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도매시장, 지역 마트 참여해 유통 비용 감축" 2025-11-06 11:00:01
밝혔다. 온라인소매 플랫폼 온브릭스는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해 충북의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산지를 찾아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결과 기존 오프라인 거래 대비 유통 비용률이 14.3%포인트 낮아지고 농가 수취가는 7.7% 증가했다. 프랜차이즈 카페에 음료용 생과일을 납품하는 KG케미칼[001390]은...
中 소비자의 '지갑' 움직인 9.9위안의 마법…스타벅스도 못 버텼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6 07:00:01
소셜미디어(SNS)에 올리기 좋은 비주얼의 음료를 선호한다"고 지적했다. 결국 스타벅스는 가격 인하 압박에 굴복했다. 지난 6월에는 중국 진출 이후 최초로 일부 비커피 아이스 음료 가격을 평균 5위안 인하하는 조치를 단행했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브랜드 정체성 훼손과 수익성 악화라는 부메랑으로 돌아왔다는 지적이...
델타항공, 솔트레이크시티에 대규모 '델타 스카이 클럽' 개장 2025-11-05 14:31:06
시장에 대한 델타의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준다"며 "좌석부터 식음료 구성까지 모든 요소가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설계됐고, 고객이 집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이번 신규 스카이 클럽은 델타항공의 솔트레이크시티 투자 확대의 일환이자 '뉴 SLC' 재개발 프로젝트의...
"내수만으론 안돼"…K뷰티·패션 앞세워 해외 진출하는 백화점 2025-11-05 11:53:22
나잇’을 열어 한식 디저트와 전통 음료를 제공하는 케이터링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면서 각지의 주요 유통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이번 방콕 팝업이 열리는 센트럴월드는 하루 평균 15만 명 이상이 찾는 방콕의 대표 쇼핑 명소다. 태국의 유통 공룡으로 꼽히는 센트럴그룹이 소유하고...
"고대생 이력서만 1만6000건"…'인서울' 몰린 플랫폼은? 2025-11-05 08:06:26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무료로 공간과 음료를 이용할 수 있는 ‘캐치카페’, 현실 연봉 콘텐츠로 인기인 유튜브 채널 ‘캐치TV’, 온·오프라인 기업 채용설명회, 공식 인증으로 신뢰도 높은 기업분석·합격후기, 개인 맞춤형 공고 등이 구직자들 관심을 집중시켰다는 분석이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본부장은 "캐치의 활성...
[2025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고체형 음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일상에 전하는 푸드테크 기업 ‘넷(NET)’ 2025-11-04 23:23:51
칵테일 시장을 고객들이 더 가까이서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들고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발포정 제품을 만드는 등 새로운 식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포켓토닉은 작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김 대표는 “작은 포켓토닉 3통이 1박스의 토닉워터와 양이 같다”며 “휴대성 외에도 제품의...
스타벅스, 中 사업 60% 홍콩계 사모펀드에 매각 2025-11-04 18:01:00
스타벅스는 1999년 첫 중국 진출 후 현지 시장을 직접 운영해왔다. 최근 코로나19, 소비 지출 둔화, 토종 브랜드와의 경쟁 격화 등으로 사업 정체기를 맞았다. 중국 커피 브랜드 루이싱커피는 저렴한 가격, 할인 방침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했고 스타벅스 매장 수도 추월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 비(非)커피 음료...
스타벅스, 중국 사업 지분 60% 매각 2025-11-04 17:02:12
논커피 음료 12종 가격을 인하했으나, 이로 인해 수익성에 대한 압박이 커졌다. 스타벅스는 이번 거래를 통해 중국 내 소매 사업 전체 가치가 13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스타벅스 측은 “보위와의 제휴는 중국에서의 장기적 성장 계획을 의미하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중국...
스타벅스, 中 사업 지분 60% 현지 펀드에 매각…"매장 수 2만개로 확대" 2025-11-04 11:12:23
등 큰 시장이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소비 지출 둔화, 토종 브랜드와의 경쟁 격화 등으로 중국 사업은 성장이 정체됐다. 중국 커피 브랜드 루이싱커피는 저렴한 가격, 할인 정책으로 중국에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했고 스타벅스보다 더 많은 매장을 운영 중이다. 결국 스타벅스도 지난 6월 비(非)커피 음료 12종...
'내수 침체' 中서 日 저가 식당체인 인기…"디플레이션이 호재" 2025-11-03 19:39:41
시장에서도 같은 전략을 펼치고 있다. 사이제리아의 경우 블랙페퍼 쇠고기 토마토 파스타가 14위안(2천800원), 홍합 스튜는 22위안(4천400원), 닭다리살 구이는 19위안(3천800원)에 판매한다. 야키토리(일본식 닭 꼬치구이) 체인인 토키리조쿠의 상하이 지점은 일본과 동일한 균일가 시스템을 적용해 요리나 음료 1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