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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횟집 사장님도 깜짝 놀랐다"…30년 만에 '진풍경' 벌어진 이유 [이광식의 한입물가] 2025-09-15 06:00:03
경남지방도 27.5도로 지난해 8월(28.4도)보다 1도 가까이 낮아졌다. 결정적으로 강수량이 크게 늘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8월 전남과 경남지역엔 각각 296.1㎜와 250.2㎜의 비가 내렸다. 작년 8월 이들 지역에 내린 비는 불과 75.2㎜와 83.8㎜에 불과했으니 1년 만에 3~4배의 비가 내린 것이다. 작년 여름에도 비가 안...
끝나지 않은 관세협상...대미수출 8.2% '뚝' 2025-09-11 11:45:59
반도체(28.4%), 선박(55.3%), 자동차 부품(2.1%) 등은 증가했지만 승용차(-1.9%), 석유제품(-21.1%) 등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수출 비중은 23.2%로 4.5%포인트 상승했다. 다만 반도체 관세 부과 여부와 자동차 관세 인하 시기 등의 불확실성으로 향후 수출 둔화 우려는 높다. 오는 16일까지 미국의 대일...
1∼10일 수출 3.8% 증가…美관세 영향에 대미수출 8.2%↓(종합) 2025-09-11 09:08:12
중국(0.1%), 베트남(24.0%), 대만(31.2%) 등으로의 수출은 증가세를 보였다. 품목별로 보면 반도체(28.4%), 선박(55.3%), 자동차 부품(2.1%) 등의 수출은 증가했다. 승용차(-1.9%), 석유제품(-21.1%) 등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10일 수입액은 204억 달러로 11.1% 늘었다. 국가별로는 중국(16.2%), EU(4.9%), 미국(4....
택배 개봉하니 벽돌이?…시장 커지면서 활개치는 '중고거래 사기' 잡는 데 총력 2025-09-05 07:30:02
1년 전(7만8320건) 대비 28.4% 늘었다. 피해 금액도 같은 기간 1373억원에서 3340억원으로 2배 이상 뛰었다. 주요 사기 유형은 돈을 송금하면 물품을 보내주겠다며 선입금을 유도, 돈을 가로채고 잠적하는 이른바 '먹튀'다. 지난 7월에는 콘서트와 팬미팅 티켓을 판매한다고 허위 글을 게시해 2000만원 넘는 돈을...
"AI 피해주 됐다"…美 소프트웨어 ETF 2조원 순유출 2025-09-04 17:39:13
가장 높다. 벤치마크 대비 부진한 성과가 뭉칫돈 유출의 촉매가 됐다. IGV는 작년 하반기 28.4% 급등하며 AI 랠리를 반영했지만, 올 들어 수익률은 7.19%에 그쳤다. 같은 기간 S&P500지수(9.88%)와 나스닥지수(11.5%) 상승률을 밑돌았다. IGV 구성 종목을 보면 서비스나우(-12.8%) 어도비(-20.98%) 세일즈포스(-22.44%) ...
밥도 챙겨주는데…노인들 '아파트 경로당' 안 가는 이유 [집코노미-집100세 시대] 2025-09-04 07:00:03
만 65~74세(183명)는 28.4%, 만 60~64세(83명)는 0%였다. 경로당 위치를 알지만 이용하지 않는 292명 중 76.7%(복수 응답)는 “필요를 못 느껴 경로당을 이용하지 않는다”고 했다. 24.7%는 “경로당보다 집에 있는 게 더 좋아서”, 13.0%는 “경로당을 이용하는 다른 사람과 어울리는 것이 불편해서”라고 했다. 반면...
30년간 결혼 반토막, 외국인과 혼인 54%↑…출생아는 3분의 1로 2025-09-03 12:00:03
3천100건에서 5천건으로 64.2% 증가했다. 평균 초혼 연령은 1995년 남자 28.4세, 여자 25.3세에서 지난해 남자 33.9세, 여자 31.6세로 남자는 5.5세, 여자는 6.2세 높아졌다. ◇ 출산도 늦어져…비혼·쌍둥이 출생 증가 출생아 수는 1995년 71만5천명에서 급감해 2023년 23만명으로 최저를 기록한 후 지난해 23만8천명으로...
[편집장 레터]가치를 소비하다 2025-09-03 06:01:26
배당 확대’(28.4%), ‘환경적·사회적책임 강화’(17.8%), ‘지배구조 개선’(16.4%)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세부 가치를 차례로 꼽아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는 ‘욕망의 소비’를 넘어 가치소비로 시대가 바뀌고 있다는 것을 방증합니다. 이제 기업들이 고객의 니즈에 맞춰 행동으로 답할 시간입니다. 글...
[2025 ESG 브랜드]국내 소비자 27.7% "ESG 고려해 제품 구입" 2025-09-03 06:00:47
30대 27.8%, 50대 23.6%, 60대 이상 25.3%였다. 성별로는 여성(28.4%)이 남성(27.0%)보다 소폭 높았다. 투자 경험이 있는 응답자(35.7%)는 없는 집단(9.7%)보다 ESG를 고려한 구매 경험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금융·투자 경험이 ‘ESG 소비’에도 분명한 영향을 주는 셈이다. 가격 프리미엄에 대한 태도는 한층 현실적으로...
[2025 ESG 브랜드] 소비자들도 주목한 '밸류업'...투자하고 싶은 기업은 2025-09-03 06:00:08
확대’(28.4%)였다. 주식 배당 확대보다 투명한 정보공개 순위가 높은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투자자들이 단순한 주식 배당 확대보다는 기업이 생각하는 자사의 성장 스토리와 성장 의지를 더 높게 평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투자에 근거가 되는 투명한 정보공개를 중요하게 보았다는 의미다. ‘환경적·사회적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