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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 사고' 롯데카드 "부정사용 발생하면 선보상" 2025-09-03 10:16:27
사용 방안에 대한 설명이 필요해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통화 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내외에 대한 사전·사후 모니터링 강화 등 이상금융거래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했고, 침해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발생 시 선보상을 통해 금융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침해사고로 인해 심려와 불편...
'해킹' 롯데카드, 대책은..."선보상·24시간 상담" 2025-09-03 09:39:48
필요해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통화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발생 시애는 선보상도 한다고 밝혔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침해사고로 인해 심려와 불편을 끼친 점에 깊이 사과드린다"라며 "이상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해킹사고' 롯데카드 "24시간 상담창구·부정사용 시 선보상" 2025-09-03 09:24:50
설명이 필요해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통화가 필요하다고 부연했다.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발생 시 선보상도 하기로 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침해사고로 인해 심려와 불편을 끼친 점에 깊이 사과드린다"라며 "이상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고객 응대도 AI로 고도화…이르면 연내 정식 서비스 2025-08-31 06:00:04
서비스 시작…상담원 대화처럼 정보제공 'AI 드리븐 컴퍼니' 전략 따른 고객 접점 개선 노력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삼성전자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더욱 편리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개발했다. 사업 전체를 AI로 혁신하겠다는 삼성전자의 구상이 고객 서비스...
우리은행, 생성형 AI 플랫폼 도입…'AI 대전환' 본격화 2025-08-29 11:50:14
청약 상담원, 창의적 이미지 생성 서비스 'W-스케치', 로보 어드바이저의 생성형 AI 적용 확대 등을 통해 이 플랫폼을 활용할 예정이다. 은행 관계자는 "AI 모델의 학습·평가·검증 과정을 표준화해 개발과 운영의 생산성을 크게 높이고, 고품질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괌 가려다 수백만원 날릴 판"…제주항공 취소에 '분노 폭발' 2025-08-28 16:38:09
문구만 반복한다고 호소하고 있다. 어렵게 상담원과 연결된 경우에도 대체 노선 변경은 불가능하고 직접 취소 신청을 해야 환불만 가능하다는 답변만 돌아왔다. 한 소비자는 "보상은 전혀 없고 단순 사과만 반복한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제주항공의 노선 중단 배경에는 수익성 악화가 자리하고 있다. 과거 인천~괌 노선은...
"미국 청년 일자리 뺏는 챗GPT"…통계로 입증 2025-08-27 10:49:14
"개발자·상담원 타격" "협업 능력 갖춘 관리직 일자리는 외려 늘어…AI 시대의 역설"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챗GPT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부상으로 미국에서 젊은이들이 일자리를 빼앗기고 있다는 실증적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 스탠퍼드대의 에릭 브리뇰프슨 등 경제학자 3명은 AI가 일부 미국 청년들의...
'일자리 수요데이', 지역인재 채용 허브로..."상반기 4,500여명 취업" 2025-08-21 17:08:12
중 춘천고용센터 김명주 상담원의 권유로 '일자리 수요데이'에 연속 2회 참여하면서 지역 내 청년 10명을 조기에 채용할 수 있었다. 고용노동부는 전국 고용센터에서 구인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해주는 '일자리 수요데이'를 통해 올해 상반기 총 4,458명이 채용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AI 전담조직 신설·신사업 먹거리 발굴·고객응대 'AI 비서' 구축…디지털 역량 강화 총력전 2025-08-21 15:55:53
얻을 수 있다. 상담 대기 시간이 줄고 상담원 업무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카드는 모바일 앱 ‘디지로카’에 AI 기반의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구축했다. 롯데카드는 카드 결제 데이터는 물론 롯데그룹 계열사의 유통 데이터까지 함께 활용한 게...
신한카드, 상담·보안·내부업무 모든 영역 AI 적용…A&D연구소 출범, 전문가 70여명 확보 2025-08-21 15:55:45
AI 상담원이 투입된다. 2023년에는 신한금융그룹 공통 AICC를 열어 AI 음성봇 서비스를 적용했다. 결제 내역 안내, 분실 신고, 발급 심사, 대출 상담 등 업무에 활용되고 있다. 챗봇 상담은 질문 추천·자동완성 기능과 개인화 응답이 가능하다.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에도 AI를 적용했다. 부정 사용 패턴 분석 규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