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관세폭탄'에 8월 대미 수출 12%↓…2년만에 90억달러 아래로(종합2보) 2025-09-01 15:48:57
반도체 수출 호조 덕분에 지역별로는 대만 수출실적이 39.3% 증가한 43억8천만달러로, 역대 8월 중 최대를 기록했다. 8월 자동차 수출은 순수전기차(EV)·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차가 모두 플러스를 기록한 가운데 중고차 수출도 확대한 덕분에 8월 기준 역대 최대 실적(55억달러)을 냈다. 미국의 25% 품목 관세 부과로...
반도체·자동차가 '쌍끌이'한 8월 수출…불확실성은 지속(종합) 2025-09-01 12:21:14
반도체 수출 호조에 덕분에 지역별로는 대만 수출실적이 39.3% 증가한 43억8천만달러로, 역대 8월 중 최대를 기록했다. 자동차는 순수전기차(EV)·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차가 모두 플러스를 기록한 가운데 중고차 수출도 확대한 덕분에 8월 기준 역대 최대 실적(55억달러)을 냈다. 미국의 25% 품목 관세 부과로 인한 대미...
中밀크티 브랜드 '커피 공화국' 韓 공략 나섰다 2025-09-01 08:12:53
149억위안(약 2조900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9.3% 증가했다. 미쉐는 지난 6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 100위 안에 들기도 했다. 헤이티는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일본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8개국 28개 도시에 진출했다. 해외 매장은 1년 새 6배 늘어 100개를 넘었다. 뉴욕...
'요즘 부쩍 늘더라니'...韓 공략 나선 中 음료 2025-09-01 06:45:10
동기보다 39.3% 늘었다. 미쉐는 지난 6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 100위 안에 들기도 했다. 헤이티(HEYTEA)도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일본 등 선진국 8개국 28개 도시에 진출했다. 해외 매장은 1년 새 6배 늘어 100개를 넘었다. 미국 매장이 30여개로 중국 밀크티 브랜드 중...
중국 밀크티 브랜드들, 시장 포화에 한국 등 세계 공략 2025-09-01 06:25:00
올해 상반기 매출은 149억위안(약 2조9천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9.3% 증가했다. 미쉐는 지난 6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 100위 안에 들기도 했다. 헤이티(HEYTEA)는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일본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8개국 28개 도시에 진출했다. 해외 매장은 1년 새 6배...
R&D 예산 첫 35조원 돌파…AI·전략기술 투자 대폭 확대 2025-08-22 11:27:38
늘어난 3조9천억원을 투입한다. 중소벤처 분야는 올해보다 39.3% 늘어난 3조4천억원을 투입해 민간투자 연계형 R&D, 경쟁보육형 R&D 등을 추진하고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축적한 기술을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초연구 분야는 올해보다 14.6% 늘어난 3조4천억원을 투입하며 개인기초 연구과제 수를 2023...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0일) 2025-08-20 15:46:09
│39.3 │ ├────┼──────┼─────┼─────┼─────┼─────┤ │삼성전자│147.4 │25.7 │한화에어로│244.7 │3.0 │ │우 ││ │스페이스 │ │ │ ├────┼──────┼─────┼─────┼─────┼─────┤ │LIG넥스 │146.1 │3.1 │KT&G │197.7...
1인 가구 늘자 임대주택 폭풍 성장…글로벌 '매머드 펀드' 투자 러시 2025-08-18 17:27:23
가구 비중은 2015년 29.5%에서 2023년 39.3%로 급증했다. 8년 동안 서울 전체 가구가 9.4% 늘어날 때 1인 가구는 45.9%(51만 가구) 급증했다. 한 부동산 운용사 관계자는 “미국 호주 일본 등 주요국에서도 공통으로 나타난 현상이지만 유독 한국의 1인 가구 증가 속도가 빠른 편”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임대주택 시장에...
넷플릭스, OTT 소비자 만족도 1위…쿠팡플레이는 '요금 적절' 2025-08-14 10:18:37
넷플릭스와 티빙은 '광고형 스탠더드(월간)' 이용 비율이 각각 39.3%, 40.3%로 높았고, 웨이브는 '베이직(월간)' 42.0%, 디즈니플러스는 '스탠더드(월간)' 53.3%, 쿠팡플레이는 '로켓와우 멤버십(월간)'이 99.7%에 달했다. 이용 중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한 소비자는 12.2%였으며, 그 중...
OTT 많지만…만족도 1위 넷플릭스, 이유보니 2025-08-14 07:15:36
저렴한 요금제를 선호했다. 넷플릭스는 '광고형 스탠더드(월간)'(39.3%), 디즈니플러스는 '스탠더드(월간)'(53.3%), 웨이브는 '베이직(월간)'(42.0%), 쿠팡플레이는 '로켓와우 멤버십(월간)'(99.7%), 티빙은 '광고형 스탠더드(월간)'(40.3%) 요금제를 이용한다고 답한 인원이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