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송년회 대목 잡아라"…맥주·하이볼·위스키까지 '신제품 전쟁' 2023-11-13 21:00:18
출시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하며 하이볼(위스키와 음료를 섞어 마시는 술)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를 겨냥했다. 롯데칠성은 앞서 지난 9월에도 처음처럼과 홍차 음료 '실론티'를 더한 '처음처럼×실론티'를 출시해 하이볼 시장에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이...
SBA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2023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임팩트다이브’ 성료 2023-11-13 13:21:17
노리스페이스, 삼신, 디비디랩, 스마디안, 디플리, 리콘랩스, 술담화, 팀워크, 토트, 에이트스튜디오이었으며, 대, 중견기업은 교보생명, 교원, 대교, 대상홀딩스, 롯데건설, 홈앤쇼핑, CJ제일제당/AWS, DL이앤씨, GS에너지, SKT가 참여했다. 심사에는 국내 ESG 및 TECH분야 투자자 및 전문가 5인이 심사에 참여했으며,...
밀라노서 AC밀란팬 100여명, PSG팬 습격…34세 프랑스男 중상 2023-11-07 23:21:14
이들은 상점의 의자와 테이블을 집어던지고, 술병과 잔을 바닥에 내던지면서 난동을 피웠다. 상점 이용객들과 행인들은 극심한 공포에 떨어야 했다. 난동은 약 10분간 지속됐고, 이들은 "우리는 밀란(밀라노 사람)"이라고 외친 뒤 순식간에 사라졌다. 이 소식을 듣고 흥분한 PSG 팬들이 몰려들자 경찰이 해산을 시도하는...
켈리 제친 日 맥주…'홈술' 인기 3위 2023-11-05 10:11:59
올해 3분기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로 나타났다. 필라이트의 켈리를 제친 데아사히주류의 아사히의 급성장세도 두드러졌다. 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 7∼9월 카스의 소매점 매출은 4천281억2천400만원으로 맥주 브랜드 중 가장 많았다....
'홈술' 인기 맥주 1위는 '카스'…테라-아사히-켈리 순 2023-11-05 08:01:00
'홈술' 인기 맥주 1위는 '카스'…테라-아사히-켈리 순 4분기 매출 순위, 가격 인상·신제품 출시 등 '변수'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올해 3분기 국내 가정용 맥주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는 오비맥주의 카스로 나타났다. 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3D 기술로 탄소저감"…ESG 솔루션 내놓는 스타트업 2023-11-02 15:12:19
술 기업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2021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와 ‘서울창업허브 창동’이 함께 진행했고, 총 11개 대기업과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유망 스타트업 10개 사가 참여했다. 참여 스타트업은 ▲노리스페이스 ▲삼신 ▲디비디랩 ▲스마디안 ▲디플리 ▲리콘랩스 ▲술담화 ▲팀워크...
SBA, 오는 11월 1일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IMPACT DIVE 2023' 개최 2023-10-23 09:51:06
참여 스타트업은 노리스페이스, 삼신, 디비디랩, 스마디안, 디플리, 리콘랩스, 술담화, 팀워크, 토트, 에이트스튜디오이며, 대·중견기업은 교보생명, 교원, 대교, 대상홀딩스, 롯데건설, 홈앤쇼핑, CJ제일제당/AWS, DL이앤씨, GS에너지, SKT가 참여했다. 오픈이노베이션 데모데이 'IMPACT DIVE 2023'은 ESG·TECH...
700년 전통 안동소주 이젠 수출상품…K위스키로 세계화 2023-10-19 16:22:50
코로나19 시기를 거치면서 세계적인 고급술 수요 확대와 홈술, 혼술 열풍을 타고 수요가 증가하며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매출이 10조원을 넘어섰다. 스카치위스키협회에 따르면 스카치위스키는 생산품의 90% 이상을 수출하는 수출 효자 상품이다. 야마자키와 히비키 등 일본의 위스키 역시 세계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편의점 '양주'의 진화…캪틴큐 팔다 1억원짜리 고가도 2023-10-14 09:01:01
줄고 혼자 집에서 마시는 이른바 '혼술족', '홈술족'이 생겨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확산하던 때이다. 그때부터 20∼30대 젊은 층이 위스키를 탄산수나 음료에 섞어 하이볼 등으로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특히, 2020년부터 편의점 모바일 예약...
막걸리 수출 호조…절반은 일본으로 2023-10-03 08:04:34
aT 관계자는 "코로나로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혼술(혼자 마시는 술) 문화가 확산하며 한국산 막걸리 소비가 늘었고 수출이 활성화됐다"고 설명했다. 막걸리 수출량을 국가별로 보면 지난해 일본으로 수출한 규모가 8천140t으로 전체 수출량의 52.9%를 차지했다. 일본으로의 막걸리 수출은 2020년 6천277t에서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