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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 명절 세일과 사회적 배려 등 2013-02-01 10:38:18
음료는 말할 것도 없고 어린이들이 평소에 갖고 싶어하는 물품들도 세일대상에 포함돼야 한다. 이제 우리의 후진적 관행 중에 시대가 변해 몸에 맞지도 않는 것을 습관적으로 유지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모두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합리적인 변경을 시도할 때가 됐다. 첫 번째 과제로 명절에 물건값이 오르고 가난한...
바나나우유-밀키스는 한류스타...수출 2억달러 돌파 2013-01-31 09:59:07
음료시장에서도 한류(韓流)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3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음료 수출액은 전년대비 22.6% 급증한 2억2천600만달러를 기록했다. 음료 수출이 2억 달러를 돌파한 것은 처음이다. 수출액 5천만달러로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는 알로에가 선풍적인 인기를 끈다. 알로에...
[현장에서] 던킨, 도너츠 대신 커피로 승부건다 … 2015년 매출 4800억 목표 2013-01-29 18:56:04
정 부사장은 "2015년까지 커피·음료 매출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던킨도너츠 커피가격은 3540원 정도로 스타벅스(4500원) 커피빈(5000원)에 비해 1000원 이상 싸다" 며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로 커피·음료 부문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던킨도너츠가 새로운...
'종합식품기업 도전'…신제품 쏟아내는 농심 2013-01-28 15:43:59
전해졌다.농심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웅진식품의 인수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다. 연 매출 2000억원 선인 웅진식품을 농심이 품게 될 경우 ‘제주삼다수’ 판매권 상실에 따른 음료부문의 손해를 단번에 만회하는 한편 과즙음료 시장 선두권에도 진입할 수 있게 된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1주년 기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3-01-28 15:35:08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편의점 시장을 이끌고 있는 cu와 해외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10년 연속 대표 브랜드로 뽑혔다. 렌터카업계 국내 1위 kt금호렌터카, ‘따뜻한 금융’을 내세우며 고객과 상생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신한은행,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아이나비, 학생복 고급화를...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늘보리, 무가당·무카페인·무칼로리 음료 2013-01-28 15:32:00
음료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준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후 하늘보리는 건강하고 깔끔한 맛으로 꾸준히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 현재 국내 차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1976년 설립된 웅진식품은 외국계 음료가 주종을 이루던 음료시장에 우리 고유의 문화와 가치를 담은 음료들을 선보이며 성장해왔다. 하늘보리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자연은, 프리미엄 과일로 만든 건강음료 2013-01-28 15:31:54
몸에 좋은 야채 등을 엄선해 만든 건강음료로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자연은 브랜드가 과채 주스 시장에서 인기를 얻는 까닭은 브랜드에 녹아 있는 자연주의 철학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욕구와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특히 ‘자연은 90일 토마토’, ‘자연은 790일 알로에’ 등 과일이 가장 좋은 맛을...
레드불 가격 확 내린다…2900원→2000원 2013-01-27 17:20:40
에너지음료 시장 1위 브랜드인 ‘레드불’(사진)이 한국 가격을 31% 인하한다.27일 업계에 따르면 레드불코리아는 이르면 다음달 초 레드불 가격을 2900원에서 2000원으로 내리기로 했다. 지난해 말 오스트리아 본사와 최종 협상을 마쳤고, 최근 편의점 등 유통업체에 이런 내용을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2011년 8월부터...
레드불, 가격 31% 인하.. 점유율 1위 겨냥 2013-01-27 12:01:09
글로벌 에너지 음료시장에서 1위인 레드불이 가격을 나춘다. 27일 관련업계는 동서식품이 유통하고 있는 에너지음료 `레드불`이 이르면 내달초 판매 가격을 2천900원에서 2천원으로 31.0% 인하한다고 밝혔다. 레드불코리아는 지난해 말 오스트리아 본사와 가격 인하를 위한 협상을 마무리하고 최근 편의점을 비롯한...
<`기후 양극화 대비' `디지털 디톡스' 등이 뜬다> 2013-01-27 12:00:09
올해 시장에선 기후 양극화에 대비하려는 사람을 위한 '테마 상품'이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통계청은 27일 주요 사회통계와 소비통계 등을 분석해 올해 새롭게 주목받을 '블루슈머'를 제시했다. 블루슈머(Blue Ocean Consumer)는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의미하는 블루오션과 소비자의 합성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