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컬리 "BC카드 협업 컬리카드 10만명 발급…최대 12% 적립" 2024-06-11 10:04:36
테크 기업 컬리는 작년 4월 BC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BC바로 컬리카드' 발급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컬리카드는 마켓컬리와 뷰티컬리 등에서 사용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12%를 '컬리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컬리 외 다른 사용처 결제금액도 최대 2%를 한도 없이 적립해준다. 컬리 적립금은...
여가부, 중소기업의 '가족친화제도' 참여 확대 방안 논의 2024-06-11 10:00:02
기자 = 여성가족부는 11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소기업의 '가족친화제도' 참여를 확대할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제도는 여가부가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자녀 출산과 양육지원 제도, 유연근무 활용 정도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2008년 도입 후 작년까지 모두 5천911개 기업이...
[르포] "이젠 지겹다. 못참겠다"…극우에 표던진 프랑스·독일 2024-06-11 05:05:05
한 50대 프랑스 여성도 "길거리를 둘러보라. 거리 곳곳에 노숙자가 넘쳐나고 강도, 절도, 강간이 벌어지고 있다"며 "극우를 지지하는 이들은 이런 상황이 잘 통제되지 않는다는데 불만을 품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낸 세금으로 이들 이민자를 지원하는 것도 불만"이라고 덧붙였다. 나아질 기미가 없는 민생고도...
"30대女, 화장품 진열대 3분 체류"…당신이 뭘 살지 CCTV는 안다 2024-06-10 18:43:36
색상으로 표현하는 ‘히트맵’ 등이 대표적이다. 기업은 고객의 성별, 연령, 행동 패턴을 수치화해 분석한 뒤 마케팅에 활용한다.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구역에 중년층 고객군이 몰리면 인테리어나 매대 배치 등을 재조정하는 식이다. 이랜드리테일 현대차 신세계 등 여러 기업이 CCTV 정보를 고객 분석에 쓰고 있...
하루 10억씩 팔렸다…'올리브영 세일' 대박 난 상품 봤더니 2024-06-10 16:12:53
브랜드 모기업의 연간 매출이 1000~2000억원대임을 감안하면 적지 않은 액수다. 세일 기간에는 올리브영의 핵심 타깃인 2030세대 여성은 물론 10대,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매장을 방문했다. 직전 세일 대비 외국인 매출은 78% 늘었다. 온·오프라인 10대 회원 방문객 수도 30% 증가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AI 기술 활용한 보이스피싱 조직의 현금 수거책 체포돼 2024-06-10 13:05:54
체포됐다. 60대 여성 A씨는 지난달 8일, 딸의 번호로 걸려 온 전화를 받았다. 통화 상대방은 A씨 딸의 목소리로 통화하며, 친구의 보증을 서게 됐는데 친구가 연락이 되지 않아서 잡혀 왔다고 다급한 목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놀란 A씨는 은행으로 향했고, 전화 통화를 하면서 현금 2천만원을 인출했다. 다행히 이를 본...
경기관광공사, 4·6·1 육아응원근무제 시행해 '저출산 극복 동참' 2024-06-10 12:48:05
적극적으로 협의, 저출생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노력중”이라며 “앞으로도 노조와 경영진이 열린 대화를 통해 가족친화제도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관광공사는 2013년 여성가족부 ‘가족 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10년 이상 가족친화기업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올리브영 세일에 2030 '우르르'…1위~10위 싹쓸이한 제품 2024-06-10 10:35:01
기업 브랜드로, 베스트셀러 크림과 함께 선케어, 에센스, 클렌징 등도 출시했다. 지난 2019년 올리브영에 입점한 라운드랩은 '독도 토너'를 시작으로 최근 남성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클렌징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해 매출 규모를 키우고 있다. 메디힐은 마스크팩으로, 토리든은 가볍고 수분 가득한 제형의 스킨케어...
중소브랜드 '반란'…올영세일 휩쓸었다 2024-06-10 10:06:58
중소기업 브랜드로, 베스트셀러 크림과 함께 선케어, 에센스, 클렌징 등도 출시했다. 지난 2019년 올리브영에 입점한 라운드랩은 '독도 토너'를 시작으로 최근 남성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클렌징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해 매출 규모를 키우고 있다. 메디힐은 마스크팩으로, 토리든은 가볍고 수분 가득한 제형의...
CJ올리브영 "올영세일 매출 10위권 국내 중소브랜드 싹쓸이" 2024-06-10 09:38:35
기업 브랜드로, 베스트셀러 크림과 함께 선케어, 에센스, 클렌징 등도 출시했다. 지난 2019년 올리브영에 입점한 라운드랩은 '독도 토너'를 시작으로 최근 남성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클렌징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해 매출 규모를 키우고 있다. 메디힐은 마스크팩으로, 토리든은 가볍고 수분 가득한 제형의 스킨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