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 열린 조직문화 정착…'CEO 핫라인'으로 소통 2021-05-03 14:56:48
뒤 현업에 투입된다. 2017년에는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을 기반으로 한 변화혁신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국내 교육 과정과 글로벌 혁신현장을 체험해 보는 해외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에는 디지털 역량 육성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스마트 워킹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변화 과정에 구성원이 적극 참여하고...
'복면가왕' 최강 판정단 조합 '가요계 레전드' 총출동 2021-04-30 15:07:00
댄싱킹’ 현진영, 노브레인 이성우, 육중완밴드의 육중완&강준우, ‘원조 음색퀸’ 애즈원 민, 3연승 가왕 기프트의 이주혁, 노이즈의 한상일, NRG 천명훈, 코미디언 안일권, 온리원오브의 준지&나인이 새롭게 합류해 예리한 추리력과 빛나는 입담으로 역대급 재미를 선사한다. 이번 주, ‘복면가왕’ 판정단석에 레전드...
SM, 엑소 ‘댄싱킹’ 음원 수익금 2억 7900만 원 상당 4년간 기부 2021-03-18 08:40:06
SM)가 엑소 ‘Dancing King’(댄싱킹) 음원 수익금을 보호종료아동 자립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기부했다. SM은 엑소가 지난 2016년 9월 ‘STATION’(스테이션)으로 발매한 컬래버레이션 곡 ‘Dancing King’ 음원 수익금을 기부금으로 조성했으며, 그중 3200만 원을 17일 보호종료아동의 건강한 자립을 돕기 위해...
엑소 '댄싱킹' 음원 수익금 2억 4700만원…4년간 전액 기부 [공식] 2021-03-18 08:34:23
곡 '댄싱킹' 음원 수익금을 기부금으로 조성했으며, 그중 3200만 원을 17일 보호종료아동의 건강한 자립을 돕기 위해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다. 앞서 SM은 이번 기부 외에도 '댄싱킹' 음원 수익금 중 제작비 등을 제외한 SM과 엑소의 순수익분 총 2억 4700만 원 상당의 금액으로 2017년부터 아동 및 청소년...
[인터뷰+] 빈첸, 우울 아닌 사랑…음악이 된 마음의 성장 2021-03-08 08:30:06
유'는 빈첸의 데뷔 앨범 '제련해도'의 타이틀곡 '싱킹 다운 위드 유(SINKING DOWN WITH U)'와 정반대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빈첸은 "감정을 다루는 법을 배우고 우울함에서 탈출한 곡이다. 전반적으로 사랑에 대한 가사를 적었고, 연인만이 아닌 가족, 친구, 팬분들 등 많은 곳에서 느낀 포괄적인 사...
포스코, '포유드림 교육' 3년째 시행…청년 취업난 해소 앞장 2021-02-01 15:11:12
수행은 디자인싱킹 툴을 기반으로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실무형 과제를 팀활동을 통해 수행한다. 교육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합숙 기간 중 숙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정의 수당을 지급한다. 우수 교육생에게는 2개월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인턴 근무 기회를 준다.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은 예비, 초보...
'뽕숭아학당' 임영웅, IQ 테스트 꼴찌→스케이트 신고 '체력 능력' 1등 제패 2021-01-28 08:11:00
댄싱킹다운 운세를 받았는가 하면, 영탁은 ‘쓸데없이 변비 탈출’이 나오면서 이찬원과 떼려야 뗄 수 없는 ‘화장실 케미’를 증명했다. 임영웅은 ‘꾸준하게 거북목 됨’이라는 운세를 보고 열심히 스트레칭을 하며 건강에 더욱더 신경 쓰겠다는 다짐을 했다. 본격적으로 웩슬러 지능검사에 돌입한 트롯맨 F5는 좀처럼 볼...
'트롯파이터' 박남정X황민우→강진X슬리피, 어디서도 보지 못한 커플 무대 2021-01-07 08:18:00
댄싱킹’ 박남정과 ‘리틀싸이’ 황민우의 칼군무 합동 공연, 랩과 트로트가 만난 강진과 슬리피의 ‘랩 트롯’ 듀엣 무대 등이 눈호강 귀호강 볼거리를 선사했다. 새해 첫 무대는 ‘프린수찬’ 김수찬과 53년차 국민배우 최주봉의 50여년 나이를 초월한 대결로 포문을 열었다. 김수찬은 여심을 저격하는 퍼포먼스와 자신감...
[생글기자 코너] 창업의 꿈을 키워준 새로운 걸음 2020-12-28 09:00:32
시장에 맞춰 정리 해주는 디자인 싱킹 강의, 투자자에게 자신의 아이템을 효과적으로 설득하는 프레젠테이션 강의 등을 통해 창업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 그중 국민대와 함께했던 창업캠프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으로 진행할 수 없어 아쉬웠지만 실제 창업 경험이 있는...
[한경에세이] 공감과 소통 2020-12-27 18:32:25
스탠퍼드대의 D스쿨과 협력해 ‘디자인 싱킹’ 을 연구하고 실제 사례에 적용한다. 간단히 요약하면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모습을 설계하는 기법이다. 사용자환경(UI) 설계에도 사용되고 기업의 혁신적 미래 모습을 도출할 때도 사용된다. 프로젝트를 할 때마다 이 공감을 끌어내는 부분이 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