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실적 부진에 식품주 주춤…소비재 ETF '살 맛' 안나네 2025-08-18 17:08:26
오뚜기(-26.8%) 빙그레(-40.3%) 등도 비슷한 상황이다. 사고로 공장 가동을 중단했던 SPC삼립은 영업이익이 무려 67% 급감했다. 식품사 실적 악화의 핵심 배경은 내수 침체다. 고금리·고물가 환경 속에서 소비자의 지출 여력이 줄어든 가운데 미국을 포함한 주요 수출국의 소비심리도 위축되며 이중고가 깊어지고 있다....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18일) 2025-08-18 15:45:24
40.3 │ │││ │리티 │ │ │ ├────┼──────┼─────┼─────┼─────┼─────┤ │카카오 │102.0 │15.8 │신한지주 │200.2 │29.7 │ ├────┼──────┼─────┼─────┼─────┼─────┤ │산일전기│95.9│8.7 │한미반도체│164.7 │18.4 │...
식품기업 실적 '줄하락'...그래도 선방한 회사들 2025-08-15 09:07:46
8.1% 증가했다. 빙그레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68억원으로 40.3%나 줄었다. 매출은 4천96억원으로 0.5% 증가했다. SPC삼립, CJ프레시웨이, 매일유업 등도 2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롯데칠성 음료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1조87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1% 줄었다. 내수 소비가 쪼그라들면서 국내 음...
내수부진 장기화에 2분기 식품기업 10곳 이상 이익 감소 2025-08-15 08:31:55
늘었다. 빙그레[005180]는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68억원으로 40.3% 감소했다. 매출은 4천96억원으로 0.5% 증가했다. SPC삼립[005610], CJ프레시웨이[051500], 매일유업[267980] 등도 2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롯데칠성[005300]음료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조87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1% 줄었다. 특히...
11번가, 2분기 영업손실 102억원…"9개 분기 연속 적자 축소" 2025-08-14 17:25:12
1천103억원이다. 당기순손실은 113억원으로 40.3% 개선됐다. 11번가는 9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손실을 개선했다. 11번가는 "고객 방문이 많고 수익성이 높은 마트 등 핵심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며 수익성 개선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5월 진행한 상반기 첫 '그랜드십일절'에는 총...
11번가, 2분기 영업손실 102억원…전년比 44% 개선 2025-08-14 17:18:18
40.3% 개선했다. 11번가는 "경기 불확실성과 소비심리 위축 등 대외 환경 악화에도 9개 분기 연속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손실을 개선하며 한층 강화된 펀더멘탈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고객 방문이 많고 수익성이 높은 '마트' 등 핵심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며 수익성 개선 속도를 높이고 있다....
휴온스글로벌 2분기 영업익 253억원…16.9%↓ 2025-08-14 17:00:03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8억원으로 40.3% 감소했다. 매출은 134억원으로 같은 기간 21.8% 늘었고 당기순손실은 3천만원을 기록했다. 의료기기 자회사 휴온스메디텍은 매출 143억원, 영업이익 5억원을, 밀키트 자회사 푸드어셈블은 매출액 21억원, 영업손실 4억원을 기록했다. 휴온스글로벌 송수영 대표는 "국내외...
넷플릭스, OTT 소비자 만족도 1위…쿠팡플레이는 '요금 적절' 2025-08-14 10:18:37
선택했다. 넷플릭스와 티빙은 '광고형 스탠더드(월간)' 이용 비율이 각각 39.3%, 40.3%로 높았고, 웨이브는 '베이직(월간)' 42.0%, 디즈니플러스는 '스탠더드(월간)' 53.3%, 쿠팡플레이는 '로켓와우 멤버십(월간)'이 99.7%에 달했다. 이용 중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한 소비자는 12.2%였으며...
OTT 많지만…만족도 1위 넷플릭스, 이유보니 2025-08-14 07:15:36
티빙은 '광고형 스탠더드(월간)'(40.3%) 요금제를 이용한다고 답한 인원이 가장 많았다. 이용 중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한 소비자는 전체의 12.2%로 조사됐다. 이 가운데 '접속·서버 장애'에 대한 불만이 42.1%(77명)로 가장 많았으며, 이외에도 기술적 문제와 요금 관련 문제를 겪은 소비자가 적지...
"OTT 만족도 1위는 넷플릭스, 선택 조건은 '콘텐츠 다양성'" 2025-08-14 06:00:11
티빙은 '광고형 스탠다드'(40.3%)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다만 조사 이후 출시된 쿠팡플레이 '스포츠패스', 티빙·웨이브가 '더블 이용권'은 조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한편 OTT를 이용하는 중 불만·피해를 경험한 소비자는 전체의 12.2%로, 이중 접속·서버 장애에 대한 불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