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혼밥용 등 색다른 메뉴 적극 도입 '마?는끼니' 삼각김밥 마끼 '눈길' 2018-10-14 16:26:30
분식점 폐점률은 10% 안팎으로 상승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분식점 창업에 실패하지 않으려면 1~2인 가구의 트렌드를 살펴야 한다. 혼밥용 메뉴와 간편식을 내놓는 등 기존 분식점과는 다른 차별화가 중요하다. 김밥도 속재료를 바꾼 다양한 맛이 계속 개발되는 것처럼 기존에는 없던 색다른 메뉴와 레시피를 도입하는 게...
"24년 함께한 세탁전문 크린토피아… 장수 비결은 점주 중심 경영 덕분" 2018-10-07 16:14:16
점주가 30%에 달한다. 지난해 폐점률은 2%로 프랜차이즈업계 최저 수준이다.윤관형 점주 부부는 초보 창업자 시절 안정적인 수입을 얻기 위해 크린토피아를 열었다. 분당신도시로 막 이사한 1994년, 거주하던 아파트 단지 내 크린토피아 점주의 추천을 받은 뒤였다. 세탁 기술이 없어도 본사로부터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아비꼬 프랜차이즈, 80호점 돌파…"유망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관심" 2018-09-07 17:10:08
이러한 노력으로, 아비꼬는 지난해 2%대의 폐점률을 기록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것을 감안하면 굉장히 미미한 수치다. 바로 이 점이 아비꼬가 무리한 확장 중심의 경영을 하지 않고도 매장 수를 꾸준하고 빠르게 늘려온 이유다. 아비꼬 김동완 대표는 "가맹점주님들이 계속해서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
수익성 검증된 투잡 창업 아이템, 프랜차이즈 `김작가의 이중생활` 2018-07-19 15:50:21
인력으로 운영이 가능한 브랜드, 폐점률이 낮은 브랜드를 바탕으로 직원들이나 기존 가맹점주 등 지인들을 중심으로 천천히 가맹을 확장하고 있다. 김작가의 이중생활은 오후 5시부터 12시까지의 늦은 오후 시간 위주로 운영되는 주점 특성상 일반 직장인의 업무 시간과 겹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7시부터 9시까지 피크...
편의점 점주 月수입 올해 290만원 2020년엔 160만원 '반토막' 2018-07-13 17:41:47
◆폐점률 증가에 편의점 본사 비상편의점 점주들이 최저임금 인상에 강력 반발하는 것은 ‘생존’을 위협받고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따르면 작년 국내 편의점 폐점률은 5.38%로 전년(5.16%)보다 상승했다. 작년 한 해에만 2000여 개 편의점이 문을 닫았다. a 편의점...
"손님도 없는데 오너 비리까지"…저물어가는 1세대 커피전문점 2018-05-14 14:44:43
치열해지면서 폐점률은 2014년 5.9%, 2015년 10.4%, 2016년 13.7% 등으로 계속 늘어나고 있다. 업계에선 탐앤탐스가 영업으로 벌어들인 수익을 재투자하는데 소극적이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비슷한 시기에 커피전문점 사업을 시작한 스타벅스커피코리아(1999년)가 1100여개의 직영점을, 이디야커피(2001년)가 2500여개의...
'3無'로 점주 모신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2500호점 일궜다 2018-05-08 17:21:05
거점 개발…폐점률 1%대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점포 수 2000개는 ‘마의 숫자’다. 현재 국내 2000개 이상 가맹점을 둔 프랜차이즈는 편의점 4사를 제외하고 파리바게뜨, 크린토피아와 이디야뿐이다. 이디야는 또 폐점률 1%대를 유지하고 있다. 업계 최저다. 이디야의 지난해 매출은 1841억원, 영업이익은...
뚜레쥬르 본사, 가맹점에 두 배 비싸게 음료 팔았다 2018-04-04 17:46:22
점주들의 불만은 높은 폐점률로 이어지고 있다. 뚜레쥬르의 폐점률은 수년째 8%대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경쟁사인 파리바게뜨가 1%대인 것과 대조된다. cj푸드빌은 최근 뚜레쥬르 외에도 커피 프랜차이즈인 투썸플레이스 가맹점에 원가 대비 최대 6배 높은 가격에 물품을 공급해 논란을 빚었다. cj푸드빌은 3년 연속...
[2018 고객만족브랜드대상] 깨끗한 기름으로 정성껏 만든 치킨, 후라이드 참 잘하는집 2018-04-03 11:07:00
결과 치킨전문점이 포화 상태인 가운데서도 폐점률 0%, 가맹점 100호점 돌파 기록을 세웠다. 후라이드 참 잘하는집 관계자는 "가맹점 100호점 돌파에 이어 고객만족브랜드대상까지 수상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2018년에는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확대하여 가맹점주와 동반성장하는 프랜차이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2018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담소이야기, 꾸준히 사랑받는 명품 순대국 담소 소사골순대 2018-03-20 16:28:05
본사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폐점률이 1%에 불과하다.업계의 자연 폐점률이 1%대인 것을 고려하면 실질 폐점률은 제로에 가깝다. 가맹문의 1588-1821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