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식품 작년 매출 1조·영업이익 1천억원 돌파…역대 최대 2024-01-31 15:36:21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인 '삼양라면'을 선보인 지 60년이 되는 해이기도 했다. 당기순이익은 56% 늘어난 1천249억원이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불닭볶음면 등의 해외 매출이 늘어 호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해외 매출은 지난해 3분기에 처음 2천억원을 넘었다. 4분기의 경우 중국 최대 쇼핑 축제에서는 현지 경기...
이마트, 소불고기·냉동만두 '가격파괴'…얼마나 싸길래 2024-01-31 10:57:50
면 '임자도 대파 소불고기'를 정상가보다 41% 할인한다. 이 제품은 지난해 유사한 행사에서 사흘 만에 13만개가 팔렸던 인기 상품이다. 양파는 산지에서 직접 매장으로 가져와 정상가보다 29% 저렴하게 내놓는다. 이마트를 찾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인 냉동만두는 풀무원 제품을 31% 할인해 판매한다....
이마트, 2월에도 '가격파괴' 이어간다…"본업 강화 핵심 전략" 2024-01-31 06:58:52
삼양 불닭볶음면, 즉석밥은 CJ 햇반 현미쌀밥 등을 새로운 할인 품목으로 추가했고, 칠성 사이다와 테크 익스트림 클린 세탁세제, 2080 파워쉴드 치약 등도 할인한다. 생필품 할인 품목은 같은 상품군 안에서 할인 제품을 월별로 교체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며, 온라인몰 SSG닷컴에서도 같은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마트...
하림, 100% 국내산 닭다리 '불닭볶음면' 밀키트 출시 2024-01-29 17:21:21
닭볶음면 밀키트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밀키트 신제품 2종은 ‘불닭치면’과 ‘핵불닭치면’으로 매운 정도를 달리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제품에는 닭다리살과 특제 불닭소스, 사리면이 들어있으며 닭다리살은 100% 국내산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냉장 보관 제품으로 해동할 필요 없이...
불닭 열풍 올라탄 하림…'불닭치면' 밀키트 내놨다 2024-01-29 16:10:32
먼저 익힌 후 물을 더 붓고 사리면을 끓이면 완성된다. 술 안주나 한 끼 식사, 캠핑 요리로도 손색없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오프라인 할인점이나 중소형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을 내놓은 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챌린지 등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대표적 K푸드로 인식되는 등 ‘불닭...
"日여행 필수코스인데"…韓 편의점 라면, 돈키호테 뚫은 비결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1-29 09:50:20
일본 돈키호테는 국내 식품·유통사 상품기획자(MD)라면 누구나 꿈꾸는 채널이다. 영업이억만 1조원에 달하는 일본 최대 할인 잡화점인 데다, 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 '일본 여행 시 꼭 들려야 할 곳'으로 자리잡아서다. 그런 돈키호테를 국내 편의점이 자체브랜드(PB) 상품을 앞세워 뚫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박명수 먹방에 또 '오픈런'…이젠 흥행에 '필수'라는데 2024-01-09 20:00:01
면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방탄소년단(BTS) 효과를 톡톡히 본 대표 사례다. 2012년 출시 당시엔 “너무 매워서 먹을 수 없는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2018년부터 BTS 멤버 지민이 라이브 방송에서 자주 먹는 모습이 노출되며 해외 팬에게 알려졌다. 주요 외신 보도에서 불닭볶음면과 관련한 대해 분석이 나올...
IBK證, 삼양라운드스퀘어와 맞손…"제조·금융업 시너지" 2024-01-09 11:07:52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는 불닭볶음면·삼양라면 등 대표 제품을 통해 국내외에서 K푸드를 대표하는 식품그룹이다. IBK투자증권 역시 국내 대표 중소기업특화 증권사인 만큼, 각 사가 보유한 노하우와 네트워크의 공유를 통해 제조업과 금융업 간의 호혜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
"세계 라면시장 뒤흔들다"…외신이 주목한 김정수 삼양 부회장 2024-01-08 18:49:21
매운 소스 2t, 닭 1200마리를 들여 연구한 끝에 불닭볶음면을 내놨다. 2012년 출시 후 중독성 강한 매운맛이 입소문을 타면서 찾는 사람이 빠르게 늘었다.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작년 3분기 53억 개를 돌파했다. WSJ는 “불닭볶음면은 일본 마루짱이나 닛신과 달리 ‘모험적인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고 가격...
"66조 시장 뒤흔들었다"…한국인 여성 '잭팟' 해외서도 주목 2024-01-08 12:29:13
볶음면을 히트상품으로 만들기까지의 이력 등을 담은 '500억달러 규모 라면시장을 뒤흔든 여성'이란 제목의 기사를 실었다. WSJ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미국 주요 대형마트에 입점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코스트코, 월마트, 앨버슨 등에 진출해있고 조만간 크로거에서도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