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눈에 띄네"…위펀애드 '디스플레이 광고', 500대 설치 달성 2024-03-12 12:51:50
진열된 간식을 고르고 맛보는 동안 체류시간을 자연스럽게 늘릴 수 있으며, 광고 영상과 고객사 사내 공지를 번갈아 가며 노출해 피로도는 낮추고 집중은 높이는 데 용이하다. '스낵24' 사용 고객사 임직원 연령대와 산업군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구매력이 높은 20~40대...
골목상권 파고든 초미니 슈퍼 '편의마켓' 2024-03-10 18:07:58
슈퍼 중간 크기 편의마켓이다. 이 정도면 슈퍼 상품을 어느 정도 소화하면서 투자비를 확 낮출 수 있었다. 쪼그라든 크기에 맞게 상품 구성은 다르게 했다. 정육, 수산 등 현장에서 손질하는 공간을 없애고 전담 직원도 두지 않았다. 대신 본사에서 전부 손질한 정육 목록 , 수산물을 점주에게 납품해 진열만 하게 했다. 또...
살벌한 과일값, 가격표도 못붙여...언제 내리나 2024-03-06 16:58:54
잘 띄는 가격표와 함께 진열된 것과 비교됐다. 과일가게 주인은 "사실 사과 가격이 많이 올라서 그렇다"고 답했다. 사과 3개짜리는 1만5천원이었고 알이 더 굵은 1개짜리는 8천원이었다. 가게 주인은 "햇사과가 나올 때까지는 가격이 계속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인근의 슈퍼마켓은 그나마 가격이 싸 사과 4개짜리가...
"사탕보단 소고기나…" 효력 다한 '데이 마케팅' 2024-03-05 21:00:03
준 데다가 요즘은 워낙 기념일용 상품이나 이벤트가 다양해 양산품을 잘 사가지 않는다. 이같은 분위기에서 편의점에서 인형이나 꽃다발을 누가 사가겠냐”고 했다. 인근 또 다른 편의점 가맹점주 C씨도 “주변에 같은 업종을 운영하는 사장들이 빼빼로데이부터 밸런타이데이까지 각종 행사 상품을 대량 발주했다가 죄다...
세븐일레븐, 서울과 부산서 상품전시회…차별화 전략 공유 2024-03-05 08:30:14
상품을 전개하기 위한 상권별 진열 방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 세븐일레븐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직소싱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 도입을 확대하고 고유의 상품 운영 체계를 확립해나갈 방침이다. 배우 이장우를 새로운 간편식 모델로 내세워 푸드 상품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하고...
핵심 소비층 1∼2인 가구…유통가, 맞춤·특화매장 선보여 2024-03-03 07:15:00
1∼2인 가구 수요를 겨냥한 점포 리뉴얼이나 상품 구색 강화에 나서고 있다. 그동안 슈퍼마켓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델리 코너를 갖춘 게 특징이다. 롯데슈퍼는 지난해 9월 서울 삼성점을 1∼2인 가구에 특화한 점포로 새로 단장해 문을 열었다. 주변에 오피스가 많고 20·30세대 중심의 1∼2인 가구 비율이 높은 점에...
[르포] 차도 맞춤제작시대…고객 취향 따라 만드는 벤츠 마누팍투어 2024-02-25 08:00:02
수 있는 가장 탁월한(excellent) 상품이라는 벤츠의 철학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마누팍투어의 책임자인 알렉산더 슈미트는 이날 센터를 방문한 전 세계 기자 20여명에게 "2022년 문을 열고 고객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해왔다"며 "하루 5∼6대가 이곳에서 인도되는데, 고객들은 자신들이 직접 디자인한 차량을 인도받으며 큰...
모던하우스 되살린 '3과 3분의 1 전략' 2024-02-19 17:39:10
진열한 상품 중 3분의 1은 1년 뒤 신상품으로 바꾼다. 둘째, 모든 입점 상품은 3년 주기로 원점에서 재검토한다. 이른바 ‘3과 ⅓’ 원칙이다. “모던하우스는 언제 가도 늘 새롭다”는 얘기가 나오는 이유다. 이 원칙을 만든 건 2017년 이랜드그룹으로부터 모던하우스를 인수한 사모펀드(PEF) 운용사 MBK파트너스다....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주니어 생글생글과 함께한 2년 이렇게 성장했어요! 2024-02-17 13:25:47
시즌에 유행하는 상품이 앞쪽에 진열되어 있으며, 우유와 빵처럼 어울리는 식품이 같이 있어서 신기했다. 그뿐 아니라 과학, 수학, 코딩, 미술 등 다양한 분야가 신문에 있어서 고루 배울수 있었다. 세계로 뻗어 나갈 주니어 생글생글♡ 매주 토요일 아침, 내가 일어나자마자 하는 일은 현관문을 열고 주니어 생글생글...
GS25, 21일까지 aT센터서 '편의점 상품 트렌드 전시회' 2024-02-16 08:39:53
기획됐다. 협력업체들이 전국 가맹점 경영주에게 자신들의 상품을 미리 선보여 판로를 확대할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전시회장은 전략 홍보관, 표준 진열 체험관, 뉴 콘셉트 체험관, 디지털 GS25, 인센티브 스터디관, 핵심 카테고리 혁신관 등으로 나뉜다. GS25는 올해 전시회의 핵심 키워드를 '소비 양극화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