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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실가스 감축 부진…배출권거래제 활용법은 2025-06-03 06:01:08
분석에 따르면, 2026년부터 발전 부문의 유상 할당 비중을 전폭적으로 확대할 경우 2040년까지 연평균 배출권 가격이 톤당 7만 원대로 ‘정상화’되고 누적 557조 원의 유상 할당 수입을 확보해 연평균 37조 원을 지원이 시급한 재생에너지, 그린 수소, 저탄소 기술개발, 일자리 전환 등 기후 대응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할...
25살 맞은 그린콘서트…"올해도 최고의 봄날 선물할 것" 2025-05-27 16:16:41
싶었다고 한다. 그렇게 시작된 그린콘서트는 지난해까지 20회에 거쳐 누적관객 57만명을 넘어서는 K팝 콘서트가 됐다. 방탄소년단, 아이유 등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들이 찾으면서 일본, 동남아시아, 유럽 등 전세계 팬들이 찾는 페스티벌이 됐다. 올해는 ‘가족 모두가 행복한 하루’라는 콘셉트로 송가인, 장민호, 손태진...
방탄소년단 진, 美 '빌보드 200' 3위…자체 최고 기록 2025-05-26 10:43:07
순간들이 각기 다른 모습의 '울림(echo)'처럼 퍼져나가는 모습을 그린 앨범이다. 진은 누구나 한 번쯤 겪었을 이야기와 감정을 자신만의 시각으로 풀어내 음악팬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총 7곡이 수록된 이 앨범은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팝 펑크(Pop-punk), 컨트리 록(Country rock), 브릿 록(Brit rock...
현대家 유통·정유 만남…폐비닐 112t, 새 봉투 변신 2025-05-25 17:54:02
22만 장으로 재탄생시켰다. 유통·정유업체가 함께 폐비닐 순환 체계를 구축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이 포장용 비닐을 1t 단위로 수집·압축한 후 HD현대오일뱅크에 전달하면 HD현대오일뱅크는 수집된 비닐을 열분해 과정을 거쳐 비닐봉투로 만든다. 다시 태어난 새 비닐봉투는 백화점과 아울렛 점포에서 폐비닐...
송가인·장민호·윤종신 출연… 서원밸리 그린콘서트 31일 개막 2025-05-23 13:50:35
수익금은 7억원에 이른다. 25년을 이어져오며 서원밸리 그린콘서트는 국내 팬은 물론, 일본과 중국, 동남아시아, 북미와 남미, 유럽에서도 찾아오는 글로벌 이벤트가 됐다. BTS, 아이유, 워너원 등 K팝 대표 가수 200개 팀이 이 무대에 섰다. 올해는 장민호, 손태진, 송가인 등 최고 트로트 스타를 비롯해 슈퍼주니어 유닛...
'일상의 순간 특별함을 완성'…엠디루사, 다이아·18K 골드 주얼리 컬렉션 2025-05-21 16:03:32
‘그린 라이트’는 그린 라이트가 켜지는 순간처럼 기다림 끝에 전해지는 기쁜 소식을 상징하며 사랑하는 이에게 전하는 축복과 기쁨의 순간을 전달하는 매개체다. 엠디루사의 주얼리는 사랑과 축복의 메시지를 전하는 작은 신호가 되어, 일상 속 소중한 감정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캠페인과 함께 공개된 엠디루사의...
[오늘의 arte] 예술인 QUIZ : 즉흥 피아노 연주의 대가 2025-05-18 17:14:35
통해 치히로의 정체성과 성장 과정을 그린다. 현실과 신들의 세계를 잇는 붉은 다리, 권위와 규율의 상징인 유바바의 방은 각기 다른 통과의례의 공간으로 작동한다. 치히로는 이 과정을 거치며 타인의 세계에 자신을 편입시키며 성장해간다. - 칼럼니스트 최영균의 ‘공간탐구 of NETFLIX’ ● 셰익스피어가 무덤에 저주를...
틀에 박히지 않는 '노 장르' 보넥도, 다 되는 '올 장르' 보넥도 [인터뷰+] 2025-05-13 18:00:03
사운드를 차용해 지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그린 '123-78', 시티팝 분위기의 '스텝 바이 스텝(Step By Step)', 유쾌하고 펑키한 사운드로 귀여운 질투심을 표현한 '장난쳐?', 슬픈 가사와 멤버들의 가성으로 이별의 상실감을 그린 '넥스트 미스테이크(Next Mistake)', 앞서 인기를...
이재명의 경제 정책, 누가 판을 짜는가 [논쟁 실종된 대선] 2025-05-11 08:21:34
위원회 민형배·유홍준이재명 후보가 차기 정부의 비전으로 제시한 ‘K-이니셔티브’의 밑그림은 민형배 의원과 유홍준 명지대 석좌교수가 그린다. 이 후보가 제시한 K-이니셔티브는 산업전략을 넘어 한국형 소프트파워 성장 모델로 규정된다. 그는 “K컬처, K민주주의, K테크놀로지를 통합해 세계를...
재고 의류의 업사이클링...패션의 새 지평을 열다 2025-05-03 06:00:14
화두 중 하나로 떠올랐다. 하지만 그린 컨슈머에게만 의존하면 산업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얻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많은 실험적 브랜드가 사라져갔다. 친환경 캠페인뿐 아니라 상품성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다. 래코드는 상업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실험적이되, 친환경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대중적인 디자인 정체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