을 목표로 한다. 위원회는 산업·고용·기후 부처 간 분절된 정책 논의를 통합해 산업전환과 고용안정을 아우르는 논의체로 운영된다. 공동위원장은 류기섭...
산업계 이어 노동계까지…"2035년 무공해차 980만대는 비현실적" 2025-11-03 16:01:58
이들은 “정부가 밝힌 목표치는 사실상 내연기관차 퇴출을 의미하고, 이는 부품 산업의 대규모 구조조정과 고용감소로 이어질 것”이라며 무공해차 등록 대수 목표를 550만∼650만대(등록 비중 19.7∼23.2%) 수준으로 낮춰달라고 요구했다. 실제 국내 부품사 약 1만 곳 중 절반(45.2%)은 엔진·변속기·연료·배기계 등...
車산업계·노동계 "2035 NDC 목표 현실화해야"…정부에 공동건의 2025-11-03 13:54:00
이상) 수준으로 설정했다. 3개 단체는 "이는 사실상 내연기관차 퇴출 수준의 과도한 목표로, 부품 산업의 구조조정과 대규모 고용감소 등 심각한 부작용이 우려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공해차 등록 대수 목표를 550만∼650만대(등록 비중 19.7∼23.2%) 수준으로 설정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건의했다. 단체들은 "제시한...
“탄소는 전략 자산…기후 기술에 미래 달렸다” 2025-11-03 10:07:40
기존 법률이 내연기관차 중심으로 만들어져 있어 전기차와 배터리 관련 규제까지 중복되기 때문에, 전기차에 대해서는 규제를 단순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정부 지원은 전기차 위주로 확대돼야 하고, 하이브리드나 경차 등 내연기관 혼합형 차량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친환경차라는 점을 고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