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 러브 커피] 동서식품 카누, 국제 마케팅상 2년 연속 수상…세상에서 가장작은 뮤직카페 2014-04-23 07:00:46
왔다. 카누는 지난해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 점유율 77.3%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2월 이를 82.3%까지 늘리며 국내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의 선두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카누는 마케팅 전략이 성공한 것을 인정받아 국제 마케팅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지난 3일 카누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아이 러브 커피] 출근길에 라떼 한 잔…점심 먹고 '믹스' 한 잔…2013년 마신 커피 242억잔 2014-04-23 07:00:41
음료시장에서도 절대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음료시장 전체 매출 중 53.1%가 커피였다. 우유가 10.1%, 탄산음료가 7.7%에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커피 시장이 얼마나 커졌는지를 알 수 있다. ○10잔 중 3잔은 사무실에서 한국인이 커피를 가장 많이 마시는 장소는 사무실이다. 지난해 커피 출고량을 기준으로...
[아이 러브 커피] 투썸플레이스, 나만의 작은 즐거움을 누린다…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유혹 2014-04-23 07:00:22
고운 우유 거품(벨벳 밀크 폼)을 올린 음료다. 일반 카페라테보다 한층 더 섬세하고 진한 맛이 나며 라테아트도 감상할 수 있다. 이 플랫화이트와 짝을 이룬 프리미엄 디저트는 러시아의 전설적인 발레리나 안나 파블로바를 위해 만들어 이름이 붙었다는 ‘파블로바’다. 일반 케이크와 달리 달걀 흰자에 설탕을 섞어 구운...
[아이 러브 커피] 매일유업 바리스타, 1% 최고등급 케냐 AA 원두…설탕 줄여 커피 본연의 맛 강화 2014-04-23 07:00:19
대한 소비자의 기대감을 높였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이 올 1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바리스타는 최근 3년 연속 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커피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46%나 뛰었다. 이에 따라 브랜드 점유율 전체 순위도 8위에서 5위로 올라섰다. 매일유업은...
[아이 러브 커피]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명품 아라비카 원두로 프리미엄 캔시장 50% 석권 2014-04-23 07:00:17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2007년 4월 프리미엄급 원두캔커피로 출시한 ‘칸타타’를 통해 국내 커피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 칸타타 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제품)는 지난해 1200억원어치가 판매됐다. 출시 5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후 연평균 40%가량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기운 빠진 홍삼…'반값' 몸부림 2014-04-22 21:51:31
등 홍삼 업체들은 지난해 홍삼 시장을 1조2000억원 규모로 추산하고 있다. 호조를 보였던 2011년 1조3000억원에 비해 7% 이상 줄었다. 당연히 업체별 실적도 악화됐다. kgc인삼공사의 매출은 같은 기간 9400억원에서 7847억원으로 16.5% 감소했고, 농협홍삼은 560억원에서 508억원으로 9.2% 역신장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한투증권 "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26% 증가 예상" 2014-04-22 08:04:03
인상된 것이 실적 개선의주요 요인"이라며 "일부 탄산음료, 캔커피, 생수 가격이 5∼10% 올랐지만 롯데칠성의 음료시장 지배력이 강해 판매 저항이 작았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음료가격 인상으로 롯데칠성 영업이익이 연간 15∼20% 늘어날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이 회사가 새로 진입한 맥주사업에...
[201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청정지역에서 나는 안전먹거리…문경오미자 '레디엠' 2014-04-16 18:01:29
식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등 향장제품과 천연색소, 한?의약품 등 보다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지향하고 있으며, 세계화와 개방화 시대에 부응한 대체농산업으로 자리를 굳건히 하면서 국내시장 선점을 넘어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농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롯데칠성, 게토레이 신제품 '화이트 스플래시' 출시 2014-04-16 09:45:34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포츠음료다. 이번 신제품은 자몽맛에 글로벌 게토레이 로고를 새롭게 적용해 더욱 강렬해진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또 반투명한 음료색과 은은한 맛과 향으로 러닝, 요가, 헬스 등 개인 생활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여성을 주 타깃으로 국내 스포츠음료 시장의 저변 확대를...
LG전자, `꼬망스 컬렉션`으로 소형 가전시장 공략 2014-04-15 11:00:50
time)`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주요 매장에 `꼬망스 컬렉션` 전용공간을 운영하고 온라인 이벤트(http://www.comangs.co.kr)를 통해 `꼬망스 컬렉션` 제품과 라임색상 음료 쿠폰 등을 증정합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꼬망스 컬렉션`을 통해 새로운 수요 창출은 물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