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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의 눈 '고정밀지도'…이젠 AI가 척척 만들어준다 2020-09-11 17:46:27
확보한 데이터를 사람이 직접 점형·면형·선형으로 도화(圖化)하고 편집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여러 위치의 정보를 특정 측량점을 토대로 하나의 지도로 결합하는 작업도 해야 한다. 자율주행차가 전국을 누비기 위해서는 전 국토의 정보를 담은 HD맵이 있어야 한다.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일이다. IT 기업들은 빠르게...
[2021예산] SOC 투자 늘리고 주거 안전망 강화한다 2020-09-01 08:31:25
쓴다.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도로의 선형을 개선하는 사업 등에도 1천482억원을 사용한다. 일상생활에서 교통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횡단보도 조명설치, 도로변 보도 설치 등 생활 SOC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철도 분야에서도 노후 선로 개량, 교량 구조 개선 등 안전 관리에 집중한다. 철도 신호시스템...
`장충체육관 만한 엔진룸`…세계 최대 컨테이너선 타보니 [배성재의 Fact-tory ⑥] 2020-08-14 15:19:09
평균 선형인 1만5,000TEU급 선박에 비해 운항 비용이 약 15% 절감되는 것으로 알려지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해운 산업을 짧은 시간 내로 복구해야 하는 한국의 입장에서 초대형 선박은 최선의 선택이었던 셈입니다. 2만4천TEU급 컨테이너선 상트페테르부르크 호에서 한국 해운 재건의 힘찬 뱃고동을 들을 수...
코로나에도 만선 릴레이…HMM 21분기만의 흑자 '눈앞' 2020-08-09 06:20:00
선형인 1만5천TEU급 선박에 비해 15%가량 운항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HMM은 또 올해 4월부터 디얼라이언스의 정회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면서 물동량 확보에 도움을 받고 있다. 그러나 하반기에도 실적 상승세가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물동량이 늘고 해운 업황이 개선되며 실적이 좋아졌다기보다는 해외 선사 선박...
[전문] "'스웨디시 패러독스'에 빠진 한국의 산업 R&D, 파괴적 혁신으로 돌파하라" 2020-08-07 14:16:51
R&D는 선형적 개발 콘셉트를 가졌다. 사업화를 위해 데스밸리를 건너야 하는 게 당연시됐다. 이런 선형 모델의 R&D 개발 전략이 큰 의미가 없어졌다. 파괴적 혁신을 일으키는 기초 연구나 원천 연구를 통해 세계적인 기업이 나오고 있다. 데스벨리라는 걸 만들어 놓고 건너야 하는 전략은 현실과 맞지 않는다. 데스밸리가...
"포스트 코로나…산업 R&D에 파괴적 혁신을" 2020-08-03 17:22:02
했다. 이어 “국가가 대규모의 다양한 기초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하고, 도전적인 제품이 나올 수 있도록 규제를 풀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나 단장은 “디지털 시대에 민간에서 파괴적 혁신이 나올 수 있도록 기존 선형 모델의 R&D 개발 전략을 과감히 포기하고 유연한 R&D 정책을 수립해야...
"'스웨디시 패러독스'에 빠진 R&D, 파괴적 혁신으로 포스트코로나 대비해야" 2020-08-03 14:00:51
다양한 기초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 레이크'를 구축하고, 도전적인 제품들이 나올 수 있도록 규제를 푸는 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 단장은 "디지털변환 시대에 민간에서 파괴적 혁신이 나올 수 있도록 기존 선형 모델의 R&D 개발 전략을 과감히 포기하고 유연한 R&D 정책을 수립해야 할 것"이라고...
"행렬 벡터 없애놓고 AI 인재 육성? 기가 막힌다" 2020-07-29 17:51:37
수학 교육과정에서 이공계 대학 수업의 기본인 선형대수(행렬 벡터)를 뺐다. 각계에서 "기술의 발상지인 이공계 대학 수업을 포기한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비판이 많았다. 수학 뿐 아니라 과학 교육도 빠르게 부실해지고 있다. 지난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 53만여명 중 물리2, 화학2 응시 학생은 6000여명에 불과했다....
유네스코 등재 추진하던 '부산항', 난개발에 물거품 위기 2020-07-29 07:24:11
관계자는 "(부두 관통) 선형 도로와 관련 중앙교통심의가 진행되는데 이를 시기적으로 바꾸기 어려운 데다, 만약 사업 계획을 바꾼다면 2022년까지 기반사업을 마무리하겠다는 대통령 공약을 지키지 못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매립지를 분양한 돈으로 오페라하우스에 800억을 지원하는 것으로 돼 있는데, 매립을 안 하면...
덜컹대는 GTX…은마 주민들도 "우리집 아래는 안돼" [집코노미] 2020-07-17 11:09:40
앞에서 시위를 벌일 예정이다. GTX-C노선의 대안 선형을 요구하기 위해서다. GTX-C는 경기 수원에서 서울 삼성역 등을 거쳐 양주까지 이어지는 노선이다. 총연장이 74.8km다. 이 가운데 양재~삼성 구간이 은마아파트 아래를 관통한다. 지하 50~60m로 관통하지만 터널을 뚫는 과정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