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만원짜리 사과 '반값'에 산다"…치솟는 물가에 몰려간 곳 2024-03-31 15:04:23
시장 급성장을 불러왔듯 최근 밥상 물가 상승이 가격경쟁력을 갖춘 이커머스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지난해 기준 신선식품을 포함한 식·음료 카테고리 온라인 침투율은 22.8%로 30∼50%에 이르는 가전, 패션, 화장품 등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아직 낮다. 온라인 침투율은 전체...
치솟는 밥상물가에 이커머스 '반사이익'…과일·채소 판매 급증 2024-03-31 06:31:03
시장 급성장을 불러왔듯 최근 밥상 물가 상승이 가격경쟁력을 갖춘 이커머스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지난해 기준 신선식품을 포함한 식·음료 카테고리 온라인 침투율은 22.8%로 30∼50%에 이르는 가전, 패션, 화장품 등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아직 낮다. 온라인 침투율은...
두산, '밸류업·성장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엔터프라이스] 2024-03-29 15:36:10
두산음료, 식품 등 소비재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습니다. 그랬던 두산이, 2000년대부터는 소비재 기업들을 매각하고, 한국중공업 등을 인수하며 이른바 '중후장대' 두산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이젠 반도체부터, 로봇, 신재생에너지 등 유망 산업에도 뛰어들며 미래 먹거리 찾기에 한창인데요. 최근 두산이...
호텔급 서비스 갖춘 하이엔드 주거상품 관심↑ 2024-03-29 13:03:48
선보인다. 전문 요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홈 파티·바비큐 파티·룸서비스·테이크 아웃 등 다이닝 서비스도 제공된다. 단지 내 입주민 전용 공간인 클럽 라운지에서는 음료 서비스·베이커리 제공 등은 물론, 입주민이 직접 가지고 온 주류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콜키지 서비스도 도입된다. 이 밖에도, 고급 오두막...
"식혜도 제로칼로리"…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2024-03-28 09:18:30
있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락식혜는 지난 1993년 출시된 음료 제품으로, 지난해에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 확대에 힘입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팔도는 또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해 인도네시아 할랄청(BPJPH)에서...
체중관리의 계절엔 '제로 칼로리'…웰치스 체리스트로베리맛·누들핏 사발면맛 2024-03-27 16:04:13
실제 농축 과일과즙을 함유했다는 특성을 살려 시장 공략에 성공해 출시 첫 해 판매량이 3000만개를 돌파했다. 작년까지 누적 판매량은 8000만개에 달한다. 지난 18일 출시된 ‘누들핏 육개장사발면맛’과 ‘누들핏 김치사발면맛’은 다이어트와 체중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를 타깃으로 했다. 2011년부터 10년 넘게...
커피 시장, 유일하게 웃었다...엠브레인 구매빅데이터 외식시장 동향 2024-03-27 14:16:09
외식 QSR 보고서는 커피/음료,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치킨, 피자 등 주요 프랜차이즈 업종을 중심으로 최근 2년간의 시장 규모, 브랜드 점유율, 주문 경험률, 1회 주문액, 주문빈도, 주문경로 등의 지표로 구성됐다. 해당 보고서를 통해 20,000명 조사 대상의 성별, 연령대, 지역 등 기본적인 프로파일 정보도 함께 확인할...
비어벨트코리아, 170년 전통 유럽 리투아니아 맥주 '볼파스엔젤맨' 2024-03-26 16:32:50
포함한 제품을 비롯해 논 알코올 음료까지 11종류의 맥주를 다양한 판매처에서 유통하고 있다. 맥주 품질 면에서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수입 맥주 시장 내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지난해 새로 출시한 ‘볼파스엔젤맨 히스토릭 언필터드 라거’는 효모를 거르지 않은 전통 양조법으로 만든 제품이다. 캔맥주지만 갓 따른...
"스타벅스가 GM이면…파스쿠찌는 장인정신 깃든 람보르기니"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3-26 14:00:03
그 사이에 500개가 넘는 매장이 생겼고, 아시아 시장 전체에서도 주목하는 브랜드가 됐다. 한국의 커피 시장이 포화됐다지만 커피 사업의 기본은 결국 품질이다. 파스쿠찌의 제품 경쟁력을 소비자들이 알아볼 것이다. ▷몇 번째 한국 방문인가. 한국에 대한 인상은. 2000년대 초반 한국에 진출하기 위해 한국에 온 이후 몇 ...
소주·청하 매출 사상최대…살아난 롯데 주류 2024-03-25 18:25:23
6300만 병을 넘어섰다. 1986년 출시된 청하는 국내 냉(冷)청주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작년 청하와 ‘청하 드라이’ 판매량은 약 4000만 병(1만2000kL)이었다. 지난해 국내 사케 수입량(5414.9t)의 두 배가 넘는 규모다. 수년간 경쟁사에 밀려 고전하던 롯데칠성음료 주류 부문은 저도주, 제로(0) 슈거 등을 내세운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