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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에 한 번은 꼭 치킨 시켜 먹더니…"배달 끊었습니다" 2023-09-05 20:00:05
1분기 신한카드 고객의 외식업종 건당사용금액을 100으로 기준을 삼으면 2분기 사용금액은 96.2로 3.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다만 전체 외식 인당 이용금액 자체는 2분기 104.4를 기록해 1분기보다 4.4% 증가했다. 지난해 2분기보다는 3.3% 늘어난 수치다. 신한카드는 "전 연령대에서 인당 사용금액이 증가한 것은 물가...
"점심값이라도 아껴야지"…반년 만에 1000만개 넘게 팔렸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5 21:00:03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신한카드 고객의 외식업종 건당사용금액을 100으로 기준을 삼으면 2분기 사용금액은 96.2로 3.8%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다수 연령대에서 1분기보다 2분기 외식 건당 이용금액이 감소하는 흐름이 나타났다. 20대가 93.4로 가장 낮게 나타났으며 40대(96.1), 30대(96.5),...
성수동에 '라벨5' 하이볼 팝업스토어 오픈…20대 여성 공략 2023-08-25 16:50:03
맛과 향이 일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음달 11일까지 문을 연다. 오전 8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된다. 아영FBC 관계자는 “라벨파이브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이끄는 하이볼의 인기와 외식업장, 리큐르샵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영업전개 그리고,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이 합을 맞추며 꾸준한...
한국신용데이터 美서 1000억 투자 유치…우듬지팜 9월 스팩상장 [Geeks' Briefing] 2023-08-24 16:15:13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은 미식 프로모션 이벤트 캐치더데이 미식살롱 세 번째 행사로 ‘오이스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미식살롱은 미식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여름철에도 오이스터를 즐길 수 있는 이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삼배체 오이스터는 산란기에 나오는...
"맛도 살리고 농가도 살린다"…국내산 식자재로 '한국의 맛' 구현 2023-08-24 16:11:56
제품을 생산하고 소비하는 ‘로코노미’ 트렌드가 외식업계 전반에 확산하고 있다. 로코노미는 지역을 뜻하는 ‘로컬(local)’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다. 이런 가운데 한국맥도날드가 지역 농가와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맥도날드는 전국 각지의 특색 있는 식...
감자·마늘 '큰손' 된 맥도날드·파이브가이즈 2023-08-23 17:52:32
사실이 알려졌을 때 대다수 외식업계 관계자는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감자튀김용 감자로는 대개 미국 아이다호주가 주산지인 러셋감자를 쓰기 때문이다. 파이브가이즈가 국산 감자를 낙점한 건 단순히 ‘지역 살리기’ 차원이 아니다. 이상기후와 글로벌 물류 불안이 만성화해 재료의 원활한 수급이 1순위 과제로...
"의아하다" 반응에도…美 냉동 대신 국산 감자 밀어붙인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8-23 15:38:31
때 대다수 외식업 관계자들은 “의아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감자튀김용 감자로는 대개 미국 아이다호주가 주산지인 러셋감자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러셋감자는 점분이 많고 당도가 낮아 감자칩, 감자튀김으로 적합한 품종이다. 파이브가이즈처럼 국내에서 영업중인 외식 브랜드들이 ‘농산물 직구’를 확대하고 있다....
외식·식품업계 '한숨'…"오염수 방류로 매출 타격 우려" 2023-08-23 06:01:02
줄어들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목소리도 있다. 외식업체 중에는 고객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입구에 '일본산 수산물을 쓰지 않습니다'와 같은 문구를 내건 곳도 있다. 한 외식업계 관계자는 "일본산 수산물은 가격대가 높아 쓰지 않고 있긴 했는데, 후쿠시마 오염수가 문제가 된 이후로는 손님에게 일본산 수산물을...
"식재 시장 공략" 아워홈, 식재 주문 플랫폼 '밥트너'오픈 2023-08-21 18:23:09
식재 상품 및 솔루션을 제공해 성공적인 외식업 운영을 돕기 위해 개발됐다"고 밝혔다. 밥트너는 외식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아워홈과 식재 거래 계약 없이도 간편하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식재 추천부터 원가 비교, 메뉴별 레시피 안내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아워홈 식자재 주문용 플랫폼 '밥트너' 오픈…자영업자 공략 2023-08-21 17:51:07
식당에 최적화한 식자재 상품을 제공해 외식업 운영을 돕는다는 게 아워홈의 목표다. 아워홈은 밥트너를 통해 고객에게 조건에 맞는 식자재 상품을 추천하고 식자재 원가 비교, 주문 관리, 조리 솔루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처리된 식자재뿐만 아니라 국·탕·찌개류, 반찬류 등 경쟁사 제품을 포함해 100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