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14억 인도서 대박 조짐…폭염에 찾은 선크림 뭐길래 2025-07-28 09:24:12
브랜드, 약 1만2000개 제품이 입점한 인도 뷰티 플랫폼 중 하나로, 전체 매출의 약 70%가 K뷰티 제품에서 나온다. ▷K뷰티에 주목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원래 오랫동안 K뷰티 제품을 즐겨 써온 소비자였습니다. 그러다 한국 화장품에 좋은 성분에 주목하게 됐습니다. 처음부터 K뷰티 전용 플랫폼을 만들려 한 건...
"소비쿠폰 쓰세요"…전통시장·길거리 상점들 모처럼 '활기' 2025-07-27 06:31:00
늘었다. 이마트24에서는 쌀, 잡곡 등 양곡이 136%, CU에서도 양곡이 70% 각각 증가했다. 이 밖에 생수·기저귀 같은 생필품과 고급 아이스크림처럼 평상시 잘 사지 않던 품목에 대한 수요도 높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아직 첫 주여서 지켜봐야겠지만 길거리 점포들은 그간 온라인을 찾던 수요가 조금은 분산하지 않을까...
고객과 적극 소통·신뢰 구축…브랜드 가치 더욱 빛났다 2025-07-24 16:28:16
받은 8개 브랜드는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KB국민은행’은 19년 연속, ‘횡성한우’와 ‘안경박사’는 각각 18년, 17년 연속 수상하며 꾸준한 신뢰를 이어오고 있다. 숙취음료 부문에서 ‘여명808’은 16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지역특산물/쌀 부문에서 ‘청풍명월 골드 쌀’은 1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청풍명월 골드 쌀, 최고 품질 '삼광 벼' 원료…품질기준 미달시 생산 중단 2025-07-24 16:16:28
골드 쌀이 ‘202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지역특산물/쌀 부문 대상을 13년 연속 수상했다. 충청남도 사업 일환으로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생산중인 ‘청풍명월 골드 쌀’은 국내 최고 품질의 ‘삼광 벼’ 를 원료로 만들어진다.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는 생산단지 사업관리를, 충청남도...
그레인 밥솥, 쌀·잡곡 종류따라 15개 알고리즘…맛·식감 극대화 2025-07-24 15:54:32
‘202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주방가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쿠첸 그레인 밥솥은 쌀 품종과 잡곡 종류별 맞춤 알고리즘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잡곡밥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이 밥솥은 메뉴를 선택하면 잡곡도 백미처럼 빠르고 부드럽게 조리하는 2.1 초고압과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리는 1.0 무압...
일본차 관세 절반 인하에…한국차 '기대반 우려반' 2025-07-23 15:58:49
브랜드의 점유율은 2.8%로, 해외에서 역수입된 일본 브랜드 점유율(30.0%)의 10분의 1에도 미치지 않는다. 일본 소비자의 자국 브랜드 선호 심리와 보조금 등 비관세 장벽으로 기인한 점이 큰 것으로 미국 포드와 크라이슬러 등은 일본 시장에서 철수하기도 했다. 미국이 일본 차에 대한 관세를 절반 수준으로 낮추면서 한...
6개월 만에 1억 개 팔리더니…정상회의까지 '놀라운 소식' 2025-07-23 11:25:37
경주에서 운영하던 빵집 이름을 되살려 호두과자 브랜드로 재탄생시켰다. 이번 경주 APEC 협찬사 선정 과정에서도 이같은 브랜드의 전통과 역사가 한몫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창제과는 '우유니 소금 호두과자' 등 호두과자를 이색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로 입소문이 났다. 지난해 10월 첫 매장을 연 지 6개월 만에...
지니스램프, 알코올 4%짜리 '아이긴 상콤토닉' 출시 2025-07-23 09:59:02
주류회사 지니스램프가 ‘아이긴(IGIN)’ 브랜드의 새로운 제품 ‘아이긴 상콤토닉’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상콤토닉은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만든 국산 쌀과 사과, 포도를 블렌딩한 4% 저도수 음료다. 회사 관계자는 “화이트와인의 풍미와 포도의 상큼함을 하이볼로 표현했다”며 “아이긴의 애플토닉 ...
"인구 14억 인도, 10년 내 K뷰티 최대 소비시장 될 것" 2025-07-21 18:13:46
브랜드 가운데 K뷰티 관련 매출이 전체의 70%를 차지한다”며 “인도 젊은 여성들이 한국 화장품의 건강한 성분과 뛰어난 기술 등을 이유로 매우 선호한다”고 말했다. 카인드라이프에서 ‘카인드’는 코리아의 K와 인디아의 IND를 조합한 것이다. 인도에 부는 K웨이브 열풍은 K뷰티의 성장동력이다. 가이 대표는 “남한과...
경기도, 포천과 양평 등 경기북부 4개 지역 '음식관광 명소로 육성' 2025-07-17 10:07:23
브랜드를 구축하고 2030 신규 관광객의 유입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연천군은 동아시아 최초의 선사시대 주먹도끼가 발견된 전곡리 유적에서 영감을 얻은 ‘주먹 도끼 빵’과 함께 지역 전통음식의 계승을 위한 음식 10종을 개발한다. 도의 관광 테마 골목 육성사업 대상지인 연천 첫머리 거리 일대에서 축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