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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석산업 "1분기 바이오디젤 2만4000톤 수출 달성" 2023-04-24 09:08:27
"바이오디젤은 글로벌 품질 기준을 만족하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로 단석산업은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와 지속적인 R&D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며 "강화되는 해외 인증 이행 및 수출 시장 확대, 더불어 바이오 선박유, HVO 양산과 바이오 항공유 사업까지 자원 순환 사업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것"이라고...
1분기내내 암울한 수출…반도체 악화에 빛바랜 車수출 최고기록 2023-04-01 12:14:43
철강(-10.7%), 디스플레이(-41.6%), 석유제품(-16.6%), 선박(-24.3%), 바이오헬스(-36.4%) 등 대다수 주요 품목의 수출액도 동반 감소했다. 철강은 수출단가가 작년 동월 대비 15.1% 낮은 t(톤)당 1천234달러까지 하락한 가운데 미국·유럽연합(EU)·아세안 등 주요 대상국으로의 수출이 모두 감소했다. 석유제품의 경우...
[CES 결산] ② '연결'과 '지속가능' 화두로…존재감 과시한 한국 기업들 2023-01-08 09:01:02
HBM3, SK바이오팜[326030]의 제로 글래스 등도 소개됐다. 특히 SKT[017670]가 '그린 ICT'를 주제로 제시한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시뮬레이터는 가상현실(VR)로 부산역에서 동백섬으로 3분만에 주파하는 체험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SK㈜는 인근 중앙 광장에서 '지속가능식품 푸드트럭'을 운영했다. 미국...
새해 세계경제 침체에도 수출 864조·설비투자 100조 이뤄낸다 2022-12-27 16:35:46
바이오 파운드리 구축(3천억원), 바이오 에너지 기술 개발(4천억원) 등 '바이오 경제 2.0'을 산업 전반의 혁신과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미래 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바이오 항공유·선박유 실증 사업에도 착수한다. 또 수소·해상풍력·고효율기자재·스토리지와 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등 5대 에너지...
해수부 내년 예산, 국회서 518억 증액…日 오염수 대비 16억↑ 2022-12-24 14:02:43
생산·유통 기반시설 구축 지원 예산은 38억원 증액됐다. 해양바이오 메디컬 헬스케어 연구개발센터·해양바이오 인증지원센터·심해과학연구센터 건립비가 총 10억6천만원 규모로 반영됐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가능성에 대비해 북서태평양 해역 모니터링 조사비 10억원, 후쿠시마 인근에서 주입된 선박평형수에...
단석산업, 바이오디젤·중유 등 친환경 제품 성장성 돋보여 2022-12-04 17:16:21
있다. 폐기물 순환경제 측면에서 강점을 보이며, 유럽·미국 선진국에 동시 수출하고 있다. 바이오중유는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화제도(RPS) 시행에 따라 발전사에 공급되는 제품이다. 2021년에 시장점유율 29.8%를 기록한 업계 1위 업체다. 친환경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연구개발(R&D) 해외시장 개척 덕분에 2021년...
선박 환경규제 강화 한 목소리 내는 中·日, 조선업 역전 포석일까 [황정환의 레드북] 2022-10-14 15:34:37
선박을 쓰더라도 벙커C유의 대체재로 개발이 이뤄지고 있는 바이오중유 활용도를 높이는 식으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굳이 연료를 바꾸지 않더라도 적어도 예측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선박 자체에 대한 규제는 구형 선박 비중이 높은 선사에게 신형 친환경선으로 교체해야 한다는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중국과...
"유채꽃유로 만든 디젤" 친환경 바이오연료 도입 2022-10-13 15:12:26
연료로 바이오디젤, 바이오중유, 바이오가스, 바이오항공유, 바이오선박유 등을 말한다. 우선 현재 신재생에너지연료혼합의무(RFS)에 따라 일반 경유와 혼합해 사용하는 바이오디젤의 경우 의무혼합비율을 2030년까지 애초 목표 5%에서 8%로 상향하는 차세대 바이오디젤을 도입한다. 현행 의무혼합비율은 3.5%다. 차세대...
경유에 섞는 비율 확 높인 차세대 바이오디젤 도입한다 2022-10-13 15:00:00
연료로 바이오디젤, 바이오중유, 바이오가스, 바이오항공유, 바이오선박유 등을 말한다. 우선 현재 신재생에너지연료혼합의무(RFS)에 따라 일반 경유와 혼합해 사용하는 바이오디젤의 경우 의무혼합비율을 2030년까지 애초 목표 5%에서 8%로 상향하는 차세대 바이오디젤을 도입한다. 현행 의무혼합비율은 3.5%다. 차세대...
바이오디젤 의무혼합 2030년 8%…2025년 바이오선박유 도입 추진 2022-10-13 14:59:02
3.5%다. 바이오항공유와 바이오선박유는 실증을 거쳐 빠른 시일 내 국내 도입을 추진한다. 바이오항공유는 2026년, 바이오선박유 2025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신규 바이오연료들에 대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 올해 중 연구용역을 거쳐 내년부터 관련 법령 개정 작업에 착수한다. 바이오연료 생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