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에세이] 다시, 케이콘! 2022-08-23 17:41:31
3일간 ‘케이콘 LA’가 열렸다. 케이콘은 CJ가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세계 최대 K컬처 페스티벌로,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이후 일본 프랑스 태국 호주 등 다양한 나라로 확대됐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비대면 콘서트로 전환됐다가 올해는 3년 만에 서울, 일본 도쿄, 미국 시카고에서 프리미어를 개최했고, 8월...
"K팝이 세상에 있어 감사"…3년만에 LA 달군 케이콘 2022-08-22 12:00:00
내렸다. 행사를 개최한 CJ ENM은 19일부터 사흘간 진행한 '케이콘 2022 LA' 행사에 온·오프라인을 합쳐 176개 나라 717만 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케이콘은 K팝 등 한국 콘텐츠를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콘서트 공연과 체험형 컨벤션 행사를 함께 제공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축제다. ...
아이쓰리디메타-EK `맞손`…"글로벌 콘텐츠 시장 진출" 2022-06-23 16:37:55
이케이주식회사가 글로번 콘텐츠 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사업을 기획하고, 관련 회사들과 연대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마케팅 및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협력하기로 했다. 아이쓰리디메타는 일반 영상물을 3D 입체 영상으로 변환하는 솔루션을...
NMIXX,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시카고` 활약+일본 10대가 주목한 K팝 아티스트 1위 차지 2022-05-23 10:50:06
글로벌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NMIXX는 지난 21일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K-컬처 페스티벌 `KCON 2022 Premiere in Chicago`(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시카고)에 등장해 데뷔 싱글 `AD MARE`(애드 마레)의 타이틀곡 `O.O`(오오)와 수록곡 `占 (TANK)`(탱크) 무대를 비롯해 Beyonce(비욘세) `Move Your...
일본 도쿄서 3년 만에 열린 K-컬처 축제 성황 2022-05-14 18:46:15
일본 보이그룹인 INI과 JO1이 저녁 7시부터 이틀 동안 '케이콘 콘서트'를 한다. 공연에 앞서 열린 K-컬처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인 '케이콘 컨벤션'에도 일본 내 한류 팬이 대거 몰렸다. 도쿄 인근 사이타마현에 사는 이야모토 유이(22) 씨는 이날 동갑 친구 2명과 함께 케이콘 컨벤션을 방문했다. 그는...
NiziU,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서울’서 경쾌한 에너지 전하며 글로벌 K팝 팬 매료 2022-05-10 10:30:07
소속 걸그룹 NiziU(니쥬)가 `KCON 2022 Premiere in Seoul`(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서울)에 출연해 글로벌 K팝 팬들을 매료시켰다. NiziU는 세계 최대의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인 서울` 8일 공연에 등장해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 한국어 버전부터 싱글 2집 타이틀곡 `Take...
하이라이트 이기광, 3회 연속 ‘케이콘’ 무대 오른다…스페셜 MC 낙점 2022-04-22 15:30:09
컬처 페스티벌 ‘KCON 2022 Premiere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서울 공연의 스페셜 MC로 발탁됐다”고 밝혔다. 이기광은 지난해 진행된 ‘KCON:TACT 3 (케이콘택트3)’, ‘KCON:TACT 4 U (케이콘택트 포 유)’에서 밋앤그릿 MC로 팬들을 만난 것에 이어 이번 ‘KCON 2022 Premiere’ 서울 공연에 스페셜 MC로 나서며...
‘악뮤 잇는 新 남매 듀오’ SINDOSI:22, 24일 데뷔 싱글 ‘domythang’ 발매 2022-03-24 15:40:13
하는 남매의 생각이 담겨있다. SINDOSI:22는 미국 LA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 컬처 브랜드 ‘PRISM INVADERS’(프리즘 인베이더스)의 소속 아티스트다. ‘PRISM INVADERS’는 ‘PRISM GALAXY’(프리즘 갤럭시)라는 우주 세계관의 주인공으로, 아티스트들은 이 세계관 속에서 ‘PRISM INVADERS’의 아티스트 부캐가 되어...
CJ, 세계에 K라이프스타일 알린다…'비비고 만두' 美냉동식품 시장 1위 2021-10-11 16:08:52
최대 K컬처 컨벤션 ‘케이콘’을 매년 개최하며 전 세계인에게 한국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한국의 패션, 뷰티, 푸드 등 K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컨벤션을 융합한 케이콘은 2012년부터 미주, 중남미, 유럽, 중동, 오세아니아 등지에서 열려 누적 오프라인 관객 110만 명을 모았다. CJ ENM은 글로벌 사업을...
"노하우 나누고 함께 판 키우자"…'키다리 아저씨' 된 선배 유니콘 2021-08-03 17:31:01
둔 제이케이앤디, 캐주얼 브랜드 ‘플랙’을 운영하는 플래시드웨이브코리아 등에 투자금을 넣었다. 잠재력 있는 신진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해 패션 특화 공유오피스 ‘무신사스튜디오’도 운영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달 기준 피투자사 기업 가치가 1조1620억원이 넘는다”며 “투자 후 브랜드별 성장률이 평균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