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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결권자문, ‘밸류업 자문’ 시대 연다…찬반 넘어 전략 제시 2025-06-03 06:00:23
한국의결권자문은 기업의 IR(투자자 커뮤니케이션)을 밸류업의 출발점으로 본다. 정 대표는 “많은 상장사들이 여전히 IR을 의무로만 여기고 있다”며 “문화적·제도적으로 소통을 유도할 환경이 조성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신 교수는 “한국 기업들은 조용히 잘하고 있지만 소통을 꺼리는 사회 분위기로 인해 시장과의...
차이커뮤니케이션, 1분기 영업이익 4.7억원…전년比 흑자전환 2025-05-30 14:47:18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지난 1분기 매출 약 112억원, 영업이익 4억7200만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가량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흑자로 전환해 1억3000만원을 남겼다. 인공지능(AI) 기술 도입에 따른 성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된 게 실적 개선의...
브랜드스톰,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장재혁 신임 대표 선임 2025-05-28 16:20:41
마케팅 전문기업 브랜드스톰마케팅앤커뮤니케이션그룹이 장재혁 신임 대표(사진)를 선임한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스톰 관계자는 “회사가 새로운 성장 국면에 진입하면서 브랜드 전략과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마케팅 전반에 걸친 통합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장 대표가 이를 위한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했다/ 장...
조현범의 소통 혁신…한국앤컴퍼니그룹 지식나눔회서 경험·정보 공유 2025-05-25 13:44:45
차이에 대해 발표해 인기를 모았다. 조 회장은 지식나눔회를 포함해 한국앤컴퍼니그룹 구성원 간 자율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IAA’를 도입해 디지털 학습 조직 구현을 주도하기도 했다. 일 평균 8~12건의 아젠다가 공유되며 응답률은 96%를 웃돈다. IAA에서 논의가...
"재승인 점검 완화해야"…전문가들, 데이터홈쇼핑 규제 개선 '한 목소리' 2025-05-23 23:27:03
특징이 있다.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는 23일 강원대 삼척캠퍼스에서 2025 봄철 정기학술대회를 열어 데이터 홈쇼핑 규제 관련 법적 검토와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세션을 진행했다. 김태오 국립창원대 법학과 교수는 재승인 심사를 앞둔 데이터 홈쇼핑 관련 세션에서 TV홈쇼핑과 데이터 홈쇼핑에 적용되는 규제가...
양극화된 한국사회 해법은?…"미디어가 '사회 신뢰회복 교량 역할' 해야" 2025-05-23 16:46:17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유권자, 선정적인 숏폼 등 주제의 저변을 넓힌 논의도 이뤄진다. 정다빈 충남대 박사가 '여성대표성에 대한 한국 유권자의 인식과 태도', 권상희 성균관대 교수가 '틱톡 선정적인 영상에 대한 성별 차이 분석: 사용자 상호작용 데이터를 중심으로'와 관련한 발제를 진행한다....
[기고] 바이오벤처, 치밀한 사업전략 수립으로 위기 넘자 2025-05-14 15:57:16
것들인지 그들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무엇인지 등에 대한 분석이 부족하다. 라이선스를 인수하려는 글로벌 제약회사는 목표시장의 크기, 제품 출시시기, 경쟁자 분석, 투입비용 등에 대해 집요한 질문을 한다. 우리 기업들은 이런 사업개발 관련된 요인들에 대해 고민해 본 적이 별로 없다 보니 협상이 결렬되곤...
방시혁 현지화 집념 통했다…캣츠아이, 빌보드 '핫 100' 첫 진입 2025-05-14 10:38:56
방법론'을 적용하되, 콘셉트와 커뮤니케이션은 미국 시장에 맞춰 유연하게 현지화한 팀이다. 미국과 한국의 음악산업 구조는 차이가 있다. 한국의 기획사는 잠재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 음악과 춤, 무대 매너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그들을 아티스트로 성장시킨다. 미국은 연습생 시스템이 거의 없고 이미 성장한...
대치동 '7세 고시' 열풍의 또 다른 시선 [어쩌다 워킹맘] 2025-05-10 09:08:58
가진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란다면, 대치동 교육이 그리 나쁘지만은 않을 것이다. 박소현 님은 올해 8살 아이의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워킹맘이다. 중어중문학을 전공한 그녀는 기자, 아나운서를 거쳐 현재 브랜드 빌딩 비즈니스 스타트업 블랭크코퍼레이션 커뮤니케이션 담당 프로로 제 2의 인생을 설계 중이다. 강홍민...
K컬처를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 [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5-08 16:14:36
앞으로는 더 자주, 더 큰 한계에 직면할 수도 있다. 하지만 긍정론을 굳게 믿고 흔들림 없이 나아간다면 보다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그리고 마침내 0.7%의 반란이 더욱 거세게 일어나 99.3% 해외 사람들의 마음이 크게 요동치게 되길 바란다. 김희경 인제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영화평론가 kimhk@inje.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