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 홀릭' 나폴레옹 生의 마지막까지 한 잔 음미…이젠, 현대 도시인의 필수품 2024-04-10 20:15:20
세계 커피 수요가 두 배 늘어나는 반면 경작지는 절반 이상 사라질 것”으로 예측하기도 했다. 올해도 엘니뇨로 인해 브라질과 베트남, 인도 등 주요 산지의 수확량이 줄어들 것이란 관측이다. 역사 속에서 한때 ‘악마의 음료’ ‘혁명의 음료’로 일컬어지기도 했던 커피. 지금은 흔하디흔한 커피가 귀해지는 시대가...
3900호점 넘은 이디야 커피 '국내 최다 점포'…다양한 프리미엄 메뉴 내놓는다 2024-04-10 19:52:00
속도로 시장점유율을 늘렸다. 2000년대 중반 대기업들이 커피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이 치열해지자 도심에서 약간 벗어난 골목상권을 공략해 매장을 키웠다. 지난해 이디야커피가 3900호점을 돌파하면서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중 최다 점포 기록을 세운 비결이다. 이디야커피가 올해 창립 23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팍 식은 막걸리 열풍…탁주 '빅3' 실적 내리막 2024-04-08 18:03:41
탁주업체들이 국내 시장 성장 정체를 타개하기 위해 너도나도 해외 시장에 진출하다 보니 수익성을 확보하기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국내 판매량 1위인 ‘장수 막걸리’를 생산하는 서울장수는 작년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10.4% 줄었고, 같은 기간 지평주조의 영업이익도 40% 넘게 급감했다. 지평주조는 미국 일본 등 해외...
판매 1위 잘나가던 '장수 막걸리'마저 흔들…상황 급변 2024-04-08 16:05:28
했다. 지평주조는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에 진출하려던 계획도 막걸리 수요 감소와 수출용 제품 개발 지연으로 차질을 빚고 있다. 탁주 업체들은 줄어드는 젊은 소비자를 다시 모으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 서울장수는 올초 믹솔로지(여러 종류의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것) 트렌드를 겨냥해 하이볼 콘셉트의 신제품...
슈가 이어 칼로리도 '제로' 빙과류 나왔다 2024-04-08 14:15:58
음료 시장의 제로 슈가 열풍을 잇는 제로(0) 칼로리 아이스크림이 출시된다. 롯데웰푸드는 제로 칼로리 아이스크림인 '스크류바 0㎉'와 '죠스바 0㎉'를 각각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제로칼로리 빙과제품 출시는 국내 빙과업계에서 처음이다. 롯데웰푸드는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미국 전체가 '들썩'…"경제효과 8조원 추정" 2024-04-07 07:40:09
라거'를 출시하기도 했다. 말릭 에반스 로체스터 시장은 "우리 도시를 사람들이 언젠가 살고 싶어 할 만한 곳으로 마케팅할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뉴욕주의 여행사 '비지트 버팔로'의 CEO인 패트릭 칼러는 "이것(개기일식)은 슈퍼볼이나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와 비슷하다"며 2017년에 있었던 일식 직후...
美 7년 만의 개기일식에 '들썩'…"경제효과 8조원 추정" 2024-04-07 07:32:43
라거'를 출시하기도 했다. 말릭 에반스 로체스터 시장은 "우리 도시를 사람들이 언젠가 살고 싶어 할 만한 곳으로 마케팅할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뉴욕주의 여행사 '비지트 버팔로'의 CEO인 패트릭 칼러는 "이것(개기일식)은 슈퍼볼이나 테일러 스위프트 콘서트와 비슷하다"며 2017년에 있었던 일식 직후 7년...
팜젠사이언스, e커머스 몰 '솔루티' 오픈…'집중력 젤리' 선보여 2024-04-05 18:28:42
e커머스 시장에 진출했다. 첫 번째 제품으로는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과 직장인을 위한 식품 ‘집현전 젤리'를 출시했다. 집현전은 '집중하고 싶은 현재를 위해 전부를 담았다'의 줄임말이다. 출시와 관련해 팜젠사이언스는 연세대학교 공학관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하고, 카페 마호가니 연세대점과 젤리...
LG화학, CO2로 만든 플라스틱 출시…CCU 기술 적용 2024-04-05 06:00:49
확대에 나섰다. 글로벌 대안식품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에 대안육 전문 자회사인 ‘베러푸즈(Better Foods)’를 설립해 ‘베러미트’를 중심으로 한 대안육 사업을 고도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준비도 시작했다. 신세계푸드의 베러푸즈는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미국에서 열린 자연식품 박람회 ‘내추럴...
"폐기 직전인데 인기 폭발"…'파격 할인'에 난리 난 제품들 2024-04-04 09:47:11
간편식과 음료, 소스 등 가공식품과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을 모아 기획전 형식으로 할인 판매하고 있다. 기획전에서는 소비기한이 최소 2주부터 최대 6개월까지 남은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고객이 많이 구매한 품목은 저장성이 높은 냉동 간편식인 치킨너겟 돈가스 만두 등과 가성비가 돋보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