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24시간 보안센터·T안심매장 도입 2025-10-02 10:23:48
제공한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찰청과 긴밀히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고객응대·투자전략·마케팅…AI 경제 주도하는 금융사들 2025-10-01 16:29:02
지원 시스템은 고객 문의를 실시간 분석해 상담사에게 최적의 답변을 제시하고, 예상 질문까지 미리 제안한다. 상담 이후 후속 업무를 자동화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상담 효율을 높이는 효과도 있다. AI 콜센터와 챗봇은 고객 응대 범위를 넓히고, 사내 AI 플랫폼은 직원들이 업무 매뉴얼·마케팅·준법 심의를 즉시 처리할...
생성형 AI 탑재한 자동상담 '아이쏠라' 구축 2025-10-01 16:04:43
분석해 상담사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해주는 상담 시스템이다. 아이쏠라는 예상되는 추가 질문에 대한 맞춤형 답변을 생성형 AI를 통해 상담사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고객의 질문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뜻이다. 고객 질문에 맞는 표준 응대 스크립트를 제공해 신입 상담원도 안정적이고 일관된 상담이...
디지털 과의존 청소년 코로나 전 수준으로…"SNS·숏폼 중심 관리" 2025-09-30 12:00:03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쉼센터' 상담사가 디지털 과의존 보호 환경이 열악한 지역 학교 70여곳을 직접 방문해 개인·집단 상담을 제공한다. 수업 중 스마트기기 사용 제한 등에 관한 법이 개정됨에 따라 매년 실시하는 과의존 실태조사에 관련 문항을 추가해 초중고 학생의 수업 중 스마트 기기 사용 제한 정책이...
메가존클라우드, 카카오스타일에 업계 최초 AICC 구축 2025-09-29 12:38:05
응답 시스템), 상담사 지원, 통화 요약, 실시간 감정 분석 등 고도화된 AI 기능들을 제공한다. 상담 프로세스 전반에 자동화된 정보 제공과 업무 처리가 가능해 상담 시간은 더욱 단축되고, 자주 반복되는 질문이나 간단한 문의는 AI가 최적의 답변을 신속히 제공할 수 있어 상담 품질이 대폭 향상된다. 카카오스타일은...
상봉센트럴아이파크, 견본주택 오픈 후 주말 3일간 방문객 대거 몰려 2025-09-28 14:00:02
정도였다. 단순히 둘러보는 것을 넘어, 상담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단지 곳곳의 특장점을 꼼꼼히 확인하는 이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다. 중랑구에서 살고 있는 30대 신혼부부 A씨는 “상봉역과 망우역을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입지적 장점 덕분에 강남이나 여의도 출퇴근 걱정이 없고 향후 생길 GTX까지 이용할 수...
농식품부, 농촌 왕진버스로 '비대면 정신건강 상담' 시범 도입 2025-09-25 11:00:08
상담사, 전문가와 주민을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비대면 중개 플랫폼 업체(솔닥)가 협업해 진행된다. 왕진버스 현장에서 상담사가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 위험군으로 판단된 주민에게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은 주민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스마트 기기 사용이 어렵다면...
코트라, KAIST에서 대전·충남권 외국인유학생 채용상담회 2025-09-25 11:00:04
상담사를 배치해 이력서 작성, 면접 전략, 비자 컨설팅 등 맞춤형 취업 특강을 제공했다. 강상엽 코트라 부사장 겸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기술혁신 시대의 경쟁력은 인재에서 비롯되며, 그 기준은 국적이 아니라 역량"이라며 "지역과 산업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유학생 채용 상담회를 통해 기업이 필요한 핵심 인재를 지속...
현대캐피탈 인도네시아 법인, 현지 영업 본격 개시 2025-09-23 10:11:01
방침이다. 현대캐피탈 인도네시아는 모든 현대자동차 딜러샵에 금융전문상담사(Credit Marketing Officer, CMO)를 배치해 고객에게 1:1 상담 서비스와 최적화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고객이 딜러삽 방문 없이도 자동차 견적 확인부터 금융 신청까지 온라인으로 직접 진행할 수 있는 '고객 다이렉트(Customer...
[게시판] KT알파쇼핑, '콜센터품질지수 명예의 전당' 올라 2025-09-23 09:23:33
콜센터품질지수'(KS-CQI) T커머스(데이터홈쇼핑) 부문에서 10년 연속 최고점을 기록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KT알파쇼핑은 챗봇 등 AI 기술을 도입해 고객 상담 품질을 높이고 상담사들의 업무 효율성을 개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