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기부, 글로컬 상권·로컬브랜드 창출 8개팀 선정 2025-04-23 12:00:06
정체성을 골목길에 담아 브랜드화하고 지역 청년의 창업아이템 발굴 및 구체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 서초구(무브컬쳐)와 충남 부여군(세간), 전북 김제시(셀레스타), 전남 나주시(나주협동상회), 경북 영덕군(초블레스), 제주 제주시(일로와) 등이 창출팀으로 선정됐다. 중기부가 예비 소상공인 창업·혁신 프로그램...
영남대학교 청년희망 Y-STAR사업단, ‘경북 청년 컬쳐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 운영 2025-04-16 10:10:29
지역 청년 예술가, 창작자들의 창작물을 브랜드화하고, 라이선싱 및 유통을 지원하여 수익화 모델을 달성해 문화예술 IP를 사용한 콘텐츠 사업화와 시장 진출 가능성 확보를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마지막으로 ‘청춘상회 경북 청년창업 챌린지’를 진행하여 창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비즈니스 교육, 창업 지원...
마른김 수출이 조미김 역전…"K김 브랜드화 시급" 2025-04-09 17:48:20
K김 브랜드화에도 차질이 빚어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9일 한국김수출협회에 따르면 지난 2월 마른김 수출액은 4996만달러로, 조미김 수출액(4920만달러)을 넘어섰다. 협회 관계자는 “마른김 수출액이 조미김을 넘어선 것은 처음”이라고 말했다. 2022년 조미김 수출액은 4억3343만달러로 마른김(2억1335만달러)의 두...
[단독] 도리토스보다 4배 비싼 '김 과자'…"다 망할 판" 탄식 2025-04-09 07:00:07
김 원료 수출국으로 전락하고, 'K김' 브랜드화에도 차질이 빚어질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마른김 수출액, 사상 처음 조미김 넘어서9일 한국 김 수출협회에 따르면 지난 2월 마른김 수출액은 4996만달러로, 조미김 수출액(4920만달러)을 넘어섰다. 협회 관계자는 “마른김 수출액이 조미김을 넘어선 것은 처음 있는...
오늘의집, 창사 10년 만에 첫 흑자 달성 2025-03-31 16:26:14
리빙 브랜드화 트렌드에 성공적으로 대응해 새로운 고객 유입을 이끌었다고 오늘의집 측은 강조했다. 인테리어 시공 사업의 누적 거래액은 1조원을 돌파했다. 2023년 시공책임보장 서비스, 표준계약서를 도입한 이후 거래액은 지난해 기준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인테리어 시공 분야의 다양한 고객 불편함을 해결하고 시공...
"내놓는 족족 완판"…'매출 150억 대박' 인플루언서 브랜드 2025-03-31 13:00:47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브랜드화하는 흐름이 패션계 성공 방식으로 뜨고 있다. 과거 대기업 브랜드 중심이었던 국내 패션 시장이 개인 매스 마켓(대중적인 중저가 의류) 브랜드로 넘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들 인플루언서 브랜드들은 동대문에서 옷만 떼어와 파는 단순 재판매 방식에서 발전해 직접 의...
'2025 K-Fashion Textile Fair' 성료 2025-03-28 13:34:51
중요한 해이기도 하다. 커차오는 시장에서 거래되는 구매 방식을 개선하여 경방성의 총 거래액을 10% 이상 증가시킬 계획이다. 또한 창의적인 디자인 인재를 육성하여 섬유원단 산업을 고급화, 패션화, 브랜드화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테크놀로지, 패션, 그린’을 선도하며 글로벌 섬유...
세븐일레븐, '2분 피자' 브랜드화…"즉석피자 확대" 2025-03-23 08:52:14
피자' 브랜드화…"즉석피자 확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9월 말 처음 선보인 즉석피자를 '2분 피자'로 브랜드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즉석피자는 1∼2인분의 소용량 크기로 주문부터 조리까지 2분가량 걸린다. 현재 블랙페퍼페퍼로니피자와 블루치즈고르곤졸라피자 2종이...
백년소상공인 제품 브랜드화 나선다…소진공·롯데웰푸드 '맞손' 2025-03-20 14:00:06
백년소상공인 제품 브랜드화 나선다…소진공·롯데웰푸드 '맞손'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20일 서울 강서구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롯데웰푸드[280360],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가 백년소상공인 제품의 브랜드화와 국내외 유통·판로지원을 위한 3자 간 상생 협약을...
유명한 사람들은 과연 무엇이 달랐을까[서평] 2025-03-01 08:43:41
일반인들도 충분히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개인 브랜드화 시대다. 현대 사회에서 누구나 궁금해할 만한 문제를 유명인들의 재미있는 일화로 전하고 있는 이 책은 포브스가 선정한 ‘올해의 비즈니스북 톱10’으로도 뽑힌 바 있다. 책을 읽다보면 어떻게 시대의 아이콘이, 베스트셀러 책과 밀리언셀러 음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