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짜장면도 8000원인데…2만원 돼도 사 먹을래요" [현장+] 2024-05-30 11:00:02
대기하고 있는 손님으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가게가 문을 여는 시간은 오전 11시30분. 2층 규모로 수십 개의 테이블을 두고 있지만, 가게 내부는 오픈 30분도 안 돼 손님으로 가득 찼다. 대기 번호는 정오가 되기 전 80번 대를 넘어섰다. 우래옥의 냉면 한 그릇 가격은 1만6000원이다. 부담될 수 있는 가격이지만 손님들의...
유쾌한 프로젝트, 강남 대치동에 멘탈케어 센터 오픈 2024-05-30 10:50:01
행복이다. 행복을 찾아 떠나는 여정에 함께 하고자 한다. 누구나 저마다의 고민을 가지고 살아간다. 너무 빨리 변해가는 세상 속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에 상처입고 길을 잃기도 한다. 클라이피 대치 센터는 삶의 여정에서 만나는 문제들을 함께 해결하는 동반자가 되어 드린다는 마음으로 준비된 통합형 멘탈케어 센터가 될...
美 "北 탄도미사일 발사 규탄…도발 자제·외교복귀 촉구" 2024-05-30 10:36:47
일본에 대한 미국의 방어 약속은 철통같다"고 강조했다. 한국 합동참모본부는 30일 오전(한국시간) 북한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단거리 탄도미사일 추정 비행체 10여 발을 포착했다고 발표했다. 미사일들은 350여㎞ 비행 후 동해상에 탄착했다. 비행거리 등으로 미뤄 초대형 방사포(KN-25)로 추정된다....
맘스터치 도쿄 매장 40일만에 10만명 찾았다 2024-05-30 10:23:47
10여 회에 이른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매장 내 좌석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QR코드와 키오스크를 함께 운영하면서 주문 대기시간을 단축해 고객의 매장 체류 시간을 줄여 회전율을 높였다. 또 주방에서 컨베이어벨트 방식으로 생산 효율성을 높였다. 맘스터치는 일본 내 4차 한류에 힘입어 현지 소비자들의...
'상장은 미국에서'…외국기업 IPO 비중 39%, 10여년만에 최고 2024-05-30 10:23:28
10여 년 만에 처음이다. 영국의 반도체 설계업체 Arm홀딩스도 작년에 런던 대신 뉴욕 거래소를 택해 52억 달러 규모의 기업공개를 했다. 이런 추세는 미국 시장이 기업의 주식 가치를 더 높게 인정해주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나스닥의 필 매킨토시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지난 4월 회사 웹사이트에 올린 글에 따르면 미국...
[속보] 미군, 北 미사일 발사 규탄…"추가 불법행위 자제하라" 2024-05-30 10:21:40
"우리는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이며 한국과 일본에 대한 미국의 방어 약속은 철통같다"고 했다. 한국 합동참모본부는 30일 오전 북한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단거리 탄도미사일 추정 비행체 10여 발을 포착했다고 발표했다. 미사일들은 약 350km를 날아간 후 동해상에 탄착했다. 비행거리 등으로 미뤄...
서울역 인근 쪽방촌에 업무시설·공공임대 조성 2024-05-30 10:16:15
대해 변화된 도시관리 목표 실현과 지역 여건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재정비하는 사항으로, 민간 주도 정비사업의 공공성 증대를 위해 서울시에서 선제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남대문시장, 숭례문 등 600여 년 역사성·장소성을 지닌 지역 특성을 고려해 건축 경관가이드를 제시했다. 국가상징거리·서울로7017·신세계...
“불볕더위 패션은 핫하게, 온도는 쿨하게”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4월 더위 속 냉감소재 수요 급증 2024-05-30 09:59:15
때이른 여름날씨를 보였다. 젝시믹스는 매년 무더운 여름 실내외 운동이나 일상에서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아이스페더', '데일리페더', ‘미디움페더’ 등 다양한 냉감소재 기능성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상의 판매 1위 ‘효자템’ 아이스페더는 올해도 고객 수요에 힘입어 4월...
화해,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와 뷰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참여 기업 모집 2024-05-30 09:56:42
여 신청과 혜택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해 비즈니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화해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 사업에 수행기업으로 참여하게 됐다. 지난해에만 약 150개 브랜드의 2000여 개 상품을 대상으로 화해쇼핑 입점, 기획전,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해 판로 확대를 도왔으며,...
"노래방도 초격차"…TJ미디어, 2위와 총매출 4배 벌어져 2024-05-30 09:45:26
높여 사업자와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켰다는 것이 업계의 반응이다. TJ미디어는 노래방 핵심 경쟁력인 음향 장비를 고객 입장에서 듣고, 선택할 수 있도록 비교 체험 공간을 제공했고 타사 반주기 설치 업소를 대상으로 'TJ 반주기 풀세트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노래방 영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