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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그룹 3社 법정관리 신청] 동양 회사채·CP 피해 최대 2조원…보상받기도 어려워 2013-09-30 17:39:55
판매 분쟁조정 신청은 이날 현재 총 180건이다. 불완전 판매란 고객에게 상품을 팔 때 기본 내용과 투자 위험성 등을 설명하지 않아 소비자가 피해를 볼 수 있는 경우를 말한다. 하지만 법정관리로 간 기업들이 발행한 cp나 회사채를 불완전 판매로 인정한 비율은 극히 낮았다. 동양그룹의 경우도 투자 손실 위험을 알고도...
카드 분실시 고객 책임 범위 명확해진다 2013-09-13 14:19:55
것과 관련, 일부 은행이 미분양 아파트에 대한 집단중도금 대출을 해주면서 소비자 보호 업무를 제대로 했는지도 검사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2011년부터 저축은행 후순위채 피해자를 위해 28차례에 걸쳐 분쟁조정위원회를 열어 모두 1만3천164명(1천226억원)의 피해를 구제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카드수수료율 타결 진통…대기업 반발(종합2보) 2013-07-10 11:08:11
7개월이 지나도록 대기업의 버티기가 계속되고 있다. ◇대기업 집단 반발에 카드 수수료 타결 '험난' 10일 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029780], 현대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하나SK카드, 외환은행, NH농협은행 등 대형 카드사들은 항공사, 병원, 대형마트 등 일부 대형 가맹...
카드수수료율 타결 진통…대기업 반발(종합) 2013-07-10 08:46:11
7개월이 지나도록 대기업의 버티기가 계속되고 있다. ◇대기업 집단 반발에 카드 수수료 타결 '험난' 10일 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029780], 현대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하나SK카드, 외환은행, NH농협은행 등 대형 카드사들은 항공사, 병원, 대형마트 등 일부 대형 가맹...
대기업 16개社, 카드사들 수수료율 개편에 집단 반발 2013-07-10 06:01:14
버티기에 금융당국도해결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대기업 집단 반발에 카드 수수료 타결 '험난' 10일 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029780], 현대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하나SK카드, 외환은행, NH농협은행 등 대형 카드사들은 항공사, 병원, 대형마트의 집단 반발에 수수료...
[시사이슈 찬반토론] 공공장소 음주 금지는 옳을까요 2013-07-05 15:05:40
정부 각 부처 장관이 참석하는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다시 논의되면서 재입법이 추진되고 있다는 것이다. 음주에 상대적으로 관대한 한국 사회 분위기로 인한 폐해는 이루 말할 수 없이 크다. 음주로 인한 사회경제적 손실만 연간 약 24조원에 이른다고 한다. 또 폭력 사건의 30~40%는 주취와 관련이 있다는 연구도 있다....
기업 구조조정시 '도덕적 해이' 막는다(종합) 2013-06-17 16:13:41
있는 집단분쟁조정제도 도입도 검토하기로 했다. 보험업계 종사자에 대한 보험 사기행위 금지 의무를 신설하고 위반 시 자격 취소 등의 근거를 마련하기로 했다. 상호금융조합의 자금 조달, 건전성 등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과도한수신 증가를 억제할 방침이다. 중장기적으로 중앙회 신용예탁금의...
기업구조조정 엄격해진다…잠재리스크도 고려 2013-06-17 10:00:26
있는 집단분쟁조정제도 도입도 검토하기로 했다. 보험업계 종사자에 대한 보험 사기행위 금지 의무를 신설하고 위반 시 자격 취소 등의 근거를 마련하기로 했다. 상호금융조합의 자금 조달, 건전성 등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과도한수신 증가를 억제할 방침이다. 중장기적으로 중앙회 신용예탁금의...
감사원 "공공기관 간 갈등조정 시스템 부재" 2013-05-13 14:37:21
정하지 아니한 채 방음시설 설치를 미뤄 집단민원이 발생했다. 결국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지적받은 후 국토부가 갈등조정에 적극 나서고서야 해결됐다. 이와 같은 기관 간 갈등이 법정분쟁으로 비화해 발생한 시간과 비용, 행정력 등의 낭비도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LH공사, 한전 등 4개 공공기관의 최근 5년간...
<소비자 보호하고 기업부실 막는다…금감원 힘 집중> 2013-05-07 11:03:22
소비자를 최대한 보호하는 방향으로 분쟁 조정을 할 방침이다. 쟁점이 같은 다수인 피해에 대해서는 집단분쟁조정제 도입도 검토한다. 소액분쟁 사건은 분쟁 조정 진행 중에는 금융사가 소비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지 못하도록 제도 개선을 추진한다.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적용된 금리와 수수료 관행을 연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