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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측 합의 불이행"…택배노조, 7일부터 2시간 지연출근 2021-06-04 12:42:36
150원가량 올랐으나 노동자 수수료는 8원만 증가했다"며 "요금 인상 이득 대부분이 택배사의 초과 이윤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노조는 이달 2∼3일 전국 택배노동자 1천18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84.7%(1천5명)가 여전히 분류 작업을 수행하고 있었으며, 별도 인력이 투입되지 않아 택배기사가 전적으로 분류...
르노삼성차, 차량 구독 서비스 '모빌라이즈' 출시 2021-05-31 09:09:30
단위 렌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중도 해지 수수료가 없다. 장기렌트와 리스 상품과 달리 운행거리 제한도 없다. 또 보험료나 자동차세 등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이용 기간 정비나 소모품 관리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르노삼성차는 설명했다. 서비스 신청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빌라이즈'에서 무료...
15분 초고속 배달…"강남선 이미 배민 앞질렀다" 파다한 소문 2021-05-26 17:16:18
배송처럼 적자를 감내하면서 시장을 장악해나갈 것이란 위기감이 팽배하다”고 말했다. 위메프가 운영하는 배달 앱 위메프오도 연내 단건 배달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관건은 라이더 확보다. 단건 배달은 라이더가 여러 주문을 받지 않고 단 한 건의 주문만 받아 배달하는 서비스다. 경쟁업체의 주문보다 자사 주문을...
택배업 등록제·택배 운송위탁계약 6년 보장…"종사자 보호" 2021-05-20 11:00:03
등 소화물배송업에 인증제가 도입된다. 택배 종사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계약갱신청구권이 도입되고, 표준계약서에 위탁업무 범위와 수수료, 불공정 거래행위 금지 등에 관한 사항을 기재하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생활물류서비스산업발전법(이하 생활물류서비스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제정안을 이달 21일...
시몬스 침대, `슈퍼싱글 프로모션`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 2021-05-19 14:00:00
▲신제품 프레임과 소파, 테이블 10% 할인 ▲구매 금액별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 알차게 구성됐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전국 공식 대리점 및 직영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도 선보이고 있다. 카드 할부 수수료 전액을 시몬스 본사가 부담하는 만큼 소비자는 12, 24, 36개월 중...
대구 시장 맛집, 배달로 만나요 2021-05-05 17:48:25
“하지만 결제대행과 배달대행 수수료 부담으로 속앓이하는 상인이 많은 게 현실”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업단에서 무료 배달을 대행하면서 점포 주인과 소비자 모두 이득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업단은 수성자활센터와 지난해 협약을 맺었다. 자활 사업에 참여하는 차상위계층 주민 11명이 배송할 물건을 모아...
'뿌리기업' 이어…IT·바이오 中企 "몰려드는 일감 다 포기할 판" 2021-05-05 17:39:16
슈퍼마켓 가맹점에서 수시로 주문받아 물건을 배송해야 하는데 경직된 근무시간 체계로는 모든 주문을 감당하기 어렵다”며 “배송차량을 늘릴 경우 수수료를 인상해야 할 판”이라고 말했다. 전국 마트 내 생필품 가격이 오를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마트 내 창고관리 직원, 상품 진열 담당 직원, 계산원, 구매 담...
M&A 성공하면 '장난감' 받는다고? [차준호의 썬데이IB] 2021-04-27 09:22:01
구박도 물론 따라온다). IB에 제공하는 수수료 기준 300만달러(33억원) 이상 거래에서 IB가 '서비스' 개념으로 제공하는 게 기본이다. 수수료가 보통 거래 금액의 1% 수준인 점을 고려하면 규모 기준으론 3억달러(3300억원)이상인 거래에서 툼스톤이 제공되는 셈이다. KKR과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에 대박을 안겨...
패션 플랫폼 입점업체 60% "효과 대비 수수료 비싸" 2021-04-22 17:19:13
이어 ‘무료 배송 정책으로 인한 부담’(23.0%), ‘카테고리 내 노출 순서 기준의 모호성’(21.6%), ‘플랫폼 PB(자체) 브랜드로 인한 매출 잠식’(10.6%) 등이 뒤따랐다. 응답 업체의 연 매출액은 5억원 미만이 52.6%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으며, 5억원 이상 10억원 미만이 12.4%, 10억원 이상 30억원 미만이 16.2%로...
'패션플랫폼 입점' 中企 60% "수수료 과도"…온라인몰 2배 수준 2021-04-22 14:43:42
인상 또는 생산 단가 절감 압력’이 48.6%로 가장 많았다. 이어 ‘무료 배송 정책으로 인한 부담’(23.0%), ‘카테고리 내 노출 순서 기준의 모호성’(21.6%), ‘플랫폼 PB(자체) 브랜드로 인한 매출 잠식’(10.6%) 등이 뒤따랐다. 응답 업체의 연 매출액은 5억원 미만이 52.6%로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으며, 5억이상 1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