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유진 넥서스파마 대표, '제62회 무역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25-12-05 10:55:00
K-뷰티 산업에서도 소수의 브랜드만이 받는 상으로 꼽힌다. 현유진 대표는 화장품 무역분야에서의 탁월한 성과와 글로벌 성장 기여도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글로벌 경쟁력과 기술력이 종합적으로 평가되는 만큼, 이번 수상은 K-뷰티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는 평가다....
계열분리 이후 정유경 회장이 그리는 신세계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2-05 10:15:44
인천공항 임대료 부담이 컸던 탓이죠. 패션과 화장품을 담당하는 신세계인터내셔날도 소비 침체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3분기 영업손실 20억원을 기록하며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가구사인 신세계까사 역시 부동산 경기침체로 3분기에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반면 본업인 백화점은 3분기까지 누적 매출 5조2000억원을 기록해 ...
파마리서치 '리쥬란 듀얼 이펙트 앰플' 日립스 베스트코스메 어워드 수상 2025-12-05 08:50:39
전문기업 파마리서치의 고급형 제품이 일본에서 뷰티 분야 영향력 높은 상을 받았다. 파마리서치는 프리미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쥬란코스메틱’의 대표 제품 ‘리쥬란 듀얼 이펙트 앰플’이 일본 ‘립스(LIPS) 베스트 코스메 어워드 2025’에서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립스’는 누적 다운로드 1천만 건 이상을 ...
벨라네즈, 무역의 날 기념 ‘300만불 수출의 탑’ 영예…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2025-12-04 17:23:20
등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첨단 바이오 의학 기술을 접목한 고기능성 원료 연구 및 임상 기반 제품 개발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박중재 대표는 “이번 ‘수출의 탑’ 수상은 임직원 모두가 이뤄낸 값진 성과이며, K-뷰티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에이투지글로벌, 무역의 날 ‘7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글로벌 진출 성과 입증 2025-12-04 16:40:13
K-뷰티(화장품)와 헬스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수출을 확대해 왔다. 특히 이번 수상은 법인 ‘에이투지글로벌(A2Z Global)’ 출범 이후 첫 수출의 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에이투지글로벌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장과 더불어 국가별?채널별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오세훈 시장, 하노이·쿠알라룸푸르와 협력 강화…K뷰티·관광 정조준 2025-12-04 11:28:01
뷰티테크 시연과 브랜드 홍보 현장을 점검하고, 직접 서울 뷰티 브랜드를 세일즈할 계획이다. 현지에서는 서울경제진흥원과 베트남 최대 유통기업인 빈컴리테일(Vincom Retail)이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 소재 K뷰티 기업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는 내용도 발표한다. 한국 화장품이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 시장에서 주요...
다리어워드 올해의 기업에 '케데헌' 참여 더블랙레이블 2025-12-04 08:35:26
한국 화장품을 해외에 유통하는 기업 랜딩인터내셔널이 선정됐다. 랜딩인터내셔널은 K-뷰티를 미국 주류 유통망에 안착시킨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한국 화장품의 세계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다리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4일 미국 LA 코리아센터에서 열린다. mina@yna.co.kr (끝)...
영진전문대학교 뷰티융합과, 이탈리아 베르가모 기업 연수 2025-12-04 05:15:18
실습을 비롯해 제조 공장 견학, 제품 개발 프로세스 학습 등을 통해 유럽 뷰티 산업의 기술 트렌드를 직접 경험했다. ‘아르코왁싱(Arco Cosmetici)’는 이름 그대로 ‘장인 화장품(Artigiani Cosmetici)’ 정신을 기반으로 한 이탈리아 수공예 실험실에서 출발해, 품질과 전통·혁신을 상징하는 ‘메이드 인 이탈리(Made i...
'K뷰티 성지' CJ올리브영…외국인 관광객 쇼핑 1조원 2025-12-03 17:41:09
‘K뷰티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 여행) 관광’의 핵심 자원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CJ올리브영은 올 들어 11월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의 외국인 구매 금액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 국면이 마무리되며 관광산업이 정상화하기 시작한 2022년(약 380억원)과 비교하면 26배 급증했다. 같은 기간...
미진화장품·본월드 등 중견중기, 잇달아 해외 진출에 성공 2025-12-03 16:07:15
성공한 중견·중소기업을 소개한다. 미진화장품은 마스크팩 전문 제조기업으로 출발해 토너, 크림, 세럼 등 스킨케어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글로벌 뷰티 기업이다. 지속적인 연구개발(R&D)과 원료 혁신으로 튀르키예 왓슨스 ‘올해의 베스트 한국 뷰티제품’을 수상하기도 했다. TK 마케팅 담당자는 해외 바이어들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