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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기계공학과 교수된 지드래곤 2024-06-05 18:45:41
K콘텐츠와 문화산업에 접목한다는 취지에서 특임교수로 초빙했다고 KAIST는 설명했다. 임용 기간은 이달 4일부터 2026년 6월까지 2년이다. 지드래곤은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을 한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로서 경험을 공유하고 구성원과 소통하는 문화행사도 연다. KAIST의 다양한 기술을 예술과 문화...
아프리카TV에서 이름 바꾼 '숲', 별풍선 대신 '젬' 내놨다 2024-06-05 16:54:21
어디서나 누구든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뜻하는 의미에서 사명과 플랫폼의 이름을 숲으로 지었다. 스트리머, 시청자, 협력사 모두가 자유롭게 참여해 함께 성장하는 스트리밍 커뮤니티 문화를 만들겠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숲 플랫폼의 목표 시장은 동남아 e스포츠 시장이다. 숲은 노란 빛이...
대구시, 일본 관광객 유치위해 11월까지 대구막창 캠페인 2024-06-05 16:38:48
관광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한국 방문 이유 1위가 ‘한국 음식(20%)’일 만큼 K-푸드 미식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문예진흥원 관광본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대구막창 캠페인 기간 동안 본격적인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일본 기자단 및 현지 여행사 대상 팸투어 추진과 일본인 인플루언서를...
'범삼성가' 신세계-CJ 전방위 협업…유통물류 CJ대한통운에 맡겨(종합) 2024-06-05 15:45:43
사업과 콘텐츠 분야에서도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멤버십 혜택도 공유한다. 신세계는 신세계포인트와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을, CJ는 CJ ONE 포인트 멤버십을 각각 갖고 있다. 신세계그룹과 CJ그룹 관계자는 "양사는 유통과 식품, 문화 등 고객과 접점이 많은 산업에서 혁신을 주도해왔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긴밀한 협업을...
카이스트 교수 된 지드래곤 "AI 아바타 콘서트 열겠다" 2024-06-05 14:58:19
공연인 만큼 앞으로 무대에서 하고 싶은 것, 할 수 있는 것이 많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날 KAIST 기계공학과 초빙교수로 임명됐다. 앞으로 2년 동안 학부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을 진행하는 한편 KAIST의 다양한 기술을 예술과 문화콘텐츠에 접목하는 공동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송종현 한경닷컴...
넷마블문화재단,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 개최 2024-06-05 14:47:16
넷마블문화재단,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넷마블[251270]의 사회공헌 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예선과 본선·결선 모두...
정용진 '물류 강화' 강력 추진하더니…신세계-CJ 손 잡았다 2024-06-05 14:32:19
덧붙였다. 아울러 두 그룹은 미디어 사업과 콘텐츠 분야에서도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멤버십 혜택도 공유한다. 고객 혜택을 더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신세계는 신세계포인트와 신세계유니버스클럽, CJ는 CJ ONE 포인트 멤버십을 가지고 있다. 신세계그룹과 CJ그룹은 "양사는 유통과 식품, 문화 등 고객과 접점이 많은...
지드래곤, KAIST 기계공학과 교수 됐다…특강·연구 참여 2024-06-05 13:53:00
K-콘텐츠와 문화산업에 접목한다는 취지에서 특임교수로 초빙했다고 KAIST는 설명했다. 임용 기간은 이달 4일부터 2026년 6월까지 2년이다. 지드래곤은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을 진행한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로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구성원과 소통할 수 있는 문화행사도 연다. KAIST의 다양한 기술을...
신세계-CJ그룹, 전방위 협업…G마켓 등 물류 CJ대한통운 맡겨 2024-06-05 13:30:00
두 그룹은 미디어 사업과 콘텐츠 분야에서도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멤버십 혜택도 공유한다. 신세계는 신세계포인트와 신세계유니버스클럽, CJ는 CJ ONE 포인트 멤버십을 가지고 있다. 신세계그룹과 CJ그룹은 "양사는 유통과 식품, 문화 등 고객과 접점이 많은 산업에서 혁신을 주도해왔다는 공통점이 있다"며 "긴밀한...
日, 만화·게임 수출 2033년 177조원으로 4배 확대한다 2024-06-05 11:45:10
특파원 = 일본 정부가 만화와 게임 등 자국 콘텐츠 수출을 2033년까지 현재 4배 이상인 20조엔(약 177조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마이니치신문이 5일 보도했다. 일본 정부는 전날 2019년 이후 5년 만에 이런 내용을 담아 '쿨 재팬(Cool Japan) 전략'을 개정했다. 일본은 이 전략을 통해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