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야구장을 5G 시연장으로 탈바꿈 2017-04-02 11:32:10
VR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선수 정보를 증강현실로 볼 수 있는 `T리얼` 서비스 등을 공개했습니다. 이밖에 SK구장 외부 광장에 4D가상현실 등을 체험할 수 있는 2,800제곱미터 규모의 5G 체험 공간 `5G어드벤처`도 설치했습니다.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장은 "이 곳에서의 연구 결과를 해외에 적극 알려, 한국이...
"야구보러 왔다가 가상현실 속 정글 탐험" 인천구장의 변신 2017-04-02 09:00:09
AR 플랫폼 'T 리얼'을 활용해 개발한 이 앱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경기장을 비추면 출전 선수들의 정보를, 하늘을 비추면 실시간 날씨를 알려준다. 5월에는 게임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5G 어드벤처'와 VR 체험 서비스는 개막 3연전이 끝나는 2일까지 운영된다. SK텔레콤은 향후 다양한 장소에서 5G 체험...
스크린야구 뜨거운 인기…월 매출 1억 점포도 2017-02-12 08:46:12
체험 수요를 스크린야구가 채웠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야구는 관람스포츠로 대중화된 것과 달리 참여스포츠로 접하기엔 장벽이 높은 종목이다. 경기를 치르기 위해선 글러브와 배트 등 다양한 장비를 구매해야 하는데다 팀당 최소 9명이 필요하다. 경기장도 많지 않기 때문에 취미로서의 야구는 사회인야구단 형태가...
[리얼 기자체험] 금세 메말라버리는 피부를 위한 아이소이 모이스춰 라이집 튜브&스틱 체험기 2016-12-21 12:03:00
체험해본 뷰티 기자들의 리얼 체험기를 전한다. q1) 평소 유난히 건조한 신체부위 간절기부터 시작되는 얼굴의 속당김과 함께 사계절 내내 립과 손은 자주 트고 건조해진다. 그래서 일년내내 항상 수분이 감이 가득 있는 핸드크림, 립밤은 필수 아이템으로 지니고 다닌다. q2) 겨울철 보습을 위한 자신만의 비법...
2017년 프랜차이즈 키워드, '체험형 공간' '혼놀' '차(茶) 시장' 2016-12-13 10:42:30
코인노래방이 체험형 공간으로 자리를 잡았다. 만화방, 코인노래방의 매장이 확대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해 세븐스타코인 노래연습장, 악어연못 코인노래연습장, 케팝코인노래연습장이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만화방도 혼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놀숲은 만화방과 북카페가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을...
[한경 미디어 뉴스룸-한경BUSINESS] 리얼한 스크린야구…팬심 스트라이크 2016-11-04 18:17:37
만에 73개 점포(시장점유율 약 27%)로 선두 리얼야구존(150개 점포)에 이어 2위에 올라섰다. 기자가 최근 문을 연 스트라이크존 혜화 대학로구장을 방문했을 때 5개 경기장에는 야구 경기를 즐기는 팀이 가득했고 대기팀도 여럿 있었다. 초등학생부터 정장을 입은 40~50대에 이르기까지 연령대도 다양했고, 데이트 나온...
스크린골프 이어…스크린야구 '장외홈런' 2016-10-05 18:24:00
1명이 오든 9명이 오든 시간당 4만8000원(스트라이크존 기준)을 내면 된다.지난 2월 서울 잠실에 1호점을 내며 시장에 발을 디딘 스트라이크존은 8개월여 만에 시장점유율 약 27%로 선두 리얼야구존(52%)에 이어 2위로 올라섰다. 스크린야구가 스크린스포츠의 주류로 초고속 착근한 배경은 뭘까.“프로야구를 관람하고...
스크린야구 사업 개척 나선 오동석 클라우드게이트 대표 2016-08-25 18:40:03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게임”이라고 설명했다.스크린야구는 ‘리얼야구’와 ‘스트라이크존’ 등이 경쟁하고 있다. 레전드야구존은 이들 업체에 비해 후발주자다.그러나 오 대표는 자신과 연구진의 ‘게임개발 경력’을 강점으로 꼽았다. 그는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을...
테라스·복층형에 둘레길…'뉴 스테이의 변신' 2016-07-31 13:29:18
도서관, 공부방, 독서실, 전통문화 체험실 등의 장소를 마련해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가장 최근 공급된 뉴 스테이는 롯데건설이 경기 화성 반월지구와 동탄2신도시에서 동시에 선보인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이다. 이들 단지에는 롯데그룹과의 제휴를 통한...
17세 올리브영, 올해 매출 1조 넘긴다 2016-07-24 18:17:00
다양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멀티숍 전략을 택했다.서울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본점)가 대표적이다. 1층은 뷰티 상품, 2층은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한데 모았다. 라이프스타일존에선 애완용품, 캐릭터, 음향기기 등도 볼 수 있다. 선보경 cj올리브네트웍스 상품본부장은 “올리브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